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엘지 인공지능 스피커 엑스붐 AI 씽큐(WK7)와 연결되는 가전제품 종류 및 메르디안의 명품 사운드

by 핑구야 날자 2019. 1. 29.
반응형

작년에 국내에서 미리 보았던 엘지 인공지능 스피커 엑스붐 AI 씽큐(WK7)가 드디어 출시가 되었습니다.엘지 인공지능 스피커 엑스붐 AI 씽큐는 메르디안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엑스붐 AI 씽큐와 연결되는 가전제품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디자인도 마음에 들었구요. 노래 틀어줘 검색해줘 뭐 이런 기능도 기능이지만 가전제품과 연동해 작동시킬 수 있어 개인적으로 기대했던 제품입니다. 그 동안 흔한 인공지능 스피커들을 사용했지만 가전제품과 연동되는 것은 처음 봅니다. CES2019에서 직접 보며조망간 출시하겠구나 생각하며 기대했었거든요.



엑스붐 AI 씽큐(WK7)의 사운드


엑스붐 AI 씽큐(WK7)는 스피커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사운드가 중요하겠죠. 엑스붐 AI 씽큐(WK7)는 자체 오디오 기술과 함께  영국의 명품 오디오 브랜드인 메리디안 오디오의 뛰어난 기술을 접목해 풍부한고 깊이있는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한국, 일본 미국 등에서 출시되는 오디오들을 인증해 주는 일본 오디오 협회는 엑스붐 AI 씽큐(WK7)를 하이레스 오디;오 인증을 통해 공음질 음원 재생 기준에 부합하는 음향기기로 인정해 주었습니다.



사운드에는 2가지 모드를 선택해 들을 수 있게 했습니다. 목소리 보정 모드는 사용하면 가수의 음성을 깨끗하게 들을 수 있고  저음 강화 모드를 선택하면 풍부한 중저음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엑스붐 AI 씽큐(WK7)와 연결되는 가전제품


엑스붐 AI 씽큐(WK7)는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음성인식을 사용했거나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해 본 분이라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엑스붐 AI 씽큐(WK7)는 구글 연동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음악추천, 일정관리, 번역 그리고 알람 등을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성인식율도 좋아서 음성으로 쉽게 명령을 내려 가전제품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전제품에 LG 씽큐(LG ThinQ) 표시가 있는 가전제품이어야 합니다.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건조기,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그리고 로봇청소기와 광파오븐이 연결됩니다.



우리집에는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건조기, 로봇청소기 5가지가 연결되네요. ㅋㅋ 그 밖에 엑스붐 AI 씽큐는 구글 어시스턴트와 연동되는 약 1만개의 스마트 디바이스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거실의 조명을 끄거나 집안의 온도를 높일 수 있죠. 출고가는 24만 9천원입니다.


[관련글]

엘지 엑스붐고 PK7로 음성인식기능과 보는 즐거움 추가!! 흥부자라면 놓칠 수 없는 LG 블루투스 스피커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 인공지능으로 어떻게 청소를 해 줄까?

자이로 센서과 인공지능을 탑재한 최신 LG 사운드 바 SL9!! 명품 메리디안 사운드를 SL10과 SL8에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