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맥북 16인치 커버되는 타거스 백팩 블랙 16인치(Targus Balance EcoSmart Backpack Black 16") 사용해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7. 11. 26.
반응형

맥북 16인치 커버되는 타거스 백팩 블랙 16인치(Targus Balance EcoSmart Backpack Black 16")는 타이밍이 좋았어요. 평소 사용하던 숄더백 스타일의 가방을 쓸만한 백팩으로 바꿔보려고 생각을 했거든요. 기회가 되어 타거스의 백팩 블랙 16인치를 사용하게 되었답니다. 사실 집 안에 백팩이 좀 있는 편인데요. 그나마 타거스 백팩 블랙 16인치와 비슷한 백팩이 있는데 각이 나오지 않고 좀 큰 편이라 장농에 있답니다. ㅋㅋ 평상시는 카메라와 스마트폰만 가지고 다니지만 가끔은 카메라와 노트북 그리고 스마트폰과 보조배터리 등 IT제품을 세팅하여 가지고 나갈 때가 있을 때는 좀 폼이 나지 않아 짜증이 났었답니다.




알차고 효율적인 수납공간


16인치 맥북 에어까지 수납할 수 있는 백팩이라 일단 마음에 들었구요. 아마도 맥북의 사이즈에 딱 맞는 것 보다는 조금은 여유있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선택했어요.




일단은 맥북과 다른 IT제품과 분리해서 수납할 수 있어 좋았어요. 아무래도 같은 공간에 수납을 하면 이동 중이거나 사용하면서 문제가 될 수 있거든요. 공항에서 아래와 같이 오픈해서 보여 줄 수는 있는데요. 출입국 직원에 따라서는 그래도 꺼내라고 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먼저 자주 사용하거나 바로 꺼내어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앞면의 수납공간을 이용하면 좋은데요. 출장이나 해외여행시 여권이나 티켓을 넣으면 딱 이었어요, 물론 평상시에는 얇은 보조배터리나 티켓을 넣고 있어요.



그리고 타거스 백팩 우측에 탄력성이 좋은 수납공간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을 넣기도 하고 가벼운 보조배터리를 넣고 스마트폰과 연결해 충전시키면서 다니기도 합니다.



첫 번째 수납공간은 맥북이나 기타 노트북을 제외한 IT제품이나 노트를 넣고 다니면 되는데요. 스마트폰을 넣을 수 있는 공간도 별도로 있어 유용합니다. 평상시는 충전케이블이나 작은 악세서리를 넣고 다니거나 비워 둔답니다. ㅋㅋ



그리고 타거스의 세심한 부분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요. 필기구를 넣을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해 개인적으로는 무척 좋았어요. 기존의 백팩은 그런 공간이 없어 앞면의 수납공간에 넣고 다녔는데 잉크가 흘러 난감했던 경험이 있었답니다. ㅋㅋ



또 하나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맥북이나 기타 노트북을 수납하면 조금은 조심하게 되는데요. 타거스 백팩에는 SafePort Sling Plus 시스템으로 보다 안전하게 보호해 주기 때문에 좋았어요.


디자인과 소재의 특징


맥북 16인치 커버되는 타거스 백팩 블랙은 재활용 플라스틱 병과 PVC가 함유되지 않은 친환경재질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해외여행시 여행용 롤러케이스와 호환되는 트롤리 스트랩 시스템이 적용되어 특이했어요. 백팩을 세워서도 거치할 수 있고 가로로도 거치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타거스 백팩 블랙 16인치는 일반 백팩과 달리 자체가 세워져서 편리했는데요. 가끔 백팩이 세워지지 않아 벽에 기댈 필요가 없어 괜찮았어요.



안감 처이된 위쪽과 옆쪽에 손잡이가 있어 들고 다니는데 유용했지만 타거스에서 안내하는대로 서류가방으로 사용하기에는 폼이 나지 않아 좀 거시기 했어요. ㅋㅋ 어깨 끈도 걸리적거리기도 하구요. 그러나 없는 백팩에 비하면 너무 좋은 부분이죠.



타거스 백팩 블랙의 착용감


타거스 백팩 블랙 16인치는 공인받은 인체 공학자가 인정하는 편안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등에 착용감도 좋지만 어깨끈이 넓고 견고해서 괜찮았어요.



등판에는 공기가 잘 순환되는 매쉬 소재로 되어 있어 장시간 착용해도 무리가 없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더욱 유용한 부분입니다. 아쉬움이 있다면 앞면에 각이 좀 더 잡혀지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어요. 백팩을 세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음새 부분이 많아져서 그렇겠지만 우측 하단이 눈에 들어 왔어요.



타거스 백팩 블랙 16인치는 맥북 16인치도 커버되는 넉넉한 사이즈에 다양한 형태의 수납공간으로 활용성이 높았어요. 그리고 백팩이 세워지기 때문에 자세가 나오죠. 백팩을 내려 놓았는데 스르르 쓸어지면 폼이 안나잖아요. ㅋㅋ 세로로 들 수도 있고 여행시 롤러케이스에 거치할 수 있어 휴대성도 높습니다. 더구나 친환경 소재라 더 좋았어요.


타거스(Targus) 홈페이지

[관련글]

삼성전자 최신노트북 15인치 노트북9 pen(NT940X5M-X78S)의 특징과 단점

가벼운 게임 전용 노트북 HP 오멘 15(ax230TX)의 매력은 무엇인가?

LG노트북 올데이그램과 삼성 최신노트북 올웨이즈는 무슨 차이가 있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