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폰에 설치한 머니트리에 안쓰는 각종 포인트를 모아서 어디에 사용할 수 있을까?

by 핑구야 날자 2018. 9. 21.
반응형

스마트폰에 설치한 다양한 앱들 중에 포인트를 모아 쓸 수 있는 머니트리가 있는데요. 지난번에 머니트리의  포인트 사용방법에 대해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잘 사용하고 계신 분도 있고 아직도 깜빡한 분도 있겠네요. 껌딱지 처럼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각종 통신사에서 받는 포인트는 그래도 사용을 하게 되는 편이지만 그나마도 깜박 할 경우가 있어요. 그런데 다른 포인트는 더 하겠죠. 이유는 각종 포인트가 흩어져 있기도 하지만 적립된 개별 포인트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좀 더 많이 모아야 하기 때문이죠. 그렇다보니 신경을 별로 쓰지 않게 되고 결제 후에 포인트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기도 합니다.



머니트리 앱 사용방법


추석 전후로 받은 선물 중에 먹고 마시는 것 이외에도 가끔은 상품권을 선물로 받는 경우가 있어요. 상품권은 바로 사용할 수 있지만 머리트리 캐시로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구요. 온라인에서 계좌로 쉽게 충전도 할 수 있습니다.




머니트리 사용 방법은 앱을 구동시켜 바코드로 결제하면 됩니다. 요즘 바코드로 결제하는 경우가 많아 익숙하게 계산을 할 수 있어요. 편의점간편결제, 모바일간편결제, 지로요금, 고속도로통행료 등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적지 않아요.



백화점 상품권 이외에도 기프티콘, 문화상품권도 머니트리 캐시로 교환할 수 있는데요. 공과금을 납부해 보시거나 흔한 CU편의점에서 사용해 보셔도 좋겠죠.



참고로 간편결제가 되는 곳은  CU만이 아니라 GS25, 세븐일레븐, 설빙, 할리스, 이디야, 커피빈 그리고 깐부치킨 등도 있으니 편하게 머니트리 앱에 보이는 바코드로 결제해 보세요.



유효 기간이 지나서 못쓰는 포인트 조금만 시간을 내서 머니트리로 교환한다면 유효 기간 신경 안 쓰고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니 너무 편하겠죠.



그 밖에 머니트리는 충전하기, 교환하기 기능 이외에도 송금하기도 가능하고 ATM을 통해 출금도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카카오페이로도 충전이 가능해 더욱 편해 졌어요.



추선선물은 역시 현물보다는 


해마다 추석이 되면 오랜만에 보는 형제와 친척을 만날 수 있어 좋은데요. 올해는 음식 준비하는 일을 좀 도와야 할 것 같아요. 그래야 나중에 편할 듯 ㅋㅋ



그런데 오랜만에 보는 형제들에게 추석선물을 해야 하는데요. 선물을 고르는 것도 여간 힘든 게 아니더라구요. 마음에 안들 수도 있기 때문이죠. 여러분은 어떤 선물은 생각하고 있나요. 벌써 준비했다구요.ㅠㅠ



원하는 것을 구입하도록 상품권을 구매하려구요. 올해는 좀 편하게 준비해 보려구요. 위비꿀머니나 하나머니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머니트리로 교환하면 2% 재적립을 받고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전 그냥 상품권을 구매해도 되지만 머니트리 간편계좌로 충전을 하면 2% 추가 충전을 해 준다고 해서 10만원을 충전하고 2%인 2,000원을 받았어요. ㅋㅋ



혹시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포인트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아마도 몰랐던 포인트도 있을 겁니다. 이렇게 흩어진 각종 포인트 중에 머니트리로 교환이 가능한 것을 모아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 싶어요.


참고로 머니트리의 캐릭터가 참 귀엽죠. 있는지 조차 모르는 각종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게 찾아주는 머니트리의 친구 나무늘보랍니다. 추석 잘 보내시라고 하트를 날리며 인사드립니다.

[관련글]

LG V40 ThinQ 퀀터블 카메라의 기능을 보여 준 공개 행사 초청장의 비밀과 이것 만은 적용해야

LG 수퍼 UHD TV 75인치(나노셀 75SK8070PUA) 직구방법으로 구매한 후기!! 42인치와 사이즈 비교해 보니

6.9인치 메이트20 프로의 카메라와 배터리 스펙이 갤럭시노트9과 비교되는 이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