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클로이 수트봇으로 허리근력을 키우는 세상!! 직접 보면서 로봇과 함께 살고 있음을 실감

by 핑구야 날자 2019. 1. 13.
반응형

허리의 근력을 키워주는 클로이 수트봇이 더욱 개선되어 CES2019에 선을 보였는데요. 그러고 보니 우리집에도 로봇이 있었네요. 로봇 청소기 R9이 있거든요. 앞으로 더욱 빠르게 로봇과 사는 세상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 설레이기도 하지만 두렵기도 합니다. LG전자의 클로이 수트봇이 불편한 착용감을 더욱 개선하여 공개되었습니다. CES2020에는 더욱 업그레이드시켜 공개될 수도 있고 산업현장이나 의료현장에서 사용하고 있을 수도 있을 것으로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라스베이거스의 CES현장에서 직접 보면서 한번 착용해 보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기회가 주어지지 않았어요.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BIS리서치는 세계 웨어러블 로봇 시장은 오는 2026년에는 5조 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청소로봇과 안내로봇를 직접 본 게 1년이 넘었네요. 다양한 언어를제공하며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에게 편의와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미국 현지에서 다양한 클로이를 직접 보니 더욱 반가운 거 있죠.




CES2019 전시장에 일반 가정집의 모습입니다. 인공지능으로 연결된 다양한 가전제품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 중에 우리 집에도 있는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이 보이는 거 있죠. 



지금도 우리집에서 열심히 청소를 하고 있는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은 이젠 코드제로 A9이 움직이면 같이 청소하겠다고 질문을 한답니다. 신통방통한 로봇이죠. ㅋㅋ 



CES2019 프리부스 투어를 통해 사전에 볼 수 있었는데요. 아쉽게도 너무 일찍 가서 클로이 수트봇을 비롯한 클로이 로봇을 살짝만 구경하고 설명만 들었어요. 다음날 공식에서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었습니다. 



공항이나 공공장소에서 관광객이나 손님들의 짐을 들어주고 원하는 위치까지 안내해 주는 클로이 가이드봇입니다. 대화가 가능해서 인기가 더 많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직은 튼튼한 허리를 유지하고 있지만 ㅋㅋ 클로이 수트봇을 보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체근력 지원용 로봇 클로이 수트봇은 더욱 업그레이드가 되었다고 합니다. 착용도 보다 쉽게 할 수 있는데 일정한 각도로 허리를 구부리면 동작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허리를 펼 때 클로이 수트봇이 자동으로 허리에 가해지는 힘을 보조하게 됩니다.

 


LG전자는 가정용 및 산업용LG전자는 가정 및 상업용에서 산업과 의료용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로봇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클로이 수트봇 이외에 인천국제공항에 있는 안내로봇(CLOi GuideBot), 평창동계올림픽에서 활약한 청소로봇(CLOi CleanBot)과 가정용과 상업용에서 활용이 가능한 홈로봇(CLOi Home), 잔디깎이로봇(CLOi LawnBot), 서브봇(CLOi ServeBot), 포터봇(CLOi PorterBot), 카트봇(CLOi CartBot)까지 총 9종이 있습니다.



웨어러블 로봇 클로이 수트봇(CLOi SuitBot) 2종은 무거운 물건을 들고 내리는 작업자들의 부상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관련글]

CES2019 알파9 2세대를 장착한 LG 올레드 TV의 진화된 모습으로 얼마나 놀라게 만들었나?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R9을 2개월간 사용하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능은?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한 신개념 의류관리기 LG 스타일러 씽큐만 구매하면 되는데 버겁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