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사운드가 좋은 스마트폰 LG Q8!! Q시리즈 출시로 LG전자의 계산법 통할까?

by 핑구야 날자 2017. 7. 29.
반응형

동급최강의 오디오와 비디오 기능을 제공하는 LG G8이 8월 중에 출시 됩니다. 하반기 들어서 Q6와 Q6플러스에 이어 Q8을 출시하면서 연이는 Q시리즈로 다소 혼란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사용자의 니즈를 대부분 반영했다고 판단한 LG전자가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는 모습에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LG전자만의 계산법으로 끝나게 될 지 아니면 매출의 증가로 이어질 지 기대가 됩니다. LG전자의 스마트폰 라인업을 보면 G시리즈, V시리즈, X시리즈 그리고 이번에 Q시리즈까지 참 다양한데요. 프리미엄은 G시리즈와 V시리즈로 하고 보급폰은 X시리즈 그리고 중상위 수준의 Q시리즈로 볼 수 있습니다.



LG Q8의 특징은 무엇인가?


LG Q시리즈는 비용적인 부담을 줄이고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만족스런 기능을 경험하게 하려는 의도도 있지만  최근 품질이슈가 언급되고 있는 삼성의 갤럭시노트 FE를 의식한 출시가 아닌가 싶습니다.




LG Q8은 V20에 비해 0.5인치 작은 5.2인치로 QHD(2560 x 1440) 고해상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LG Q8의 특징을 간단히 소개히면 Hi-fi사운드, 전후면 광각 카메라 등을 제공하여 동급 스마트폰 중에 최강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수방진, 지문 인식은 물론 다양한 편의 기능도 대부분 적용이 되었으며 최근 가장 인기있던 컬러 중에 세련되고 도시적 느낌의 어반 티탄과 발랄하고 경쾌한 느낌의 스윗 핑크 2가지를 제공하였습니다.



LG Q8 스펙


크기 : 148.9 x 71.9 x 7.9mm

무게 : 146g

색상 :Urban Titan, Sweet Pink

칩셋 : Qualcomm?? Snapdragon™ 820 Mobile Platform

디스플레이 : 이형 디스플레이(5.2”+), 5.2-inch QHD IPS Quantum Display (2560 x 1440 / 570ppi)

카메라 : 전면: 500만 화소 카메라 (광각 120°)

후면: 듀얼 카메라 : 1,300만 화소 카메라 (일반각 78°), 800만 화소 카메라 (광각 135°)

배터리 : 일체형 3,000mAh

메모리 : 4GB LPDDR4 RAM, 32GB UFS ROM, MicroSD 슬롯(2TB까지 확장 가능)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

연결성 : Wi-Fi 802.11 a, b, g, n, ac / Bluetooth 4.2 BLE / NFC/USB 2.0 Type-C

기타 : 퀄컴 퀵차지 3.0


V시리즈의 아이덴티티 오디오와 비디오 계승


LG Q8은 쿼드 DAC을 탑재하여 잡음이 없고 깨끗한 음질을 제공하며 참고로 쿼드 DAC은 4개의 DAC을 하나의 칩으로 구현했으며 싱글 DAC 대비 잡음을 최대 50%까지 낮춰 줍니다.



LG Q8은 32비트의 고해상도 음원까지 재생할 수 있으며 FLAC, DSD, AIFF, ALAC 등의 다양한 Hi-Fi 음원 포맷도 지원하기 때문에 쿼드DAC을 장착하지 않은 스마트폰의 음질과 비교됩니다. 또한 업비트, 업샘플링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일반 음원이나 스트리밍 음악을 최대 32비트까지 올려 원음에 가까운 음질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전후면 광각과 후면 듀얼카메라


LG전저는 타 업체보다 더 빠르게 듀얼카메라를 제공해 왔는데요. LG Q8은 전후면 모두 광각 카메라를 탑재하여 촬영하는 재미를 더욱 높여 주었습니다.



후면에는 78도의 일반렌즈(1,600만 화소)와 135도 광각렌즈(800만 화소)를 제공하는 듀얼카메라이며 전면은 500만 화소로 최대 120도 화각까지 광각을 지원합니다.


다만 후면의 광각 135도는 이미 LG G5에서 왜곡에 대한 소비자의 의견이 있어 LG G6에서는 120도로 교체하였는데요. 생산단가 때문이겠지만 다소 아쉬움이 남습니다.


동영상 촬영시흔들림 보정 기능(Steady Record 2.0)과 전자식 손떨림 방지(EIS, Electronic Image Stabilization) 기능 그리고 디지털 이미지 보정(DIS, Digital Image Stabilization) 기능까지 제공해 더욱 선명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밖의 편의 기능과 내구성


LG Q8의 V20의 세컨드스크린을 적용해 스마트폰을 켤 필요 없이 맞춤형 정보를 항상 제공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세컨드 스크린은 메인 디스플레이와 분리된 독립된 디스플레이로 상단에 위치합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시간, 요일, 배터리 상태 등의 기본정보와 문자, SNS 등 알림정보를 표시해 줍니다.



또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세컨드스크린에 바로가기로 만들 수 있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사용한 앱도 세컨드스크린에 표시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어요. 후면에 지문인식 센서가 있습니다.


LG Q8은 IP67 등급의 방수 방진 등급이 제공되며 LG Q8의 외관은 알루미늄 합금과 폴리카보네이트 등으로 만들어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나 휴대성과 내구성을 높은 편입니다. 프리미엄 폰을 사용하는데 가격적인 부담을 느껴 망설였던 분이라면 60만원대의 LG Q8은 어떨까 싶어요.

[관련글]

방수카메라 소니 액션캠(FDR-AS50)과 함께 챙기면 좋은 여행준비물 3가지

LG G6+(플러스) 옵티컬 마린블루 개봉기와 LG G6 및 파생모델 2종 스펙비교!! 렌디큘러 필름이라 괜찮네요.

아이폰8 기가비트 LTE 속도를 못 내는 구형 AP를 장착할수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