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유튜버에게 필요한 촬영장비 OBSBOT Tail은 세계 최초 인공지능을 지원한 자동 디렉터 카메라

by 핑구야 날자 2019. 1. 21.
반응형

동영상을 촬영하는 유튜버들에게 추천할 만한 최초 인공지능을 지원한 자동 디렉터 카메라 OBSBOT Tail이 화제입니다. 구매해서 꼭 사용해 보고 싶은 촬영 장비입니다. 그야말로 진정한 1인미디어가 되게 해 주는 인공지능 카메라죠. 요즘은 좀 하는 유튜버들은 촬영자와 편집자를 따로 두어 스피드있게 영상을 촬영하죠. 어떻게 보면 1인 미디어보다는 방송인이라고 불러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유튜버는 촬영과 편집 그리고 연출도 혼자 하기 때문에 쉽지 않은 일이죠. 그런데 촬영하면서 움직인는 동선에 따라서 자동으로 촬영을 해주는 장비까지 준비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4K가 지원되는 풀프레임 소니 카메라를 고정시켜 놓고 인물 트래킹을 시켜서 사용하는 유튜버들이 주변이 적지 않은데요. 그렇지 않으면 스마트폰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부담이 없어 제일 좋죠.




그런데 지난 CES2019에서 Remo Technology가 공개한 인공지능 카메라 OBSBOT Tail은 시선을 집중 받기 충분했습니다. Remo Technology은 인공지능 카메라 제조업체 답게 제대로 된 영상장비를 소개하였죠.



인공지능 카메라 OBSBOT Tail은 프리미엄 하드웨어, 강력한 앱 및 고급 알고리즘을 통해 동영상 제작자에게 다양하고 흥미 진진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제는 보다 복잡한 촬영 환경에서 최대 4K / 60fps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인물의 추적, 기록 및 캡처 할 수 있습니다. OBSBOT Tail을 사용하면 누구나 배우나 감독 및 카메라맨이 될 수 있게 만드는 장비입니다.



하이 엔드 하드웨어, 고급 AI 알고리즘 및 수퍼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OBSBOT Tail은 프리미엄 영상은 물론 복잡한 요구 사항도 만족스럽게 처리 할 수 ​​있습니다.



OBSBOT Tail은 HiTilicon Hi3559A 칩을 사용하여 5 TFLOPS의 계산 능력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HDR10 / 3DLUT / 3DNR 등과 같은 프리미엄 이미징 기술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강력하고 효율적인 기술을 지원하는 OBSBOT Tail은 AI 이미징 분야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HDR10은 향후 펌웨어 및 응용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 될 예정이니 참고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관심을 갖는 부분은 인공지능 기술입니다. OBSBOT Tail을 만든 Remo Technology는 인공 지능카메라 전문 제조업체 답게 만족스러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데요.




OBSBOT Tail은 고급 알고리즘을 통해 4K로 피사체의 움직임을 자동으로 추적, 기록 및 캡처를 할 수 있습니다.,OBSBOT Tail를 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전용앱 Obsbot 스튜디오로 편집과 공유도 할 수 있습니다.



OBSBOT Tail의은 어느 정도 거리까지 피사체의 제스처를 인식할까요. AI 트택킹 기술을 통해 최대 6m (Wide)에서 20m (Tele) 거리 까지 안정되고 정확한 제스처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OBSBOT Tail은 최대 40m까지 촬영할 수 있는 고급 인공 지능 트랙킹 기술로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추적으로 영상을 만들수 있게 해 줍니다. 똑똑한 인공 지능은 낮은 조명 환경 , 시끄러운 거리, 뒤틀린 자세, 까다로운 앵글 및 화려한 배경에서도 효과적으로 추적해 촬영 합니다.



OBSBOT Tail의 새로운 기술 샤크 록을 사용하면 극단적인 촬영 조건에서도 잃어버린 피사체를 신속하게 되 찾아 촬영을 합니다. 그리고 어두운 환경에서도 피사체를 잘 추적하기 때문에 매우 효과적인 촬영을 하도록 도와줍니다.



기존의 박스센터 제어 방식과 달리 핀 포인팅 제어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거리 변화, 자세 변화, 카메라 움직임에 자동으로 적응하여 항상 최상의 구도를 제공 받을 수 있죠. OBSBOT Tail로 더욱 안정적인 영상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OBSBOT Tail은 카메라에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든 대상을 고정 된 프레임으로 유지하면서 부드럽고 안정된 상태를 유지합니다.



OBSBOT Tail은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3축 짐벌 및 특허받은 엑스트라 스무드 기술을 사용하여 지터(디지털 신호에서 이상적인 신호와 실제 신호의 차이)가 줄어들어 부드러운 동영상을 촬영하게 됩니다.



그 밖에 OBSBOT Tail은 지능형 자동 줌 기술과 안정적인 360° 3축 짐벌과 전문적인 컬러 매칭을 위한 3DLUT를 지원하며 16 : 9 비율의 비디오 및 16:9, 4:3 또는 1:1 비율의 사진을 촬영하는 동안 세로 및 가로 모드 사이의 간단한 탭 스위치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컬러는 블랙과 레드 2종입니다. 현재 킥스타터에서 특별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데 관세를 제외한 약 60만원 내외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에 따라서는 악세서리도 추가로 구매해야 할 수도 있겠죠.



세계 최초 인공지능을 지원한 자동 디렉터 카메라 OBSBOT Tail의 특징을 요약해 보면 5TFLOPS AI 칩을 사용하고 4K 60FPS과 3축 짐벌ㅇ,ㄹ 제공합니다. 그리고 인공지능 추적과 전문 이미징. 자동 줌 그리고 Obsbot 스튜디오 앱과 라이브 스트림을 사용할 수 있어 유튜버에게 필요한 촬영장비로 어떨까 싶어요.


[관련글]

동영상 촬영장비 오즈모 포켓과 오즈모 모바일2 어떤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을까?

유튜브 구독자 늘리는 방법 고민 중 댓글 상단 고정 방법 도전!! 구독이벤트 효과가 있을까?

동영상과 제품 촬영하기 좋은 소니 카메라 A7M3와 광각렌즈 FE16-35 플래시까지 추천 받아 구매한 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