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명품 오디오 메리디안 기술로 파티 오디오 LG 엑스붐을!! 인공지능 스피커와 무선 스피커에도 확대

by 핑구야 날자 2018. 8. 26.
반응형

수입 SUV 랜드로버에 1700W급 스피커 29개를 장착한 명품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의 사운드를 만날 수 있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운 좋게 얼마 전 강남에 있는 메리디안 청음실에 다녀왔는데요. 1억4천만원하는 고가의 스피커로 들리는 사운드는 뭐라고 표현할 방법이 없는 거 있죠. 역시 세계적인 명품 오디오 브랜드라 다르긴 다르더라구요. 글로벌 오디오 시장은 연간 무려 12조원 정도의 규모로 상당한데요. 요즘에는 증가하는 프리미엄 고객과 인공지능 기술 적용과 함께 오디오 시장은 성장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명품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과 협업해 엑스붐 라인업을 출격시켰습니다.


▲ 메리디안 청음실


영국 하이앤드 오디오 전문기업 메리디안과 협업


메리디안을 좀 더 쉽게 설명하기 위해 많은 사랑은 받고 있는 랜드로버에 장착한 사운드로 소개를 했는데요. 메리디안은 랜드로버 이외에도 맥라렌과 재규어 등 프리미엄 자동차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하였습니다.




부연 설명을 하면 메리디안은 영국을 대표하는 하이엔드 오디오 전문기업으로 스피커는 물론 디지털 사운드 처리 기술과 디지털 음원ㅇ의 포맷과 규격들을 개발해 오고 있습니다.



LG전자와 오랜 인연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1959년 우리나라 최초 라디오 금성사 A-501을 만들때 부터 협업을 시작했으니 벌써 60년이 되어 가는군요



명품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은 세계 최초라는 기록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요. 1977년 엑티브 라우드스피커, 1983년 하이엔드 CD 플레이어를 비롯해 2012년 In-Car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까지 많은 이정표를 기록하였습니다.



LG전자가 오디오 시장에서 두각


LG전자의 고출력 오디오 라인업이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아직 대중화 되어 있지 않지만 전세계 홈 오디오 시장에서 무려 35%가 넘는 점유율을 기록하면 1등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으니 인기를 대단하죠.



LG전자는 고출력 오디오 브랜드 엑스붐을 무선 스피커와 인공지능 스피커 등에도 확대 적용하면서 국내 오디오 시장에서도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해외애서는 국내와 달리 파티문화가 발달해 있는데요. 가정에서 클럽에서 쉽게 파티를 즐기는 모습을 만날 수 있다보니 고출력 오디오가 인기를 누리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LG전자는 고출력 오디오 엑스붐을 미국 내 음악축제를 활용한 체험 마케팅을 시작했스며 8월말에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8에서도 엑스붐 전용 체험공간을 세팅하여 파워풀한 음향과 신나는 파티 분위기를 제대로 선 보일 계획입니다. 더불어 영국, 독일 등 유럽 주요 매장에 엑스붐 통합 체험공간을 통해 엑스붐 확산에 주력해 선두기업의 입지를 더욱 다질 계획입니다.



고출력 오디오 엑스붐 라인업 국내 확대


LG전자는 클럽문화과 파티문화로 확산되기 전에 홈 오디오와 무선 스피커 중심으로 엑스붐을 전면에 내세워 세계 홈 오디오 점유률 1위의 엑스붐 브랜드 파워를 확산시키고 있습니다.


▲ CAV시장상품기획팀 장진욱 책임


엑스붐 라인업은 고출력 앰프와 스피커가 별도로 구성된 미니 콤포넌트, 앰프와 스피커를 하나로 일체화한 원바디 등 홈 오디오, 블루투스나 WiFi 베이스로 음악을 재생하는 무선 스피커 그리고 TV와 연결해 입체 음향을 구현하는 사운드 바 등입니다. 특히 사운드 바는 프리미엄 TV 시장의 리더십을 활용할 게획입니다.



글로벌 홈 오디오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LG전자의 홈오디오 제품들의 다양한 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파티문화가 발달한 해외와 달리 국내에서는 클럽이나 야외행사에서 더 주목을 받을 것 같아요.



마치 클럽디제이들의 현란한 디제잉의 비밀을 알게 되었어요. LG 홈오디오 CK99와 OK99는 전방 조명 뿐만 아니라 후방조명도 제공되며 자동차 경적소리를 비롯해 클럽에서 흥을 돋구기 위해 다양한 사운드를 제공해 파티를 더욱 즐겁게 합니다.



IFA2015에 참관하면서 직접 들으며 촬영한 X Boom의 사운드를 직접 들어보세요, 3년전 홈오디오 모델인데도 사운드가 장난아니죠.



두 번째는 포터블 스피커 LG 엑스붐 Go(LG XBOOM Go) 시리즈 PK3, PK5, PK7 등 3동을 출시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바로 하이엔드 오디오 업체 메리디안의 명품 사운드 기술을 포터블 스피커 G 엑스붐 Go에서 처음 들을 수 있다는 겁니다.



LG 엑스붐 Go은 메리디안의 명품 사운드를 들을 수 있게 최대 출력을 낼 수 있는 스피커 용적까지 키워  메리디안 음질을 구현하였습니다. 그리고 야외에서도 즐실 수 있도록 생활방수를 적용했죠.



스피커 전면에 LED조명을 탑재하고 4가지 컨셉의 라이팅 모드로 오디오를 눈으로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포터블 스피커답게 손잡이 프레임을 넣어 휴대성을 높인 디자인도 특징입니다.


▲CAV개발실 차현승 연구위원


마지막으로 관심이 많은 인공지능 스피커입니다. LG 엑스붐 AI 씽큐(ThinQ) 2종(WK7, WK9)은 인공지능과 음성인식 기능으로 자사의 가전제품을 연동해 다양한 기능과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지원하는 인공지능 스피커 엑스붐 AI 씽큐는 메리디안과 기술 협업을 통해 기존 인공지능 스피커와 다른면을 보여 주었습니다. 2개의 스피커를 장착하고 한무손실 음원 파일 재생은 물론 일반 음질 파일도 최대 24비트까지 고음질로 바꿔주는 업비트 기능도 지원해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들었어요.



LG 엑스붐 AI 씽큐 WK9은 전면에 탑재한 8인치 LCD 디스플레이로 사진, 동영상 등을 보여 줍니다. 『오케이 구글』 오늘 점심 메뉴 좀 추천해봐 라고 말하면 영상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합니다. 아직 출시는 되지 않았지만 메리디안 청음실에서 직접 볼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과 사운드가 꽤 만족스러웠는데요. 가격이 궁금해 물어 봤더니 아직 정확하지는 않지만 30만원 내외가 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답니다.

[관련글]

휴대용 스피커 엑스붐 고 3종(PK7 PK5 PK3)까지 메리디안 오디오 음향기술 확대 적용한 LG전자

엘지 엑스붐고 PK7로 음성인식기능과 보는 즐거움 추가!! 흥부자라면 놓칠 수 없는 LG 블루투스 스피커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HG10 개봉기와 업그레이드 된 스펙 중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받을 만한 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