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삼성 QLED TV의 경쟁상대 LG 나노셀TV!! CES2018에서 혁신상 받아 인기몰이 부스터

by 핑구야 날자 2017. 11. 17.
반응형

삼성 QLED TV의 경쟁 상대로 같은 LCD TV인 LG 나노셀TV(LG 슈퍼 울트라TV)가 2018년 1월에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 될 CES2018에서 혁신상의 반열에 한국 TV의 기술을 더욱 자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LG전자는 LCD TV 다음 세대인 올레드TV의 대중화를 빠르게 진행하고 있는데요. LG전자의 나노셀TV는 CES에서 처음 혁신상을 받았지만 LG전자의 프리미엄 TV 『LG 올레드 TV』는 2018년에도 CES 혁신상(CES 2018 Innovation Awards)』을 수상하게 되어 6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얻게 되었습니다. LG전자는 그 밖에 다양한 제품에서도 CES2018에서 수상의 쾌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LG올레드TV 6년 연속 CES 혁신상


LG 올레드 TV는 2013년 처음 CES혁신상을 수상하였으며 CES2018까지 무려 6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했는데요. CES2018에서 LG 올레드TV가 비디오 디스플레이와 디지털 이미지 등의 부문에서 CES혁신상을 수상하게 되었답니다.




올레드 TV는 LCD TV와는 태생부터 다른데요. 일단 한 눈에 봐도 초박형의 얇은 두께가 시선을 압도합니다. 이렇게 얇을 수 있는 이유는 LCD TV와 달리 백라이트가 필요없는 자체발광 다이오드소자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올레드TV의 화소 하나 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완벽한 블랙 화면을 볼 수 있게 해 줍니다. 어둡게 보인다고 블랙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해 주죠. 그리고 자연에 가장 가까운 내추럴 컬러로 감동을 더해 주죠.



삼성 QLED TV과 LG 나노셀TV의 경쟁


삼성 QLED TV와 경쟁상대 LG 나노셀TV는 같은 LCD TV입니다. 올레드TV가 대중화를 빠르게 진행하고는 있지만 수익성은 기대만큼 내고 있지 못한게 사실입니다. LG디스플레이의 주가를 보면 알 수 있죠.



따라서 LG전자는 기존의 LCD TV시장에서 이러한 수익의 차이를 보전하기 위해 LCD TV도 유지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일환으로 출시된 나노셀TV가 CES2018에서 혁신상을 받게 되었으니 나름 감회가 남다를 겁니다.



나노셀TV는 또렷한 색표현과 광시야각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LCD TV의 종류와 원리를 보면 좀 더 이해가 쉬울 겁니다. LCD TV는 올레드TV와 달리 백라이트가 필요한데 백라이트를 CCFL를 사용하면 LCD TV, LED백라이트를 사용하면 LED TV로 세분화해서 부르죠.



LED 백라이트와 LCD판넬 사이에 퀀텀닷시트를 넣고 사용하면 퀀텀닷 디스플레이로 QLED TV가 되고 LCD셀에 나노물질을 사용하면 바로 나노셀TV가 되는 것입니다.



그 밖에 LG빔프로젝터로는 처음으로 LG 프로빔TV가 CES 최고혁신상을 받았는데요. 프로빔TV는 벽과의 거리가 12cm의 짧은 거리에서도 254cm의 초대형 화면을 FHD의 화질로 선명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생활가전도 CES2018에서 돌풍


LG전자는 CES2018에서 스마트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등 프리미엄 냉장고에서만 7개 상을 받았으며 생활 가전 부문에서 총 9개의 CES 혁신상을 받았습니다.



통돌이 세탁기와 건조기 각각 1대로 이뤄진 트윈워시 세탁기와 건조기 세트도 CES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LG V30은 스마트폰(Wireless Handsets and Accessories) 부문에서 CES 혁신상을 받았지만 마케팅의 방향이 받쳐 주지 못해 판매량에서 아쉬움을 남기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4K 모니터, 파티용 오디오 등도 각각 CES 혁신상을 수상해 2018년의 LG전자의 출발도 맑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미국소비자기술협회가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주관하며 CES 출품작들을 대상으로 기술, 디자인, 소비자 가치 등을 평가해 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갤럭시S9 출시일에 만날 수 있는 새로운 기술과 스펙은 무엇이 있을까?

화웨이 스마트폰 메이트10과 메이트10프로가 경쟁사를 긴장하게 만드는 강점은 무엇인가?

LG페이 전용 신한카드의 알면 도움되는 혜택과 강점2가지!! LG V30으로 사용해 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