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재부팅 없이 맥북프로에서 윈도우 리눅스 사용 방법!!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로 최신 맥OS 모하비에서도 가능

by 핑구야 날자 2018. 9. 2.
728x90
반응형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는 재부팅 없이 맥북프로에서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는 신제품입니다. 패러렐즈는 지난 8월30일 서울시 중구 더 플라자 호텔 4층 오크룸에서 패러렐즈 데스크톱 14 출시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올해도 패러렐즈 수석 프로덕트 매니저인 커트 슈무커(Kurt Schmucker)씨가 참석했으며 한국·일본 지역 총괄 매니저인 시모무라 케이이치(Shimomura Keiichi)씨도 참석하였습니다. 해마나 커트 슈무커씨를 만나다 보니 반가운 거 있죠. 올해는 패러렐즈 데스크톱 14의 바뀐 점을 설명하고 시연을 유머러스하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맥에서 윈도우를 사용하는 방법의 차이


패러렐즈는 해마다 IFA가 개최되는 즈음에 신제품 발표회를 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출국 전날이라 참석했었기 때문에 기억을 합니다. 올해는 IFA2018과 겹쳐서 참석을 못 할 뻔 했지만 다행이 한국에 있었기 때문에 참석할 수 있었습니다. ㅋㅋ 이러한 시기적인 문제로 참석하지 못한 분들도 있었답니다.




맥프로나 아이맥을 사용하면서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패러렐즈(Parallels와 맥OS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부트캠프(Boot Camp)가 있습니다. 부트캠프와 패러렐즈의 차이는 뭘까요. 간단히 말하면 부트캠프는 하드디스크를 물리적으로 나누어 윈도우를 설치하고 재부팅을 통해 윈도우와 먝OS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반면 패러렐즈는 가상머신을 통해 같은 공간에서 재부팅없이 앱처럼 바로 맥OS와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은 최근 애플이 최신 맥OS 모하비도 지원합니다.



그 밖에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로 부트캠프로 사용하는 윈도우와 다른 특별한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표회에서는 최신 맥OS 모하비의 베타버전을 설치해 녹색으로 표시된 기능을 위주로 시연을 하였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의 특징


최신 먝OS 모하비까지 지원하는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는 성능 향상은 물론 신기술 크래픽 지원 등 50개가 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맥프로를 사용하면 메모리가 부족해 늘 아쉬움이 있었는데요. 특히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더욱 간절하게 되었죠. 그런데 패러렐즈 데스크톱14가 20GB의 가상머신 스토리지 공간을 절약해 개인적으로 무척 만족스러웠으며 기존보다 4배나 더 빠르게 시작해 놀라웠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는 맥에서 윈도우 기능을 최대한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요. 윈도우의 원노트와 퀵큰(Quicken)과 같은 윈도우 애플리케이션 터치바 지원을 통해 사용자들이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터치바에 추가해 단축키로 사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과 통합된 패러렐즈 데스크톱14 창에서 다크 모드를 지원하고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에서 빠른 훑어보기와 스크린샷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중에 하나인 잉크도 패러렐즈 데스크톱 14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압력센서 인식기능을 파워포인트에서 시연하였는데요. 별도의 패드가 없어도 가능하게 하여 놀라웠습니다. 특히 어도비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패러렐즈 데스크톱 13에서는 2K 공유카메라만 지원했지만 패러렐즈 데스크톱 14에서는 4K 공유카메라를 지원해 그래픽을 향상하였습니다. 스캐치앱을 통해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아쉽게도 현장에서는 시연이 되지 않았습니다.



Use Stacks 기능을 통해 그룹별로 자동으로 분류를 할 수 있으며 해당 그룹을 열어보지 않고도 간단하게 마우스로 내용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어 무척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는 인텔 캐논 레이크 프로세서 AVX512 지침서 설정 지원을 통해 최대 200% 아이맥 프로 성능(오디오 및 비디오 인코딩, 인공지능, 3D 모델링, 암호화 및 기타 복잡한 수식 계산 워크로드) 개선하였습니다. 그리고 모든 해상도를 지원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개선 덕분에 최대 80% 빨라진 속도로 애플리케이션을 시작할 수 있으며 최대 10% 빨라진 부팅 시간과 최대 30% 빨라진 APFS 파티션에서 일시 중단, 최대 130% 많아진 공유 카메라의 초당 프레임 그리고 최대 17% 많아진 동시 실행 모드의 초당 프레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패러렐즈는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를 통해 다양하고 파워풀한 기능으로 맥에서 윈도우와 리눅스를 재부팅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30개 이상의 툴박스 싱글 클릭 유틸리티를 제공해 접근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 시스템 사양과 가격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를 사용하기 위한 시스쳄 사양은 인텔 코어 2 듀오, 코어 i3, 코어 i5, 코어 i7, 코어 i9, 인텔 코어 M, 또는 제온 프로세서를 탑재한 맥 컴퓨터, 모하비 10.14, 맥OS 하이 시에라 10.13.6 또는 이후 버전, 맥OS 시에라 10.12.6 또는 이후 버전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OS X El Capitan 10.11.6 또는 이후 버전을 구동하는 맥 컴퓨터, 최소 4GB 메모리(8GB 권장)가 필요합니다. 또한 패러렐즈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설치를 위한 600MB의 부팅공간(Macintosh HD)의 디스크 공간이 확보 되어야 합니다.



맥을 사용하면서 윈도우를 사용하고 싶다면 부트캠프를 통해 사용해도 되지만 다양한 기능과 성능 향상 그리고 최대 20GB의 디스크공간을 절약 수 있는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를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요.

[관련글]

맥북15인치에 USB-C to USB-C 3.1 2세대(C2C Gen2)를 연결해 충전과 영상을 한번에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X플러스!! 6.5인치로 대화면과 가격파괴 트렌드 만들까?

아이패드프로, 애플펜슬, 스마트키보드의 스펙과 특징을 발표한 애플 생중계 아쉬움이 남는 이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