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코바2018(KOVA2018) 가장 핫한 전시관!! 코딕의 1인 방송 미디어 스튜디오 찾아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8. 5. 17.
반응형

코바2018이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습니다. 코바2018은 5월15일(화)부터 5월18일(금)까지 4일간 강남구 코엑스 전시장 1층과 3층 A, C, D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최가 되고 있습니다. 코바2018에서는 32개국 927개 업체의 음향 및 조명 그리고 방송과 영상관련 업체들이 대거 참여해 성황리에 개최가 되었습니다. 특히 요즘 1인 방송에 대한 관심이 많은 트렌드를 반영한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의 1인 방송 미디어 스튜디오와 컨퍼런스가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1인 방송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다는 것은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각 방송사에서도 취재와 인터뷰를 하여 핫 이슈가 되었습니다.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 1인 방송 미디어 스튜디오


코바2018(KOVA)에 참여한 한국콘텐츠디지털크리에이터협회(KoDiCC 코딕)은 『1인미디어 & 크리에이터, 인공지능(AI) 활용 전략』이라는 주제의 컨퍼런스와 함께서 LG전자와 소니를 비롯해 31개 업체들과 함께 부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딕의 부스는 크게 2개로 나뉘는데요. 촬영 세트 체험존에서는 소니, LG G7, VR 기기 등을 활용한 세트가 전시되어 있어 체험을 해 볼 수 있구요. 영상 기기 체험존에서는 1인 영상 제작을 위한 짐벌, 카메라, 무선마이크, 스피커, 삼각대, 조명, 등 다양한 기기가 전시되어 있어 체험을 하면서 비교할 수 있습니다.




첫날에 유튜버 욱스터의 녹화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었는데요. 1인 방송 미디어 스튜디오에서 유튜버 및 1인 방송인들이 사용할 수 있는 장비를 풀 세팅하여 1인 방송을 하려는 분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유튜브에서 황성한 활동을 하는 욱스터의 방송은 오늘 욱스터의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 링크를 걸어 놓을테니 감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코딕에서 활동중인 유튜버 욱스터의 방송을 잠깐 소개할께요. LG G7을 얼려서 아이스박스에 넣어서 가지고 왔는데요. 와우 해외 유명 IT유튜버들의 활당한 테스트를 직접 보게 되니 너무 재미난 거 있죠.



얼인 LG G7를 치아로 물기도 하고 망치로 얼음을 깨는 등 다양한 퍼포먼스로 재미를 더 했습니다. 이렇게 방송을 하고 싶지만 아직은 쉽지 않네요.ㅋㅋ



한국콘텐츠디지털크리에이터협회(KoDiCC 코딕)의 1인 방송 미디어 스튜디오를 MBC에서 촬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 밖에 다른 방송사들도 취재를 하여 1인 미디어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욱스터이외에도 5월 16일(수) 오후 2시~ 4시에는 with 브라더, 시아시아의 방송이 진행되며 5월 17일(목)  오후 2시~ 4시에서는 딴트공의 방송이 진행됩니다. 1인 방송 미디어 스튜디오 옆에는 좀 더 저렴한 비용으로 꾸며 본 1인 방송 미디어 스튜디오가 세팅되어 있어 많은 분들이 체험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한국콘텐츠디지털크리에이터협회(KoDiCC 코딕)와 함께 한 업체는 LG, 소니, 파나소닉, 사운드캣 뮤직메트로, 삼양테크, 야마하, VR Pro, 세기, 라이브파이, 다이나믹미디어, 디지털홍일, 라씨, 에셀티, 강산컴퍼니, 페이유 코리아, 포토클램, 유쾌한생각, 예그린, 현대포맥스, 시네로이드, 폴디오, 산돌 폰트 등입니다.



소니는 1인 방송에 적합한 카메라와 캠코더를 전시하였으며 4K이상 영상을 촬영하는 분들을 위한 외장하드, 유튜버를 위한 오렌지몽키의 포터블 스튜디오, 1인 방송에 적합한 장비를 전시한 디지털 홍일, 리모뷰로 유명한 에셀티, 카메라 서포트용품을 전시한 강산컴퍼니가 있었습니다.



액션캠용 G5, 스마트폰짐벌, 360WG2등을 취급하는 페이유코리아도 참여했습니다. 셀카봉에서 짐벌로 관심이 많이 바뀌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인방송을 하게 되면 조명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1인방송에 적합한 조명을 취급하는 유쾌한 생각, 예그린, 현대포맥스, 시네로이드 등의 제품들을 비교하면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LG전자의 G7, V30, 그램 노트북, 와이드 모니터, 올레드TV 등을 전시해 관람객들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특히 캠코더로 촬영한 영상을 앱과 장비를 통해 LG G7으로 라이브 방송을 시연해 더 관심이 많았습니다. 캠코더의 영상을 사용하기 위해 불편했던 부분이 장비와 앱의 도움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좋았어요.



LG 올레드TV를 통해 유튜버들의 코딕tv 실제 영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고화질의 올레드TV에서 보려면 4K영상으로 촬영을 해야 제대로 나오겠죠. 영상 중에는 4K미만 영상도 있어 비교해서 볼 수 있었습니다.



1인미디어 & 크리에이터, 인공지능(AI) 활용 전략


한국콘텐츠디지털크리에이터협회(KoDiCC 코딕)은 코바2018에서 『1인미디어 & 크리에이터, 인공지능(AI) 활용 전략』이라는 주제로 5명의 연사의 강연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서희정 박사의 그래서 거기에는 힙스터가 ‘엄슴’,  유니오(UUNIO) 김세융 CMO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수익화 강연이 있었습니다.


▲ 윰댕


.그리고 Ascent Networks Inc. 박세웅대표 (일본, 한국)의 데이터 드리븐 콘텐츠 전략과 실행 그리고 마이셀럽스의 신지현 대표의 인공지능을 활용한 콘텐츠 생산의 강연이 있었습니다.



4억 영상 조회수 돌파, 85만 구독자와 유튜브 ‘yum-cast’ 운영자인 윰댕의 영상 크리에이터로 사는 법에 대한 주제로 강연이 있었습니다. 역시 윰댕의 인기는 대단했어요. 강의가 끝나고 선물을 준비한 분도 있고 싸인을 받기 위해 줄을 서는 등 연예인 못지 않았어요.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KoDiCC 코딕)은 2014년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1,5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블로거 및 크리에이터가 회원으로 황동 중입니다. 블로거 및 크리에이터가 회원으로 활동하는 국내 유일한 협회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코딕 사무국: 02-2058-0767, kodicc.team@gmail.com(바로가기)

[관련글]

제3회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 컨퍼런스에서 4억 영상 조회수의 유튜버 윰댕 강연을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KODICC)가 한국블로거협회였다구!! 어떤 일은 하는지 회원가입 부터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MWC2018)의 생생한 소식!! 곰TV에서 보고 코딕TV와 함께 대박이벤트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