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가정용 빔프로젝터로 활용할 만한 소니 미니빔의 쉬운 사용법과 개봉기와 스펙

by 핑구야 날자 2018. 1. 3.
반응형

가정용 빔프로젝터를 찾는다면 소니 미니빔(MP-CL1A)가 괜찮을 것 같아요. 이유는 손바닥만한 사이즈로 휴대성이 뛰어나고 스마트폰과 손쉽게 연동해 일상에서 활용하기 딱 좋거든요. 그리고 충전도 가능하기 때문에 겨울에는 집에서 가족끼리 날이 좋으면 캠핑시 텐트 안이나 야외에서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가정용 빔프로젝터 소니 미니빔(MP-CL1A)는 자체 스피커도 있지만 블루투스 스피커와 연결해 사운드를 보강한다면 몰입감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물론 소니 미니빔(MP-CL1A)에 이어폰을 꽂아 혼자 영화나 각종 멀티미디어를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가정용 빔프로젝터 소니 미니빔의 사용법 및 개봉기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미니빔 개봉기와 사용방법


가정용 빔프로젝터 중에 쓸만한 소니 미니빔은 그레이와 골드 컬러로 풀 메탈 바디로 되어 있습니다. 슬림디자인이 매력적이고 추운 겨울에 영화관이 가지 않고도 실내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어 좋았어요.




갤럭시S8의 사이즈 보다는 약간 크지만 거의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선이 필요없이 무선으로 영상을 즐길 수 있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미니빔의 구성품을 보면 MP-CL1A 본체, 렌즈 커버 스텐드 MP-LCS, 가죽소재 전용 파우치,마이크로 USB케이블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밖에 MP-CL1A 전용 브라켓 MP-HT와 삼각대는 별도로 구매해서 사용하면 더욱 좋겠죠.



우측 사이드에 포트와 컨트롤 버튼 및 스피커가 모여 있어 접근성이 높았어요. 보기에 맨 좌측에 연결고리만 있으면 휴대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데 기본으로 제공되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바로 옆에 충전단자, 전원버튼, 컨트롤스위치, HDMI 및 MHL입력단자가 있습니다. 그리고 오디오 출력단자와 USB출력단자가 제공되는데요. USB출력단자는 전원출력이 가능합니다.



렌즈 커버 스텐드 MP-LCS는 렌즈도 보호하지만 아래 짤방처럼 거치도 가능한데 전혀 기울어 지지 않고 견고하게 거치가 됩니다. 소니 미니빔(MP-CL1A)이 210g의 가벼운 무게도 한 몫하죠. ㅋㅋ



소니 미니빔(MP-CL1A)을 통해 영상을 보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휴대성이 강조되는 가정용 빔프로젝터라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하는 게 폼이 날 듯 합니다. ㅋㅋ



갤럭시S8의 레터바 메뉴에 보면 Smart View라고 있습니다. 선택을 하면 MP-CL1A_E7이라고 리스트업 됩니다. 그럼 선택하면 끝입니다. 쉽죠. 물론 저와 같이 다른 디바이스를 연결했었다면 디바이스를 변경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8이 가정용 빔프로젝터 소니 미니빔과 연동을 시도합니다. 어렵지 않죠. 다른 스마트폰에도 왠만한 모델이라면 스마트미러링 기능이 있으니 걱정 마시구요. 혹시 없으면 USB에 담긴 영상이나 HMDI선을 연결해 보셔도 되구요.



소니 미니빔이 쏜 화면에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스마트폰으로 조절하는 것은 아니구요. 소니 미니빔(MP-CL1A)으로 컨트롤하면 됩니다.



아래의 빨간색 원 안에 있는 컨트롤 스위치를 + 방향으로 이동시켜 Accept를 선택합니다. 선택은 소니 미니빔(MP-CL1A)의 컨트롤 스위치를 살짝 눌러(ENTER) 주면 됩니다.



와우 ~~ 스마트폰의 화면이 가정용 빔프로젝터 소니 미니빔에서 천정으로 보여지네요.ㅋㅋ 지금 부터는 스마트폰의 화면을 소니 미니빔이 향한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유투브를 비롯 각종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됩니다.



305Cm(120인치)의 대형 스크린 프로젝터로 변신~~ 마동석을 큰 화면으로 보니 정말 좋았어요. 가정용 빔프로젝터 소니 미니빔만 있으면 바로 있는 곳이 영화관이 되니 너무 좋았어요. 거리와 굴곡에 제약이 없이 자동초점으로 맞춰지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큰 매력입니다.



80,000:1의 명암비와 풍부한 컬러를 작은 사이즈의 가정용 빔프로젝트로 즐길 수 있다니 사용할수록 놀랍습니다. 특히 어두운 환경에서는 더욱 또렷하고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집에서 영화를 시청하거나 TV대신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PT를 한다던지 소규모 회의나 집담회에서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TV블루투스 스피커와 연결하거나 이어폰을 소니 미니빔에 직접 꽂아서 사운드를 즐기면 더욱 좋습니다.



가정용 빔프로젝터 소니 미니빔은 13mm의 두께와 210g의 슬림한 디자인으로 주머니나 백팩의 포켓에 쏙 들어 갑니다. 귀엽고 앙증맞죠. ㅋㅋ 세상 참 좋아졌죠.



소니 미니빔(MP-CL1A) 스펙


소니 미니빔(MP-CL1A)의 스펙을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사이즈는 77 x 149.5 x 13mm이며 무게는 210g입니다. 해상도는 와이드 HD(1920 x 720), 광원은 레이저입니다. 화면비율은 16:9의 스크린 사이즈입니다. 32안시루멘으로 305cm(120인치)의 화면크기를 제공합니다.



WiFi는 IEEE 802.11 a/b/g/n(2,4GHZ/5GHz)이며 내장 배터리 용량은 3,400mAh로 왠만한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배터리양과 비슷합니다. 배터리 지속시간은 2시간이며 10W의 스피커를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120인치 대화면으로 영화관처럼


소니 미니빔은 가정용 빔프로젝터로 13mm의 얇은 두께 210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높아 권하고 싶은 디바이스였습니다. 한 번 충전으로 약 120인치의 대화면으로 거의 2시간 동안 자유롭게 영화를 즐길 수 있으니 활용성이 높았어요. 추운 겨울에는 더 유용하고 캠핑을 즐기는 분이라면 텐트 안에서도 활용할 수 있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관련글]

무선 빔프로젝트 LG 프로빔TV(HF85JA)와 LG 미니빔TV(PH30J)의 차이는 무엇일까?

UO 스마트빔2(SMART BEAM) 손 안에 빔프로젝터!! 초소형 미니빔으로 즐거운 캠핑과 여행

뷰웨이 피코프로젝터 개봉기!! 아이폰6만한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사용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