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가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RBK20 AC2200 오르비를 통해서 기존 무선확장기와 완전 차별화된 성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무실이나 넓은 집에서 와이파이 신호가 제대로 잡히지 않는다고 하면 어떻게 하게 되나요. 무선공유기의 위치를 조정해 보면서 방법을 찾다가 무선확장기를 구매하게 되는데요. 그래도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사용하고 있는 무선공유기가 네트워크 병목을 제대로 해결해 주는 제품인지 사용량에 따른 성능이 뒷받침이 되는지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무선공유기를 여기저기 설치하면 바닥이나 벽에 랜선과 전기코드가 쾌적한 환경을 막기도 하죠.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언박싱
넷기어의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RBK20 AC2200 오르비는 기존의 오르비 프로에 비해 1/2 가격으로 부담을 줄인 모델입니다. 네트워크 확장 공사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선호하는 사용자들이 늘어날 것 같아요.
화이트 컬러와 상단의 라이트가 집이나 사무실의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려 디자인 측면에서도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물론 라이트는 연결되면 자동으로 꺼집니다. 안테나가 안보여 와이파이 공유기처럼 보이지 않죠.
안테나가 안보이지만 내부에 강력한 Tri-Band WiFi를 전송하는 4 개의 고성능 내장 안테나 전면 백홀 Tx/Rx : 2x2 (2.4GHz) + 2x2 (5GHz), 전용 백홀 Tx/Rx : 2x2 (5GHz 트라이 밴드)로 되어 있어요.
수직형의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RBK20 AC2200 오르비는 향상된 WiFi 범위 및 RF 간섭 최소화를 제공하는 디자인적인 특징도 있습니다.
냉각펜이 없는 디자인으로 매끄러운 바디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최대 프로세싱 파워, 방열 및 초고속 네트워크 성능을 위해 설계가 되었다는점도 디자인과 함께 주목할 부분입니다.
후면에는 TV, 스트리밍 플레이어 및 게임 콘솔과 같은 유선 네트워크 장치를 연결할 수 있는 2개의 이더넷 포트가 있습니다. 구성품은 라우터와 새틀라이트, 충전기와 랜선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전기만 꽂으면 와이파이 사용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RBK20 AC2200 오르비는 라우터와 새틀라이트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라우터 대신 오르비 라우터를 사용하고 추가로 인테넷을 사용해야 한다면 새틀라이트만 구매해서 연결하면 됩니다.
라우터와 연결된 새틀라이트는 전원만 연결하면 바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어요.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RBK20 AC2200 오르비는 다양한 모델의 새틀라이트와 호환이 되는 유연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호환되는 새틀라이트는 RBK50과 RBK20입니다. 오르비프로(SRK60)와는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사무실이 커지거나 입주하는 사무실에서 인터넷 공사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오르비 라우터만 연결하고 필요한 곳에는 새틀라이트를 설치하고 전기만 연결해 와이파이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라우터와 새틀라이트 연결은 무선으로 씽크를 하는 Wireless Backhaul 방법을 사용하면 866Mbps 전용 듀얼 스트림 링크로 연결되고 이더넷 백홀로 연결하면 2000MBps로 연결하는 방법이 있어요.
추가로 하나의 라우터에 여러대의 새틀라이트를 연결하는 Star 방식과 라우터에 연결된 새틀라이트끼리 연결하는 데이지 체인 방식이 있으니 설치환경에 따라 구성하면 되겠죠.
그리고 라우터와 유선으로 새틀라이트를 연결하고 새틀라이트 간에도 유선으로 연결하는 이더넷 백홀 스타일로도 구성이 가능합니다. 물론 하나의 라우터에 여러대의 새틀라이트를 무선연결과 유선연결을 혼합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통신의 방해를 가져올 수 있는 사무실 구조나 건축물의 재질에 따라서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넷기어에 문의를 해 보고 결정하시는게 좋습니다.
무선확장기에도 차이가 있다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신호가 잘 잡히지 않거나 불안하게 연결된 상태를 경험하게 되는데요. 이럴때 무선 확장기를 통해 해결을 하게 됩니다.
