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핑구네

스타크래프트와 최후의 만찬 그리고 위험한 협상이 시작되다.

by 핑구야 날자 2009. 9. 24.
728x90
반응형

기존에 딸랑 PC가 한대 뿐이었을때 온 가족이 돌아가면서 각자의 일을 했습니다.
저는 당근 블로그,아내는 취미생활 아이들은 숙제와 게임등등 붙티나는 쟁탈전 그러나 우선순위는 결정이 이미...

PC 점유순서


0순위 : 아이들의 숙제 및 공부
1순위 : 아내의 취미생활
2순위 : 핑구 블로그
3순위 : 정해진 아이들의 게임시간
(단, 아내와 핑구는 먼저 잡는 사람이 임자)


지난번에 http://jongamk.tistory.com/389 에서 받은 상금으로 PC를 구매하려고 했는데 생활비로 홀라당...
그러던 와중에 처형이 PC를 바꾸면서 쓰던 PC를 저희에게 주셔서 2대가 되었습니다. 사양도 뒤지지 않은 PC를...
여유 있는 PC사용으로 가정의 화목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게임의 첫발이 중요

처음에 아내가 아이들이 게임에 대해 많은 우려를 했습니다.
실컷하고 질리면 않하겠지 하고 아내와 1주일에 한번하기로 한 약속을 제가 깨고 횟수를 늘려주었습니다.
그러나 요즘 게임은 하면 할수록 빠져들고 거의 끝이 없다는걸 몰랐었던 저의 판단이 화근이었습니다.
친구들과 만나면 대화소재가 게임인 경우가 많아서 외톨이가 되어버리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그 당시에는
어쩔 수가 없었습니다. 서로의 게임Level을 확인하면서 친구들간의 우열을 가리기도 하기 때문에 사내아이들인
경우는 자존심에도 문제가 생기나보더라구요.(http://jongamk.tistory.com/151)

게임시간은 어떻게

주 2회 각 1시간씩으로 정하여 잘 지키고 있는 편입니다. 그러나 우리도 그랬듯이 부모가 없을 경우가 문제입니다.
그러나 아이들은 잘 지켜주는 편입니다. PC의 Log를 분석해보면 알 수 있거든요.
일반 Tool이 있지만 초등학교의 경우는 학교에서 배포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신뢰로 다스릴려고 합니다. 물론 우리내외 모르게 할 수도 있습니다.
주당 한두번은 알고도 봐줍니다. 그런 재미라도 있어야죠.

요즘하는 게임은?

스타크래프트를 합니다. 저는 잘 못해요. 머리가 않되는것도 있지만 게임을 하면 눈이 쉽게 피로해서 할 수가 없어요
카트라이더,메이플스토리를 한동안 했었어요. 영웅이던가 ???

걱정하는 처형과 아내의 의견으로 협상테이블에

아직은 병원에서 치료 받고 있는 아내와 처형은 아이들의 게임시간에 대해 심한 우려를 하고 있었습니다.
http://jongamk.tistory.com/151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결국은 대화만큼 강한 해결책은 없습니다.
먼저 아이들에게 게임을 하면 스스로가 판단되는 장점과 단점 그리고 대안을 준비하라고 했습니다.
아내에게 병문안을 다녀온후 무릎을 맞대고 초딩 5학년인 막내부터 중딩1년인 장남의견을 들었습니다.

아이들의 의견
장점은 스트레스해소, 재미 단점은 가족간 대화시간이 줄어든다.게임끝나고도 아른거린다.
해결책은 게임시간을 줄인다. 일찍 일어나서 게임하기, 부모님의 제어가 필요하다.


우려했던 아내가 흡족해진 협상타결

1.9월21일 부터 시험종료 시점까지 약 4주간 게임 중지
2.시험종료 후 주2회로 게임하는 횟수는 유지한다.
   - 게임요일 : 툐요일,일요일
   - 게임시간 : 오전 6시30분 ~ 7시30분
3.게임이후에는 게임에 나오는 테란,저그,프로토스등 종족이나 게임내용을 화젯거리로 삼아 말하지 않는다.   
4.한 달간 실시해 보고 재협상을 해서 합의점을 찾는다.


협상 뒷이야기

1.게임은 재미있지만 결코 자신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결국 부모들이 적정하게 제어를 해주어야 한다고 다시한번 느끼는 대목이었습니다.
2.막내는 화기애애한 분위기였는데도 게임시간에 대해 큰 문제를 제기하지 않았습니다만 장남은 너무 일찍이라며
  투덜거렸지만 애초 영원히 게임중지가 될 뻔한 상황에 비히면 안도하는 모습이었습니다.
3.주말에는 늦잠으로 불필요하게 버리는 시간을 게임으로 하여 아내는 대만족하였습니다.
4.9월20일 일요일 게임시간대가 끝났는데도 최후의 만찬이라고 해야하나 30분정도 더 연장을 해주었습니다.
   다가올 약속이행에 대한 힘든과정에도 『감사합니다』라고 인사를 하는걸 보면 역시 아이들은 아이들입니다.
5.잘 지켜지면 보너스로 게임시간을 간헐적으로 줄지 아니면 영화,축구등등을 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6.오늘까지는 잘 지켜지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