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싼타페TM과 만난지 벌써 3개월이 되어 가네요. 그런데 날벼락~~ 2018 싼타페TM 긴 언덕길 주행시 결함이 있다는 소문을 듣고 일전에 짧은 언던길에서 간단히 테스트를 해 봤는데 이상이 없었어요. 문제는 긴 언덕길에서 40Km 이상 속도를 낼 때 RPM이 2500~ 3000을 찍고 기어변속이 제대로 되지 않아 덜덜덜~~ 복장 터지는 줄 알았어요, 이쯤 되면 구매자들에게 SMS로 사과와 함께 처리 절차에 대해 안내를 하는 게 맞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기천만원 하는 차량이니 말이죠. 현대자동차의 태도가 고객을 위한 무배려에 더 화가 납니다.
40km 미만의 속도로 언덕길을 오를 때는 특별히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어요. 그리고 언덕길에서 40km 이상으로 달리는 경우는 도심에서 흔치 않으니까요. 알 수가 없죠.
신차를 출시할 때 제대로 테스트를 충분히 했을 텐데 어찌 이런 결과가 나왔는지 알다가도 모를 일입니다. 처음에는 내차는 이상 없겠지 라는 마음으로 소심하게 지하 주차장에서 간단하게 테스트를 했지만 문제는 긴 언덕에서 주행할 때 문제였어요.
위의 동영상은 짧은 언덕길에서 20km내외의 저속으로 운전을 했을 때의 상황으로 이게 전부라고 믿고 싶었어요. 팔고나면 그만인지는 몰라도 운전자 입장에서는 정말 불안하거든요.
지난 주말에 서울 근교로 나들이를 갔다가 긴 언덕을 보고 2018 싼타페TM의 결함을 한번 더 확인해 보기로 하고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2018 싼타페TM 결함 동영상이라고 해야겠죠. 보시니 어떤가요.
문제는 댓글 중에 블루핸즈에서 현대자동차가 말한대로 S/W 업데이트를 했지만 문제가 완전히 처리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A/S를 받았던 분이 위의 동영상 댓글을 남겨 주셨는데요. 뭐라고 하셨냐면 『30~50 사이 변속이 월할하지 않다는 점과 110 부터 고속 주행이 원할하지 않다는 점입니다.』라는 문제점을 알려 주셨습니다.
그리고 『업그레이드 후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고속 가속은 어느 정도 해결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속 변속은 같은 증상입니다. 제 경험으로는 첫 시동과 함께 언덕길 주행시에는 원활하게 변속이되었으나, 주행시간이 어느 정도 경과 이후 언덕 길에서는 여전히 같은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는 점입니다.』라는 의견도 적어 주셨는데요.
조만간 받아보고 확인을 해 볼 계획입니다. 또 다른 문제가 없을지 불안불안 합니다. 그러나 직접 확인해 봐야 정확하게 말할 수 있겠죠. 좌우지간 기천만원 주고 산 2018 싼타페TM 결함 문제는 내내 속을 태웁니다.
[관련글]
2018 싼타페TM 디젤의 요소수 용도와 요소수 충전의 적당한 시기는 언제일까?
2018 싼타페TM 프리미엄의 핸들에 있는 버튼 사용법!! 알면 편하고 모르면 불편한 숨겨진 기능
구매한 2018 싼타페TM 프리이엄 2.0!! 벌써 알람 경고등이 켜지다니 무슨 이유일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