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 인공지능으로 어떻게 청소를 해 줄까?

by 핑구야 날자 2018. 6. 28.
반응형

인공지능을 만난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을 사용하면서 일상의 변화가 시작되었는데요. 설겆이를 하는 동안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은 거실부터 안방까지 청소를 해 주니 시간도 시간이지만 마음적으로 여유가 생겨서 좋습니다. 간혹 바쁘게 출근하거나 외출을 하게 되는 날을 어떻게 아셨는지 꼭 그런 날에 어른들이 오시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럴 때는 밖에서 스마트폰으로 엘지청소기 코드제로R9을 연결해 미리 청소를 시키면 된 답니다. ㅎㅎ 아직은 그런 다이나믹한 상황은 없었지만 테스트를 한다고 주차장에서 청소를 시키고 올라 가 보기는 했답니다.



꼼꼼한 녀석!! 로봇청소기


인공지능 시대에 맞게 청소기도 달라져야 하는데요. 매일 청소를 해야 하는 일도 가끔은 지겨울 때도 있고 누군가 대신해 주면 하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그래서 로봇청소기도 생각이상으로 똑똑해야 하죠.




로봇청소기가 꼼꼼한 청소를 위해서는 판단해야 하는 게 많은 데요. 장애물을 판단하여 피해야 하고 청소를 할 구역에 대한 공간분석과 그에 따른 기능선택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똑똑해야 로봇청소기를 사용할 만 하지 않겠어요.



로봇청소기 코드제로R9는 부재시에도 믿고 맡길 수 있을 정도로 청소를 잘해 줍니다.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은 집 안 전체 또는 지정한 부분을 잘 주행하면서 꼼꼼하게 청소를 합니다. 특히 구석이나 탁자나 침대 밑도 문제 없이 청소를 해 준답니다.



문턱을 못 넘던 기존의 로봇청소기와는 달리 큰 바퀴로 2cm이하의 문턱이나 카펫도 잘 넘어 다니면서 이곳 저곳 꼼꼼하게 청소를 해 주는 거 있죠. 문턱을 못 넘던 로봇청소기는 옛날 일이 되었죠.



3D듀얼아이를 가인공지능 로봇청소기


인공지능이 되려면 모터만으로는 안되겠죠. 코드제로R9에는 두뇌의 역할을 하는 쿼드코어 CPU가 탑재되어 있어요. 고사양의 CPU를 탑재한 이유는 더 많이 보고 더 똑똑하게 판단하여 주헹 하기 위함입니다.



참고로 쿼드코어는 듀얼코어 보다 동일 시간에 더 많은 데이터를 처리합니다. 따라서 로봇청소기를 선택할 때 CPU가 듀얼코어인지 쿼드코어인지도 확인할 필요가 있겠죠.




인공지능 때문에 그런지 주행이 훨씬 부드럽고 자연스러워 졌어요. 동영상으로 가볍게 촬영을 해 보았는데요. 문턱을 넘고 장애물을 피하는 모습을 보시죠.



그리고 장애물을 판단하고 청소하는 위치는 어디인지 그리고 로봇청소기가 자신이 어디에 있는 지 확인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바로 3D 듀얼아이 윗부분에 보이는 3뷰의 160도 광각 전상방 비전센서로 어디를 청소하고 있는지 청소하는 곳은 어디인지를 꼼꼼하게 잘 볼 수 있답니다.




엘지청소기 코드제로R9은 3D듀얼아이의 3D뷰 아래에 있는 정밀한 레이저센서를 사용하는 3D센서로해 장애물을 피하는 능력이 뛰어난데요, 투명한 병도 부딪히지 않고 잘 피하면서 정소를 해 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청소를 맡길 수 있어요. 아래 영상을 보시면 3D듀얼아이와 R9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네요.




사용 할수록 더 기대되는 로봇청소기


오늘보다 내일 청소를 더 잘해 주는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R9 덕분에 점수를 많이 따서 좋은데요. 버튼만 누르면 되니까 이제 청소는 당연히 제 담당으로 정해졌다는 슬픈 전설이~~



청소를 하고 있는 코드제로R9을 보면 대견하고 귀엽고 그래요. 가족 같은 느낌이랄까? 인공지능을 위해서 3D듀얼아이의 역할이 참 중요한데요.



3D듀얼아이로 집안을 잘 보고 이를 데이터로 수집해서 쿼드코어CPU로 분석하고 딥러닝을 통해 학습한 사물의 정보를 토대로 집안의 공간을 판단까지 합니다.. 이러한 유기적인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 로봇청소기가 볼수록 사용할수록 신통방통한 거 있죠.



그리고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코드제로R9은 자신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꼼꼼하게 청소를 해주기 때문에 사람이 하는 것과 같이 안심하고 청소를 맡길 수 있어요. 그리고 딥러닝을 통해 학습한 결과로 사물과 공간을 잘 인식해 똑똑하게 청소를 해 줍니다.



딥러닝을 통해 집안 영역을 열심히 파악하는 모습을 보니 역시 인공지능 로봇청소기가 대견한 거 있죠. 다음에는 앱으로 연결해 지정영역 청소와 청소금지 영역을 구분하는 능력과 먼지감지 능력을 사용해 보고 소개하겠습니다.

[관련글]

인공지능 에어컨이 시원한 바람과 뽀송함으로 소확행 완성!! 스탠드 에어컨 추천 이유있네

우리집 가족이 된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 R9!! 꼭 사용해 보고 싶었던 이유 3가지

알파9과 딥씽큐를 적용한 LG 인공지능 TV!! LG 올레드TV AI ThinQ의 매력과 아쉬운 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