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M 세미나가 강남구 도산대로 323 씨네시티 빌딩 엠큐브 3층에서 있어 다녀왔습니다. 5G 통신 시대가 열리면서 4K를 넘어 8K 영상을 빠르게 주고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8K는 콘텐츠가 적기 때문에 시간이 좀 더 필요하지만 전체적으로 데이터 용량이 많아지면서 스토리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램섬웨어 등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인해 예기치 못한 데이터의 손실을 입기도 합니다. IHM 세미나에서 에이블스토어(ABLESTOR)가 데이터의 보호 뿐만 아니라 빠른 복구를 위해서 시놀로지와 씨게이트의 최신 스토리지 제품의 기능과 특징을 공개하였습니다.
에이블스토어가 마련한 시놀로지 나스와 씨게이트 하드 복구기술과 저장기술 그리고 신제품을 소개한 IHM 세미나 2018에는 생각보다 많은 분들에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습니다.
아이언울프의 특징과 플래시스테이션 FS3017, 플래시스테이션 FS1018 그리고 개인적으로 관심이 많았던 4베이 스타일의 랙스테이션 RS1619xs+ 등등 다양한 제품의 특징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IHM 세미나 2019 엠큐브 입구에서 아이언울프 캐릭터가 반갑게 맞이해 주었는데~~ 제품 전시 부스에도 캐릭터 인형이 있어 너무 귀여워 기념품과 함께 주었다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ㅋㅋ
기업이나 개인 너나 할 것 없이 데이터가 중요하다는 것은 잘 알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백업하고 리스토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문제가 생겼을 때 얼마나 빨리 복구 하느냐도 중요하고 사전에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기술도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아이언울프의 Health Management를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놀로지의 고객 중 17% 고객만이 정기적으로 데이터를 백업하고 있으며 50% 이;상은 최소 한 번 이상 데이터가 손실된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Rescue 데이터 복구 서비스는 데이터 복구 성공율 90%이상을 자랑하고 있으며 절차와 비용에서도 만족스런 서비스를 하고 있었습니다.
IHM 세미나 2019의 전시 부스에 마련된 씨게이트 아이언울프 14TB 하드 드라이브가 전시되었습니다. 내장 하드 드라이브도 소개가 되었는데요. 제품에 따라서 보증기간이 2년 또는 3년을 보증하고 있었습니다.
부스에 전시된 시놀로지 나스의 다양한 제품들이 있었습니다. 왼쪽부터 보면 디스크스테이션 DS718+, DS918+, DS3018xs, FS1018, DS2018+ 등입니다. 개인적으로는 12베이 올 SSD 데스크톱NAS FS1018 모델을 관심있게 보았습니다.
FS1018의 CPU는 듀얼코어 터보 부스트(최대 2.6GHz)이며 메모리는 8GB DDR4 ECC 램으로 최대 32GB까지 확장이 가능하고, 40,000 iSCSI 4K 이상의 임의 쓰기 IOPS의 고성능과 DX1215확장 유닛을 최대 2개까지 연결이 가능합니다. 5년간 제한 보증을 합니다.
시놀로지가 참 많이 성정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80여개 국가에 1억명의 사용자가 있으며 약 4백만개를 판매하고 있다고 하니 놀랍죠. 시놀로지는 Quality Awards NAS survey에서 Mild-Range Storage 중에 상위 제품으로 선전되기도 했습니다.
시놀로지는 경험자가 필요없는 내장형 운영 시스템 DSM을 통해 누구나 어시서든 디지털 파일을 빠르고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손쉽게 파일을 공유하고 DSM이외의 사용자를 위한 파일 요청도 펀리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원격 서버에서 파일 엑세스가 가능하고, 보안기능과 공개 클라우드와도 손쉽게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안 어드바이저와 Qualyguard 보안 스캔과 같은 강력한 보안 수단을 제공합니다.
그 밖에 하이퍼백업을 통해 저장소를 최소한으로 사용하면서 여러 복구 지점에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어 데이터의 빠르고 안전한 복구를 도와줍니다. 그리고 유연한 백업계획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데이터 미러링 메커니즘을 통해 SHA가 모든 데이터의 물지적 장치에 안전하게 저장되도록 보장을 해 준다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죠. 그리고 두 서버가 Heartbeat로 연결해 문제가 발생시 빠르게 자동대체가 된다고 해서 좀 더 관심있게 보려고 합니다.
플래시스테이션 FS3017, 플래시스테이션 FS1018 그리고 랙스테이션 RS1619xs+ 등등 시놀로지와 씨게이트의 다양한 제품들이 소개되었습니다. 2014년 시놀로지 세미나에 참석하고 DS214를 받아서 사용한 것이 인연이 되었는데요. IHM 세미나 2019에서 기술력이 좋은 제품들을 만나보니 놀랍기만 합니다.
[관련글]
에스트리를 활용한 인사이트 분석은 4차 산업혁명에 맞는 마케팅 분석과 브랜드관리의 시작
개인용NAS 시놀로지DS214 사용후기 - 생각보다 쉬운 설치와 사용방법으로 파일공유 및 저장공간확보
인텔 테크 아워 - 게이밍과 게이밍PC 그리고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로 달라지는 IT환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