무선확장기 덕분에 신호는 잘 잡히는데 느리거나 랙이 걸리는 경우가 발생하면서 별로 효과가 없네 라는 말을 하게 되죠. 이유는 기존 무선확장기의 경우 Wireless Bridge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하나의 무선 밴드를 장치간 연결과 클라이언트 접속을 동시에 사용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병목 및 성능 저하가 발생하게 되거든요.
반면 Tri-Band 메시 와이파이 방식을 사용하는 RBK20 AC2200 오르비는 총 3개의 무선 밴드를 탑재하여 장치간 연결에 전용 백홀 링크를 사용하고 클라이언트 접속에는 별도의 듀얼 밴드 WiFi를 제공함으로써 네트워크 병목을 예방하고 성능을 극대화시켜 줍니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RBK20 AC2200 오르비 특징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RBK20 오르비는 AC2200 속도를 제공합니다. 커버리지 면적은 250㎡(약 75평)이며 WiFi 속도는 100Mbps이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오르비 프로의 절반 정도입니다.
무엇보다 쉽고 빠르게 설치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IT전문가의 도움을 받지 않아도 되거든요. Orbi의 전용앱이나 웹을 통해 몇 분이면 집안이나 사무실 전체에 WiFi 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집이나 사무실에서 하나의 WiFi명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동시 인터넷이 끊김없이 빠르게 로밍이 되어 쾌적한 인터넷 환경을 사용할 수 있어요.
움직이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경우 라우터와 새틀라이트에 가까운 위치에 따라 유동적인 장치 밴드 스티어링을 제공해 스마트한 성능을 유지시켜 줍니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는 전용 WiFi백홀 사용으로 많은 장치를 동시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어 집안 보다는 사무실에서 더 유용하죠. 여기에 사용되는 기술이 넷기어의 FASTLANE3 기술입니다.
FASTLANE3는 오르비 라우터와 새틀라이트 간 연결을 위해 866Mbps 전용 듀얼 스트림 링크를 사용하고 클라이언트 접속을 위한 듀얼밴드 WiFI를 제공하죠.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에는 빔포밍 기술이 적용되어 오르비(RBK20)에 연결된 디바이스들에게 신호를 집중적으로 보내기 때문에 무선 성능과 커버리지 향상이 뛰어납니다.
전용앱으로 자녀보호와 손쉬운 관리
성인도 마찬가지지만 자녀가 불이 꺼진 방에서 스마트폰을 장시간 보게 되면 건강에도 좋지 않지만 특히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의 시력에는 성인보다 더 좋지 않다고 하죠. 그리고 인터넷 접속도 어느 정도는 관리할 필요가 있을 수도 있죠.
넷기어는 디즈니 서클을 자녀의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프로파일별로 인터넷 사이트 필터링 설정을 하거나 터치 한번으로 인터넷 접속을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오르비에 연결된 모든 인터넷 장치들의 인터넷 액세스 사용을 제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Orbi앱을 설치하면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RBK20 AC2200 오르비를 쉽게 설치할 수 있고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LG G7에 Orbi앱을 설치하여 사용해 보았습니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RBK20의 속도를 측정해보니 다운로드 96.5Mbps 업로드 99.8Mbps로 측정이 되어 기존에 사용하던 무선공유기보다 훨씬 빠른 속도를 제공하였습니다.
반면 일반 무선공유기로 측정을 해보니 다운로드는 58.3Mbps 업로드는 50.4Mbps로 측정되었습니다. 메시는 그물망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그물망처럼 촘촘하게 네트워트 환경을 구축하여 네트워크 병목을 없애고 성능을 최대로 올려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로 RBK20 AC2200 오르비를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라고 부르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무선고유기가 필요하거나 네트워크 공사를 해야 하는 경우라면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RBK20 AC2200 오르비의 라우터에 필요한 만큼 새틀라이트를 연결해 사용하면 IT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WiFi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넷기어의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로 동시에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해도 병목현상 없이 최적의 인터넷 환경과 새틀라이트에 전기만 꽂아 바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무선환경을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오르비 프로 사용해 보니 무선 신호 증폭과 확장을 위해 WiFi업그레이드 및 네트워크 공사 필요없네!!
게이밍 무선 공유기 XR500!! 랙타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최소한 3가지를 해결해야
케이블 정리 홀더 내장 스위치 허브 넷기어 GS908E!! 디자인과 스마트폰 충전이 마음에 드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