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8 플러스 카메라의 인물사진 모드!!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 촬영해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7. 11. 13.
반응형

아이폰8 플러스의 카메라에 인물사진 모드에 새롭게 추가된 다양한 조명 기능이 셀카족들에게 인기를 많이 얻을 것 같아요. 같은 환경에서 다양한 조명으로 촬영할 수 있거든요. 아이폰8 플러스를 쥐어 보니 조금 묵직한 느낌이 들었어요. 202g이니 당연하겠죠. 무게감이 있어 쥐는 맛이 있다고 좋아하는 분도 있을 것 같고 가벼운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분들은 손에서 놓칠까봐 걱정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아이폰X의 국내 출시일이 11월24일로 결정 되면서 국내 통신사와 제조사들도 당황스럽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도 아이폰8플러스와 아이폰X 사이에서 여간 고민되는 게 아닙니다.



그런데 아이폰8플러스와 아이폰8은 홈버튼이 있는 아이폰의 마지막 모델이라는 부분에서는 레어 아이템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도 해 봅니다. 아이폰X는 애플이 아이폰 10주년을 기념하는 모델로 아이폰9에서는  이전 디자인으로 리바이벌 할 지도 모르지만 ㅋㅋ




잠깐 다른 방향으로 빠졌는데요. ㅋㅋ 아이폰8 플러스는 듀얼카메라를 제공하는데요. 카툭튀 렌즈이지만 렌즈 위치 선정과 깔끔한 마무리 디자인 때문에 덜 거슬리는 것 같아요.



아이폰8플러스 카메라의 스펙을 보면 전면은 700만 화소에 OIS(광학식 손떨림 보정기능), 후면은 와이드 앵글(F1,8)과 망원카메라(F2.8)의 듀얼렌즈로 되어 있으며 각 1200만 화소로 OIS를 제공합니다.



아이폰8 플러스의 카메라는 전작에 비해 인물사진에 추가된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조명기능입니다. 좀 더 예쁜 인물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 셀카족에게 특히 인기가 많을 텐데요. 그 밖에 타임랩스, 슬로모션, 비디오, 사진, 정방형, 파노라마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아이폰8플러스 카메라의 인물사진에 추가된 기능의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인물사진을 선택하면 바로 상단에 5개의 옵션이 나타납니다.



셔터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5가지의 조명 옵션이 휠 스타일로 바뀌면서 한 손으로도 조명의 종류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손이 작은 여성은 아이폰8 플러스를 떨어뜨릴 수도 있으니 그냥 두 손으로 사용하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아이폰8 플러스의 5가지 조명은 자연조명, 스튜디오효과, 윤곽조명, 무대조명, 무대조명모노 등입니다. 각 조명모드별과 인물사진을 촬영해야 좀 더 비교가 잘 될 텐데요. 아쉽지만 그렇게는 어려워 정물로 대신 촬영했습니다.


▲ 자연조명

▲ 스튜디오효과

▲ 윤곽조명

▲ 무대조명

▲ 무대조명 모노


아이폰8플러스 후면카메라로 인물사진을 촬영할 때 상황에 맞게 조명모드를 선택해 촬영하면 애플이 TV CF에서 인물사진이 잘 나오는 카메라임을 강조했는지 경험하실 겁니다. 아이폰 카메라의 특징은 특별한 조작이 없어도 누구나 편하게 셔터만 누르면 최적의 선명한 사진을 제공한다는 것 입니다.



아이폰8플러스 카메라의 인물사진모드 이외에 사진 모드로 그냥 촬영해 본 사진입니다. 유리관 속에 전시된 음식사진과 야경입니다. 자연광이 아닌 상황에서 촬영했지만 참 먹음직스럽고 깔끔하게 나왔죠. ㅋㅋ


[관련글]

엘지 V30의 국내 최초 안드로이드 8.0(오레오) 기능과 달라진 LG V30의 자세

화웨이라이카폰 P9 플러스!! 사진 잘 찍히는 대화면폰이 주는 숨은 기능과 화웨이 만의 듀얼렌즈 매력

삼성 갤럭시노트8 듀얼카메라의 광각의 반전과 아쉬운 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