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올해 스마트폰 모델의 다변화를 통해서 선택의 폭이 넓혀 주었는데요. 18:9의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중저가 스마트폰을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또한 LG Q6의 사이즈에 비해 스크린의 점유율이 높아지면서 스마트폰 사이즈는 상대적으로 작아져 그립감도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LG Q6는 중학생이나 고등학생 스마트폰을 고민하는 학부모님이나 부담없이 사용하고 싶지만 스타일이 살아있는 스마트폰을 찾던 분들에게도 관심을 받을 만 합니다. 얼마나 가성비가 좋은지 확인해 보면서 다소 아쉬움으로 남는 부분도 함께 집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5.5인치 LG Q6 개봉기


5.5인치 LG Q6의 약간 큼직한 포장박스를 열어 보았어요. 구성품은 Q6, 충전기세트, 이어폰, 사용설명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손안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가 부담을 줄여 주어 특히 손이 작은 분들에게는 환영을 받을 사이즈입니다. 더구나 상대적으로 작은 사이즈지만 화면이 커서 프리미엄폰의 화면이 부럽지 않았습니다.



우측에 전원버튼과 좌측에 볼륨버튼 및 유심트레이가 위치해 있습니다. 그런데 익숙한 후면키가 없어 뭔가 빠진 듯한 느낌이 들었답니다.ㅋㅋ



컴팩트한 사이즈와 넓은 화면으로


LG  Q의 사이즈는 142.5 x 69.3 x 8.1mm로 무게는 149g입니다. 프리미엄폰을 사용하던 분들에게는 다소 작지 않을까 생각하게 만드는 첫 인상인데요. 그러나 막상 전원을 공급하고 화면을 보면 달라지게 만듭니다.



바로 LG G6부터 선보인 18:9의 화면비가 적용되었기 때문입니다. 화면을 더 많이 사용함으로써 풀비전을 적용하지 않던 동일 사이즈의 스마트폰보다 더 많은 내용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18:9의 화면비는 2:1의 안정감을 제공해 타사 스마트폰 처럼 길어 보이지 않아요. 그리고 라운드 디자인이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오게 합니다.



달라진 LG스마트폰의 컬러


LG G6부터 스마트폰의 컬러가 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LG G6플러스의 옵티컬 마린블루를 비롯한 컬러들을 본 분들은 LG전자 스마트폰이 맞나 싶은 의문을 갖게 만들고 있죠.



LG전자가 감을 잡은 거죠. 고집을 피우던 LG전자가 변하면서 중저가 라인업인 LG Q6에도 영향을 주었어요. 그래서 중저가폰이라고 하기에는 남다르죠. 그래서 학생들에게도 충분히 권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LG Q6의 컬러는 아이스 플래티넘, 아스트로 블랙 그리고 미스틱 화이트 3종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아스트로 블랙으로 사용해 보기로 했어요.


LG G6와 비슷하지만 다른 LG Q6


18:9의 풀비전 디스플레이로 LG G6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하고 스크린의 둥근 모서리 디자인과 후면 테두리도 곡면으로 처리해 일관성을 유지하였습니다.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금속 테두리에 항공기에서 사용하는 AL7000 계열의 알루미늄 소재를 활용하였습니다. 그리고 8.1mm의 두께를 통해 안정성에 더 무게를 둔 듯 보여집니다.



여전히 갤럭시노트7의 배터리 폭발에 대한 국내 스마트폰의 트라우마를 보여 준 것 같아요, 갤럭시노트 FE도 배터리 부분에 대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보여주기도 했죠.



LG Q6의 스펙을 보면 스냅드래곤 435, 3GB 램을 적용하고 후면카메라는 1300만화소 전면카메라는 500만화소를 제공하였습니다. 전면카메라는 100도의 광각을 제공합니다.



배터리는 3,000mAh로 일체형을 유지해 다소 아쉬움이 남습니다. FM라디오 수신기능과 프리미엄 스마트폰에서 최근 적용한 얼굴인식기능을 추가했습니다.



LG Q6 꼭 제공했어야 하는 기능


LG Q6는 프리미엄폰이 아니기 때문에 동등한 기능을 기대하는 것은 무리입니다. 그러나 최소한 지문인식과 LG페이 기능을 적용하지 않을 것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물론 LG Q6의 출고가 419,100원에 지원금을 생각하면 이렇게 부담이 없는 폰인데 뭘 바라냐고 하겠지만 저렴한 것도 좋지만 가격적인 부담이 좀 더 되더라도 필요한 기능은 제공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예쁜 배우 이성경씨가 동영상을 통해서 LG Q6의 매력과 기능을 너무 잘 설명해 주었는데요. LG Q6는 안보이고 이성경씨만 보인다는 게 반전이네요.ㅋㅋ 


[관련글]

세계최초 거치대 겸용 스마트폰 LED 살균기!! 크레젠을 사용해 보니 장점과 단점은?

카카오뱅크(kakaobank)출범으로 긴장하는 금융시장!! 카카오뱅크의 특징으로 변하는 금융거래!!

방수폰 LG G6 플러스가 광각렌즈와 128GB의 넉넉한 메모리로 더 즐거운 여행

Posted by 사용자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원당컴 2017.08.04 08: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휴대성과 넓은 화면과 저렴한 가격으로 세마리 토끼를 잡은거네요.^^

  2. IT세레스 2017.08.04 17: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화면도 넓도 특히 휴대성이 좋아서 좋은거 같습니다.

  3. 명태랑 짜오기 2017.08.04 17: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휴대폰 가격이 너무 비싼것 같은데,
    부담감 없는 가격이라서 좋은것 같네요^^

  4. 친절한엠군 2017.08.04 18: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은 뭐 거의 비슷하게 만들어서 파는거 같더라고요~ 아무래도 더 좋게 만들어버리면 다른쪽은 죽어버리니까 어떻게 보면 경쟁이 되어서 서로 이득이 되는것 같아요ㅎㅎ 잘보고갑니다^^

  5. 종이컵 2017.08.05 17: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성경폰.. 오랫만에 들어보는 촌스런 마케팅.

  6. GeniusJW 2017.08.07 17: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얇기도 얇고,
    성능도 괜찮군요~~ㅋㅋ

  7. 엔돌슨 2017.08.07 21: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명한 Q6 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