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쓸만한 스마트폰 LG Q9(엘지 큐 나인) 개봉기!! LG가 중급폰을 이렇게 뽑다니

by 핑구야 날자 2019. 1. 16.
반응형

쓸만한 스마트폰 LG Q9(엘지 큐 나인)을 살펴 보면서 달라진 LG전자를 살짝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 동안 중급폰이나 보급폰을 출시하면서 스펙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거든요. 그런데 이번 LG Q9은 스냅드래곤 821 프로세서를 장착해 쓸만하게 만들었다는 겁니다. 중학생 스마트폰이나 고등학생 스마트폰을 구매하려은 학부모에게도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프리미엄폰을 생각하고 있는 자녀라면 설득이 필요하겠죠. 그런데 스냅드레곤 821 정도면 무겁지 않은 게임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고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스펙도 제공하고 있어 관심을 갖어 볼만 합니다.



LG Q9 개봉기와 디자인


LG Q9은 기존 중급폰과 달리 통신3사에서 모두 출시가 될 정도로 LG전자가 자신감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입니다. 그럼 LG Q9 개봉기를 보실까요.




블랙컬러의 박스에 Q9이라고 상단에 씌여 있습니다. 언제부터인가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동일한 디자인의 박스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네요.



언박싱을 하면 언제나 보이는 LG로고를 무늬로 한 융을 걷으면 LG Q9이 보입니다. 그리고 고속 충전을 할 수 있는 퀵차지 3.0 충전기 세트와 간편 사용설명서와 이어폰이 있습니다.



디자인을 보면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라고 해도 좋을 만큼 큰 차이가 없는 것이 일단 만족스럽습니다. 물론 후면의 단일렌즈는 살짝 아쉬움을 남기지만요.



하단에는 이어폰 잭, 충전단자 그리고 마이크가 있습니다. 우축에는 전원키 좌측에는 볼륨조절키가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키가 없지만 OK Google이라고 말하면 되고 오히려 없는 게 더 심플합니다. 상단에는 유십칩 트레이와 스피커가 있습니다.



후면을 보면 카메라렌즈와 플래시 그리고 지문인식 센서가 있는데요, 렌즈와 지문인식센서의 일체감 있는 디자인이 눈에 들어 옵니다.



컬러는 뉴 오로라 블랙. 뉴 모로칸 블루. 카민 레드 3종이 있습니다. 카민 레드가 예뻐서 선택했는데요. 다른 컬러도 마찬가지지만 실키 매트 디자인(무광)이라 빛에 따라서 컬러가 변해 더욱 마음에 듭니다.



특히 지문이 잘 묻어나지 않고 깊고 은은한 무광 실키 매트 디자인이 더욱 세련된 색감과 부드러운 감촉이 유광과 다른 매력입니다.


LG Q9 스펙과 가격


LG Q9의 스펙과 가격만 확인해도 괜찮은 중급폰인지 아실텐데요. 그럼 좀 더 자세히 LG Q9의 스펙을 보겠습니다.



디스플레이 : 6.1인치 QHD+ 풀비전

프로세서 : 스냅드래곤 821

RAM / ROM : 4GB / 64GB (2TB 확장)

카메라 : 전면 - 광각 8MP(F1.9) 후면 - 일반 16MP(F2.2)

사운드 : Hi-Fi 쿼드 DAC/DTS:X 3D 입체음향/붐박스 스피커

배터리 : 3,000 mAh (일체형, 고속 충전 지원)

크기(mm :  153.2 X 71.9 X 7.9 mm

무게(g) : 159g

디자인 : 실키 매트 디자인 (무광)

색상 : 뉴 오로라 블랙/뉴 모로칸 블루/카민 레드

기타 : LG페이/지문인식/방수방진IP68/밀스펙/ DMB/FM라디오

가격 : 499,400원(출고가)


출고가는 약정을 해야 하지만 통신사 지원금(250,000)을 받으면 249,400원에 구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이 적은 편입니다.



LG Q9의 주요 USP


중급폰이라면 쳐다보지도 않는 분이 있는데요. 실제로 프리미엄폰을 사용해도 사용 정도는 보급폰으로도 충분한 사용자도 있거든요. 그런데 LG Q9은 쓸만한 중급폰이라 권할만 합니다.



LG페이는 기본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대중교통 이용시 결제를 할 수 있고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해제도 지문인식으로 쉽게 할 수 있어요. 지문인식이 되기 때문에 카카오뱅크나 아시아나항공앱 등 지문으로 암호를 대신하는 앱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수방진(IP68)이 되기 때문에 비가 오거나 눈이 오는 일상에서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방수가 되면 물기를 걱정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죠.



미국 국방부의 군사표준 규격 14가지 항목을 통과한 밀스펙 스마트폰으로 내구성을 인정 받은 제품입니다.



6,1인치의 대화면에 QHD+ 풀비전 디스플레이로 넓게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CD이지만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기 때문에 밝기 부스트를 사용하면 야외에서도 시인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LG Q9 기프트팩으로 구매혜택을


LG전자는 LG Q8을 구매하고 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기프트팩을 선물로 준비하고 있는데요. 신청기간은 2019년 1월11일부터 2019년 2월28일까지입니다.



신청방법은 LG스마트월드 앱 접속 후 로그인을 하고 LG Q9 기프트팩 배너 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사은품을 신청하면 됩니다. 기본혜택과 할인혜택이 있는데 신청을 하면 더욱 부담이 줄어 든 셈이 되겠죠.



일단 첫 번째로 Q8전용 액서서리 패키지를 받을 수 있어요.. 투명 젤리케이스 1종, 블랙에어플렉스 케이스 1종 그리고 보호필름입니다. 추가 비용이 들지 않아 좋은 것 같아요, 어차피 케이스는 구매해야 하니까요.



혹시 케이스에 욕심이 나는 분은 카카오프렌즈 파티 피큐어 케이스 3종 중에 1개를 선택해 5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추가로 선택하셔도 됩니다. LG페이로 구매하면 3천원에 구매할 수 있으니 놓칠 수 없죠.



슈피켄 차량용 충전기도 5천원이지만 LG페이로 구매하면 2천원을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어요. 운전하시는 분들이 욕심내는 슈피겐 제품이라 욕심이 나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카네틱 C타입 케이블과 3in1 케이블도 LG페이로 구매하면 3천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혜택 프로모션 자세히 보기


LG Q8은 통신사지원금과 기프트팩에서 필요한 제품을 모두 챙기면 부담여서 구매할 수 있겟죠. 다음에는 좀 더 사용해 보고 어떤 장점과 아쉬움이 있는지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LG V40 ThinQ를 오래 사용하고 싶게 만든 기본기와 개선되었으면 하는 카메라 기능

최신 스마트폰 LG G7 씽큐를 2달간 사용해 본 총평!! 좋았던 점과 차기작을 기다려야 하는 부분

갤럭시S10에 소리내는 올레드 패널을 적용한다면 스피커가 없는 최신 스마트폰이 될 수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