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V30 업데이트로 새 폰 엘지 V30 ThinQ되다!! 인공지능으로 최신스마트폰처럼 사용할 수 있어

by 핑구야 날자 2018. 3. 14.
반응형

LG V30이 업데이트를 통해서 새 폰이 되었어요. LG전자는 지난 9일부터 최신 스마트폰 LG V30S ThinQ(씽큐)의 인공지능 기능 등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8년형 엘지 V30S ThinQ를 구매하면 더 좋겠지만 LG V30을 업데이트하면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LG전자가 OS나 최신 스마트폰의 기능들을 빠르게 업데이트하는 것은 참 잘하는 것 같아요.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도 가장 먼저 저굥하고 업데이트를 했잖아요. 이번 업데이트로 어떤 최신 기능들이 추가되었는지 정리해 보았어요. 봄나들이에 인공지능 카메라로 예쁜 사진을 쉽고 편하게 찍을 수 있어 너무 편하거든요.



LG V30 업데이트로 추가된 새로운 기능


LG V30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카메라 앱에 Q렌즈, AI카메라, 브라이트카메라, Q보이스,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LG V30S ThinQ와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새 폰이 된 느낌입니다.




개선이 된 기능은 카카오뱅크의 지문인식 호환성과 충천이나 부팅 중에 재시작 현상, 문자 메세지 수신 시 진동이 울리지 않는 현상 등이 개선되었습니다.



그리고 구글 드라이브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4GB이상의 파일 다운로드도 가능해져 너무 편해졌습니다.



LG V30 이젠 LG V30 ThinQ


LG V30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달라진 기능들을 사용해 보았어요. LG V30이 배터리가 오래가기 때문에 메인폰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LG전자의 2018년형 스마트폰처럼 카메라 UI가 바뀌었습니다.



변경 전에 엘지V30 카메라의 모습을 보면 하단에 촬영버튼과 녹화버튼을 중심으로 갤러리만 있었는데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에는 촬영버튼 바로 위에 Q렌즈와 AI카메라 메뉴가 추가 됩니다.



MWC2018이 끝난지 1주일만에 LG V30S ThinQ와 동일한 카메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니 놀랍죠. 이미 사전에 준비를 했다는 말인데~ LG전자가 사후서비스는 참 빠르게 하는 것 같아요.



얼마 전 MWC2018에서 직접 기능을 사용해 보고 후기를 남겼으로 이번에는 새 폰이 된 LG V30으로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AI카메라는 촬영하고자 하는 사물을 인공지능으로 인식해 꽃, 인물, 음식, 애완동물, 풍경, 도시, 일출, 일몰 등 8가지의 모드로  자동전환해서 최적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Q렌즈는 LG V30카메라로 사물은 인식해 이미지검색, 쇼핑검색 그리고 QR코드스캔을 제공합니다. 쉽게 말하며 카메라로 사물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고 구매도 할 수 있도록 한다고 생각하면됩니다.



브라이트 카메라는 어두운 상황 예를 들면 조도가 낮은 카페 등의 실내공간과 저녁에 촬영을 하게 되면 최대 2배로 밝게 촬영을 해 줍니다. Q보이스는 구글 어시스턴트와 연동해 기본 기능은 물론 LG만의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해 줍니다. 사용자의 목소리를 등록하고 『하이엘지』라고 호출하고 사용합니다.



참고로 추가된 기능을 사용하고 카메라 하단의 우측에 있는 퀵쉐어(부등호 표시)를 이용해 SNS, 메일 등등 다양하게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자세히보기)


ABCD와 초 개인화 AI 그리고 사후지원 강화


LG전자 MC사업본부장 황정환 부사장이 새롭게 수장이 되면서 스마트폰의 방향성이 정해졌는데요. A는 Audio, B는 Battery, C는 Camera, D는 Display의 약자입니다.



먼저 오디오는 이미 V시리즈에서 증명이 되었는데요. 왜곡 없는 고음질을 즐길 수 있는 하이파이 쿼드 DAC을 탑재하고 뱅앤올룹슨의 사운드 튜닝 등을 통해 LG전자 스마트폰이 강점으로 인정받고 있죠.



두 번째 배터리는 LG V30에서 확연하게 길어진 사용량으로 만족스럽게 해 주었습니다. 사실 그동안 배터리에 대한 이슈가 있었던 게 사실이거든요. LG V30부터는 더 이상 배터리에 대한 불만이 없는 것 같아요.



세 번째 카메라는 LG G4에서 전문가 모드 추가하면서 카메라에 많은 투자를 했는데요. 현재 120도 광각카메라를 적용하는 듀얼카메라는 LG전자 뿐 인듯 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AI(인공지능)카메라를 추가해 똑똑해지까지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LG 디스플레이의 세계 최고의 디스플레이 기술력을 접목해 더욱 진화된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를 계속 선보인다고 합니다. 18:9의 풀비전 디스플레이도 타사보다도 먼저 제공했죠.


LG V30S ThinQ 체험하려면


LG V30S ThinQ TV CF 본편 동영상을 보면 새롭게 적용한 인공지능의 다양한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V30 업데이트로 LG V30S ThinQ의 인공지능 기능을 빠르게 사용하게 한 LG전자의 사후서비스가 인상적입니다. 이미 예고를 했지만 이렇게 빨리 업데이트를 서비스할 줄 몰랐어요. 다음에는 새폰처럼 바뀐 LG V30으로 AI카메라, Q렌즈, 브라이트카메라 그리고 Q보이스등 공감형AI의 후기로 만나보겠습니다.

LG V30S ThinQ 온라인 체험존

[관련글]

최신 스마트폰의 공통점!! 갤럭시S9 엑스페리아XZ2 그리고 LG V30S ThinQ을 비교해 보니

소니 엑스페리아XZ2가 갤럭시S9 보다 좋은 점!! MWC2018에서 실제로 보니 아쉬움도 있어

갤럭시S9 120도 광각카메라 적용할까? 카메라를 강조한 티저 영상이 수상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