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트롬 전기건조기(RH9WG) 스마트폰 연결하는 방법과 연결이 안되는 경우 해결방법

by 핑구야 날자 2018. 12. 16.
반응형

LG트롬 전기건조기(RH9WG)를 사용하면서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LG전자의 가전제품은 대부분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는데 말이죠. 로봇청소기, 인공지능스스로에어컨, 냉장고 그리고 TV까지 LG전자의 가전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일전에 상전께서 LG트롬 전기건조기(RH9WG) 스마트폰으로 연동해서 사용할 수 없어~ 라고 하명을 하셨는데~~ 바쁘다는 핑계로 구매한지 3개월이 넘어가는데 이제야 연결을 했네요. 배짱이 좋지요. ㅋㅋ LG트롬 전기건조기(RH9WG)의 숨겨진 기능이라고 하기에는 애메하지만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지 않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WiFi로 연결되는 전기건조기 확인


우리집 LG 전기건조기는 스마트폰과 WiFi로 연결이 되겠지~ 그런데 연결은 되지만 방식이 WiFi로 연결이 되지 않고 다른 방식으로 연결되는 LG 전기건조기가 있어요. 초반에 출시된 모델인데요.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방식은 NFC방식과 WiFi방식 2가지입니다. LG 전기건조기가 어떤 방식으로 스마트폰과 연결이 되는지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전기건조기 표시판 맨 우측에 『Tag On』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으면 스마트폰과 NFC방식으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코스를 연령별, 위생별, 절약, 의류보호 등 다양한 코스를 쉽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NFC(근거리통신, Near Field Communication)이기 때문에 전기건조기와 스마트폰을 10cm이내의 거리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 불편할 수 있습니다.


LG트롬 전기건조기 중에 RH9WG, RH9SG, RH9SGR, RH9WI, RH9SI, RH14VH, RH14WH, RH14VHR 등의 모델처럼 좌측 상단의 듀얼인버터히트펌프 글자 옆에 『SmartThinQ』 라고 표시가 되어 있으면 WiFi방식으로 스마트폰과 연결을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NFC방식으로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10cm거리 이내에서만 연동해 사용할 수 있지만 WiFi로 연결하면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전기건조기를 연동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부분이 편할까요.



안방에서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건조가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도 있고 전기건조기를 작동시키고 외출할 때도 완료여부를 알 수 있으니 집에 있는 기족에게 꺼내서 정리하라고 부탁할 수도 있어 편하겠죠.


전기건조기(RH9WG)가 스마트폰 연결이 안되는 경우


일단 WiFi 공유기가 LG트롬 전기건조기(RH9WG)와 멀리 떨어져 있으면 안되는데요. 확인방법은 전기건조기에서 스마트폰에 WIFi가 연결되면 위치는 OK입니다.



참고로 무선공유기의 주파수가 2.4GHz이면 문제가 없는데 간혹 집안의 구조나 상황에 따라 5GHz로 설정해 놓고 쓰시는 분들은 지원이 되지 않으니 전환하여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무선공유기 이름이 한글 또는 특수문자를 사용해 설정했다면 역시 연결이 되지 않으니 알파벳과 숫자로 이름을 변경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좀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문제가 없는데 WiFi 기본 기능을 변경하신 분들은 안될 수 있습니다. WiFi 설정화면에서 모바일 데이터 자동전환 혹은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이 체크 되어 있으면 해제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WiFi 설정화면의 우측상단에 더보기 버튼을 누르고 WiFi 고급설정 버튼을 눌러 패스포인트 또는 인터넷사용불가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해제해야 합니다.



전기건조기를 등록하는 과정에서 제품 연결 실패라고 뜨는 경우가 있는데요.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WiFi 관련 차단 옵션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LG트롬 전기건조기(RH9WG) 스마트폰 연결 방법


LG트롬 전기건조기(RH9WG) 스마트폰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아니라면 쉽게 연결할 수 있는데요. 잘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맨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동영상의 구독버튼 눌러주시면 더 좋구요.



다음은 스마트폰의 설정에서 모바일 데이터를 해제해야 합니다.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내리면 위아래화살표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만약 아이폰이라면 셀룰러 데이터를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당연히 스마트폰에서 WiFi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음은 play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LG Smart ThinQ』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혹시 스마트폰을 교체하더라도 구글이나 애플 계정만 동일하면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LG Smart ThinQ』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LG계정 회원 가입을 진행합니다. 제품등록 버튼을 눌러 의류건조기를 선택합니다. 물론 다른 LG가전제품이 있다면 역시 같은 방법으로 연결하면 됩니다.



화면에서 안내하는 대로 따라서 하시면 쉽게 연결을 할 수 있어요. WiFi로 연결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Tag On은 없어요를 선택해야겠죠. 다음은 Smart ThinQ 로고가 있으니 있어요 버튼을 눌러 줍니다.



사용하고 있는 모델과 동일한 스크린 화면을 선택하고 제품네트워크에서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 이름을 선택하고 연결을 합니다. 비밀번호는 공유기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상단이나 하단에 표시가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다음은 LG트롬 전기건조기의 중앙에 위치한 예약 버튼을 찾아서 3초이상 눌러줍니다. 그러면 WiFi모드가 활성화 됩니다. 그런데 RH9WI, RH9SI 모델과는 달리 RH9WG, RH9SG, RH9SGR에는 예약기능이 없어요. 그래서 예약버튼이 없죠.


예약버튼이 없는 모델은 부가기능커튼과 시간추가 또는 시간확인버튼을 동시에 3초이상 눌러 주면 됩니다. WiFi 등에 불이 들어 옵니다.



잠시후 제품등록이 완료되면 스마트 씽큐앱의 화면에 의류건조기가 표시됩니다. 아이폰의 경우는 먼저 의류건조기의 전원을 켜고 예약 버튼을 3초이상 눌러 WiFi모드를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LG Smart ThinQ 화면에서 연결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집에서 사용 중인 공유기를 연결하면 제품등록이 완료됩니다. 원격제어 기능을 3초간 눌러 원격제어모드를 활성화시킵니다.



이젠 스마트폰을 통해 남은시간 및 현재상태를 확인하고 원격제어로 다양한 코스 및 기능을 건조시작 버튼을 눌러 사용하면 됩니다. 다른 전자제품과 달리 원격제어 활성화 단계가 있기는 하지만 대동소이합니다.



그럼 동영상으로 LG트롬 전기건조기(RH9WG)를 스마트폰으로 연결하는 방법을 보시면 좀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스마트폰으로 전기건조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바쁘게 외출하거나 다른 볼일이 있을 때는 정말 편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관련글]

캡슐맥주제조기 엘지 홈브루 가격과 적용된 기술!! 스마트폰으로 모니터링 후 맛보는 수제맥주 맛 어떨까?

물걸레청소와 먼지청소를 한번에 하는 방법!! LG 코드제로A9 물걸레 키트 가격과 장착 방법

가전과 가구의 하모니 엘지 오브제 종류와 가격!! 가심비를 자극한 스테파노 지오반노니의 디자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