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공기청정기 평형별 사이즈 10평에서 40평형대 종류 다양!! 대용량 빌트인 LG 퓨리케어(AS488BWA)

by 핑구야 날자 2018. 3. 28.
반응형

공기청정기 평형별 사이즈가 10평에서 40평형대까지 대용량으로 다양하게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로 이젠 외출도 두려운 상황이 되다 보니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도 많아졌습니다. 프리미엄 공기청정기부터 보급형 공기청정기 종류도 참 다양합니다. LG전자의 경우는 LG 퓨리케어(AS488BWA)는 대용량으로 빌트인타입도 있습니다. 마스트종류도 점점 다양해지고 마치 산소마스크와 같은 타입도 보입니다. 조금 무섭기도 하고 아이들이 걱정되기도 합니다. 근본적인 대책이 있어야 할 텐데 답답하기 그지 없습니다. 그럼 LG전자의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의 평형별 종류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공기청정기 평형별 사이즈


아파트를 기준으로 볼 때 무턱대고 평형에 맞지 않은 모델을 사용하면 안될 텐데요. 대부분 LG 베스트샵이나 하이마트에서 안내를 하겠지만 미리 알고 견적을 뽑아 보는 것이 바람직하겠죠.



▲ 10평형 AS128VEA,, AS122VDS

▲ 16평형 AS161DAW


각 평형별 공기정청기 사이즈는 공기청정 면적의 차이가 있겠지만 기능상에 차이도 있습니다. 10평형이하는 실내 공간이 크지 않기 때문에 회전이 없이 기본적인 공기청정기능을 제공하는 반면 16평형은 360도 청정과 6단계 토탈케어 기능을 제공하며 공기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8평형 AS181DAS, AS181DAP, AS181DAW


18평형은 16평형의 특징에 깨끗한 공기를 더 멀리 보내주어 원하는 곳 부터 더 바른 정정을 가능하게 해 주는 클린부스터가 추가 되었습니다.



▲ 28평형 AS281DAS, AS281DAP, AS281DAW


28평형은 18평형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며 추가로 싱글청정, 듀얼청정을 제공하며 클린부스터회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기 눈높이에 맞춰 청정존을 만드는 아기케어와 종합청정도에 맞춰 알아서 작동하는 오토모드로 편리한 맞춤청정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 48평형 AS488BWA


48평형은 CA인증 제품 중 청정면적 가장 넓은 대용량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로 흡입구, 토출구, 필터 교체 부분 모두 전면에 위치하여 밀착 또는 매립 설치 가능한 빌트인 타입의 공기청정기입니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특징


각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사이즈별로 간단한 특징을 정리했는데요. 원하는 모델이 정해지면 자세한 정보를 LG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가격도 마찬가지겠죠. 구매가격이 부담이 된다면 렌탈을 하는 방법도 있더라구요,



이번에 대용량 빌트인 LG 퓨리케어(AS488BWA)가 출시되었는데요. AS488BWA의 특징의 대부분이 하위 평형 모델에도 같거나 비슷한 기능들이 적용되었으니 참조하시면 될 것 같아요.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신제품은 학교, 사무실, 병원, 식당, 카페 등 공공·상업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약 158㎡의 넓은 실내의 공기를 청정할 수 있으니 에어컨과 함께 설치를 해야 하는 분위기입니다. 기본은 158㎡의 공간을 청정해 주지만 쾌속청정 모드를 이용하면 최대 175㎡까지 공기를 청정할 수 있습니다.


LG 퓨리케어(AS488BWA)는 흡입구, 토출구, 필터 교체 부분 등이 모두 전방을 바라보게 되어  있어 가전처럼 빌트인 처리를 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6단계 토탈 케어 플러스 시스템은 큰 먼지는 물론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극초미세먼지, 스모그 원인 물질인 이산화황과 이산화질소, 새집증후군 물질인 톨루엔과 포름알데이드, 알레르기 유발 물질 및 생활냄새까지 제거해 줍니다. 참고로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KAF)와 영국알레르기협회(BAF)로부터 인증을 확득하였습니다.


그리고 PM1.0센서가 1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먼지까지 감지해 실내 미세먼지 농도를 제품 전면 디스플레이에 숫자로 보여준다. ‘청정표시등’은 실내 공기 상태를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빨강(매우 나쁨) - 주황(나쁨) - 초록(보통) - 파랑(좋음) 등 4단계로 표시해 해준다.


신제품은 고성능의 대형 제품이지만 소음정도는 27dB로 30dB의 속삭이는 소리보다 작아 교실, 도서관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평균 소음 수준도 47dB로 조용한 사무실 수준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신제품은 무선인터넷이 가능해 스마트폰으로 상태를 확인하거나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필터 교체 시기를 스마트폰으로 알려 주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주의보가 자주 발령되어 걱정이 많이 됩니다. 우리는 2대의 공기청정기를 번갈아 사용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공기청정기의 수요가 그 어느때 보다도 높을 것 같아요.


[관련글]

공기청정살균용 에어닥터 AC-20!! 필터가 필요없는 신개념 공기청정살균기 사용해 보니

실내 미세먼지 줄이는 방법 5가지!!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이 역할을 제대로 해주네요.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최신 모델별 비교!! 스마트폰 원격제어로 360도 청정, 특별한 기능과 아쉬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