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For 초보자 티스토리 방명록에 비밀글 기능이 없어졌어요!!

by 핑구야 날자 2009. 9. 1.
반응형

예전에 스팸때문으로 일부 기능을 조정하다가 원상복귀했는데 비밀글 기능이 없어져 고민하다가 몇일전 다시 기능을 올려 봅니다. 저는 HTML은 잘 몰라 블로그하면서 배워가며 쬐끔 알게 되었어요. 혹시 저 같은 분들을 위해 별거 아니지만 초보자입장에서는 난감할 수 있거든요. 모르면 이것만큼 어려운 것도 없습니다. 알면 간단하지만.. 사실 비밀글은 블로그 주인만 읽을 수 있는 기능으로 방문자에 대한 배려 차원이니 참고 하시면 괜찮을 것 같아요. 저도 비밀글로 쓸때가 가끔있는데 없으면 조금 난감하고 일반 Posting에 비밀글로 남기거든요

1.관리자버튼을 Click합니다.

2.상단메뉴의 스킨에서 HTML/CSS를 Click합니다.

3.HTML/CSS편집 Tab를 선택하고 Ctrl/F를 눌러 <s_guest_input_form>을 찾습니다.
  (주의: </s_guest_input_form>는 끝을 알리는 문자임으로 주의하세요)

4.<s_guest_input_form> 끝에서 Enter를 쳐서 빈라인을 만들어 아래 내용을 복사하여 붙여 넣습니다.
    <!--핑구방명록 비밀글 기능-->
            <div>
                <input type="checkbox" class="checkbox" id="guestsecret" name="secret" />
                <label for="guestsecret"> Only!! 핑구에게 보내는 비밀글 </label>
             </div>

5.<!--핑구방명록 비밀글 기능--> : 설명글임으로 실행여부와는 관계없습니다.
    Only!! 핑구에게 보내는 비밀글 : 여러분의 닉네임을 저처럼 써준다면 애교만점
    HTML를 잘쓰시는 분처럼 Ani도 넣지만 알다시피 저는 여기까지.(귀챠니스트라서 ㅋㅋ)


오늘 회식이 있어 술 한잔. 깨긴 했지만 여전히 음주 블로깅 !!!
불판 가운데 구멍이 뭔가 했더니 된장뚝배기가 쏘옥 들어가서 고기 먹는 동안 부글부글 끊더라구요. 기발하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