본문 바로가기
행사

제1회 월드스마트 시티위크 2017!! 상금 규모를 보니 공모전에 도전해 볼 만 하네요,

by 핑구야 날자 2017. 8. 4.
반응형

월드 스타트시티 위크(WSCW) 2017 저에겐 다소 생소한 행사입니다. 그러나 월드 스타트시티 위크에 대해 알아보니 관심이 가는 거 있죠. 국토교통부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주관하는 행사입니다. 스마트시티는 교통, 환경, 에너지 등 다양한 도시문제 해결을 위해 도시 공간에 첨단 ICT 신기술을 융복한 일연의 접근방법을 의미합니다. 버스정거장에 버스 도착 예정 정보가 가장 쉬운 예가 될 수 있겠네요. 제1회 월드 스마트시티 위크 2017은 다양한 국가 도시들의 스마트시티 우수사례와 정책 그리고 기술통향을 공유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도 확대하는 기회를 갖기 위해 마련한 행사라고 해요.



제1회 월드 스마트시티 위크 2017은 『사람을 향해 가는 따뜻한 도시, 스마트시티』라는 주제로 오는 2017년 9월4일부터 9월8일까지 5일 동안 킨텍스 일원에서 개최가 될 예정입니다.



제1회 월드 스마트시티 위크 2017의 행사 구성을 보면 2017년 글로벌 인프라 협력 컨퍼런스, 스마트시티 이노베이션, 서밋 아시아 2017 등 공식행사와 대국민 참여 공모전, 기업 및 지자체 대상 행사, 해외초청 프로그램, 스마트시티 전시관 등으로 되어 있어요.



월드 스마트시티 위크의 행사 중에 대국민 참여 공모전에 관심을 가져보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일단 공모전의 상금이 적지 않거든요.ㅋㅋ 공모전은 BI,영상,글짓기,그림 등이 있는데요.



최고 상금이 1000만원인 나의도시 영상공모전과 최고 상금이 500만원인 스마트시티 BI공모전을 소개하려고 해요. 관심이 있는 분은 직접 참여하시거나 지인분들께 알려 주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스마트시티 BI 공모전


스마트시티 BI 공모전은 『기술과 사람이 융화되어 살아가는 세상』을 주제로 한 BI를 공모하시면 됩니다. 내용은 스마트시티의 정체성이 잘 나타나면서 상징성을 나타낼 수 있는 BI, 스마트시티에 대해 시민들이 쉽게 인지할 수 있고 관심을 고취할 수 있는 기억하기 좋은 BI, 인간과 스마트시티의 관계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BI입니다.



응모자격은 만 14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며 공모기간은 2017.7.26(수) ~ 8.25(금)까지 입니다. 출품형식은 A4 사이즈, 300 dpi 이상의 JPG 및 AI파일로 해야 합니다. 심사 및 시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마트시티 BI 공모전 참가신청 방법은 월드 스마트시티 위크 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신청하면 되는데요. 마감 날짜인 8월25일을 꼭 준수하셔야 합니다.


스마트시티 BI 공모전 응모하기


나의 도시 영상 공모전


나의 도시 영상 공모전은 『도시의 미래, 스마트시티의 발전방향을 보여주는 ‘나의 도시’ 이야기』라는 주제로 영상을 만들면 되는데요.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도시재생, 미래도시 그리고 도시 이미지 등 스마트시티에 국한되지 않은 도시에 대한 이야기를 담으면 됩니다.



응모자격은 시민, 학생, 전문가 등 일반 국민입니다. 공동으로 응모를 할 경우 3인까지만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단, 중복 응모는 안된다고 하네요. 공모기간은 2017.7.26(수) ~ 8.25(금)까지 입니다. 츨품형식은 전문카메라가 아닌 스마트폰으로 촬영된 영상만 출품 가능합니다. 심사 및 시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영상의 재생시간이 99초를  초과하면 실격처리되니 작업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의 해상도는 1920 X 1080 (16:9)을 기준으로 하고 파일형식은 300mb 이하, H.264로 코딩된 MP4 파일만 허용됩니다. 그리고 편집프로그램을 통한 후편집(자막,이미지효과 등)이 허용됩니다.


나의 도시 영상 공모전 응모하기

[관련글]

서울 브랜드를 교체한지 1년을 기념한 제1회 서울 도시브랜드 포럼을 통해 기대

2017년 행정자치부의 5가지 약속으로 활력 넘치는 지역사회!! 알아두면 편리한 정부 정책 알아보니

국세청의 스마트한 서비스 전자사업자등록증명 사용 후기!! 핸드폰으로 조회하고 팩스로 전송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