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IFA 2017에서 소니의 디지털 이미징, 오디오 및 모바일 신제품과 함께 돋보인 것은?

by 핑구야 날자 2017. 9. 5.
반응형

소니는 IFA 2017에서 다른 기업의 부스와 차별화 된 구성으로 역시 소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연채광과함께 나무를 이용한 포근한 느낌의 인테리어와 소니만의 아이덴티티가 참 조화롭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더구나 아기자기한 맛과 함께 다양한 제품들이 갖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이었습니다. IFA 2017 개막 하루 전날인 8월 31일 간담회에서 소니 유럽의 구메가와 시게루 사장은 『깊은 감성까지 표현해 내는 혁신적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임으로써, 소니는 ‘마지막 1인치’, 즉 고객과 가장 가까운 접점에서 경험과 감동을 전하고 있다』는 발표가 실감이 났습니다.



디지털 이미징 


소니는 IFA 2017에서 RX0를 발표하며 완전히 새로운 컨셉의 카메라로, 단일 카메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여러 대를 연결하면 다중 시점 촬영으로도 활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초소형 사이즈에 1.0타입 적층형 1,530만 화소 엑스모어 RS CMOS 센서를 탑재하고, 자이즈(ZEISS) 테사 T* 24mm F4 광각 렌즈를 탑재하여 고품질 사진과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고 960fps 슬로우 모션 비디오 촬영도 지원합니다.



그리고 별도의 하우징 없이 수심 10m까지 방수가 되며, 2.0m 높이에서의 낙하 및 최대 200kg의 무게에 대한 충격에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에 놀랐습니다.



오디오와 스마트홈


소니의 MDR-1000X 헤드셋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이번 IFA2017에서 후속 모델로 무선 헤드폰 WH-1000XM2, 넥밴드 이어폰 타입의 WI-1000X, 완전 무선 이어폰 WF-1000X 세 가지 타입을 공걔하였습니다.



최신 하이 레졸루션(Hi-Res) 3종의 무선 노이즈 캔슬링 스테레오 헤드셋 1000X 시리즈는 사용자의 행동과 사용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조절하는 세계 최초 ‘자동 사운드 설정(ASC, Adaptive Sound Control)’ 기술을 탑재하였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청음 환경을 만들어 언제 어디서든 음악에 몰입할 수 있게 하여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니 무선 스피커 최초로 구글 어시스턴트가 내장된 LF-S50G도 선보였습니다. 360도 사운드로 방 전체에서 고음질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LF-S50G의 "제스처 콘트롤" 기능을 통해 스피커에 손을 대지 않고도 손을 스피커 가까이에서 흔들어 볼륨을 조절하거나 다음 트랙으로 넘길 수 있습니다.



엑스페리아 스마트폰


소니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는 엑스페리아 XZ1,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 그리고 엑스페리아 XA1 플러스 등 3종의 새로운 스마트폰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조망간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엑스페리아 XZ1은 소니만의 감각적인 컬러와 풀메탈 바디 디자인, 최신 모션 아이(Motion Eye™) 카메라 시스템, HDR 5.2형 풀 HD 디스플레이 및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등 소니의 앞선 기술로 구현된 다양한 프리미엄 기능들이 만나볼 수 있습니다.



화면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지만 엑스페리아는 듀얼 스피커 탑재를 위해 기존의 화면 비율을 유지했다고 합니다.



엑스페리아 XZ1 재미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는데요. 바로 『3D 크리에이터』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소니의 독자적인 솔루션을 통해 3D 피사체를 신속하고 쉽게 스캐닝할 수 있습니다. 3D 크리에이터는 카메라 AR 효과 이용을 위한 아바타 생성, 움직이는 배경화면 설정, 소셜 미디어에서 친구들과 3D 스티커 공유 또는 3D 프린터를 통한 기념품 제작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용도로 즐길 수 있어 흥미로웠습니다.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는 4.6인치로 컴팩트한 바디가 인상적이며 모션 아이 카메라,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혁신적인 3D 크리에이터 등 엑스페리아의 핵심 프리미엄 기능들이 탑재 되었습니다. 120도까지 시야를 확장시킨 새로운 초광각 전면 카메라는 사용해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엑스페리아 XZ1 과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 모두 최신 퀄컴 스냅드래곤 835(Qualcomm Snapdragon 835)를 탑재하였으며 엑스페리아 XA1 플러스는 프리미엄 2,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5.5형 풀 HD 디스플레이와 뛰어난 오디오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으로 배터리는 343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제공합니다.



그 밖에 4K OLED TV 브라비아(BRAVIA) A1 77인치, 4K 홈씨어터 프로젝터, 로봇 장난감 플랫폼인 토이오(toioTM)나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 님웨이(Nimway)와 같이 시드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SAP)에서 개발된 제품, PlayStation®4 시스템을 한 차원 더 높은 몰입감의 세계로 연결해 주는 가상현실 시스템 PlayStation®VR 등도 선보여 인기를 모았습니다.


[관련글]

아웃도어 헤드폰 소니 MDR-1000X가 노이즈컨트롤 시대 열어!! 노이즈캔슬링 시대 막내리나!!

소니 액션캠(HDR-AS50)으로 수변공원 풍경을 촬영하면서 만족스러웠던 기능은?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카메라 소니 A9의 5가지 특징!! DSLR카메라 위에 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