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TV로 교체를 고민한다면 올레드TV와 슈퍼울트라HDTV 그리고 직구TV 등 여러 날을 고민하고 또 고민을 했을 분들을 위해 딱부러지는 결론은 없습니다. TV를 선택하는 기준이 화질과 가격 그리고 사이즈 모두 만족하면 좋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더라구요. 고민 중에 2019년 최신 TV 중에 LG 롤러블TV 65인치가 공개되어 고민이 더 늘었을지도 모르겠네요. 얼마 전 LG전자가 올레드TV와 슈퍼울트라HDTV를 LG TV 새해맞이 특별전으로 좀 더 부담을 줄여주고 있는데요. 2월28일까지 좀 더 고민하시고 그래도 부담이 된다면 직구TV도 함께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화질이냐 사이즈냐


결론부터 우리는 사이즈를 선택했어요. 화질은 올레드가 최고죠. LED TV(슈퍼울트라HDTV)와는 비교가 되지 않아요. 국내 경쟁사들 TV도 대부분 LED TV입니다. 하이마트나 전자랜드 등에서 경쟁사의 LED TV와 LG 올레드 TV의 화질을 직접 비교해 보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데 LG 올레드TV의 화질이 욕심이 나서 65인치를 고민했었는데요. 현재 가격이 399만원에서 550만원까지로 여전히 부담이 되었어요.



반면 슈퍼울트라HDTV)는 75인치가 490만원이고 65인치는 239만원에서 279만원으로 확실한 가격적인 매리트가 있습니다. 화질은 올레드TV보다는 못하지만 그렇다고 나쁜 것은 아닙니다.



고민 고민하다가 결국 사이즈를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75인치로 말이죠. ㅋㅋ 국내에서는 77인치 LG 올레드TV의 가격이 1300만원에서 1700만원 ㅜㅜ 그래서 슈퍼울트라HDTV로 어쩔 수 없이 선택했습니다.



국내산이냐 직구냐


75인치 슈퍼울트라HDTV의 당시 가격이 좀 더 비쌌던 기억이 나지만 현재는 490만원 그리고 사운드바를 사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을 낮추기 위해 LG 베스트샵을 찾아 지점 자체 프로모션을 이용하려고 했다가 결국 냉장고와 전기건조기만 구입하는게 최선의 계산이었습니다.



직구TV로 결정하고 가격을 알아보니 75SK8070PUA 모델로 2,424,000원 현재는 오히려 좀 더 오른 2,479,000원이네요. 헐~~ 지난 연말에는 좀 더 저렴했었는데 아마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이었나봐요.



그런데 혹시 문제가 생기면 어쩌지~~ 뭐 이런 고민은 당연히 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아마존에서 직구를 하지 않고 국내 직구대행 업체를 통해서 구매하였습니다.



구매 후 문제가 생기면 7일이내는 환불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1년간 월드 워런티가 있어 안심이 되었거든요. 직구로 구매해도 국내에서 1년간 A/S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직구TV는 배송기간이 좀 있으니 여유있게 기다리시구요. 그러면 전문 기가 2명이 오셔서 세팅을 다 해주고 갑니다. 참고로 75UK6190PUB 모델은 스탠드가 양사이즈에 나뉘어 있는 모델로 1,825,000원 정도 하며 기능에 차이가 있어요. 그리고 사용한지 6개월이 되었는데요. 문제가 없었냐구요. 아래 동영상으로 직접 보여 드리겠습니다.


그래도 직구TV가 불안하다면


아무래도 국내에서 TV를 구매하는 것이 좀 더 안심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아래 동영상에서도 보셨듯이 몇 가지 알아두어야 할 부분도 있구요.



얼마 전에 LG전자가 LG TV 새해맞이 특별전을 통해 가격도 낯추고 사은품도 준비 했으니 관심을 가져 보세요. 여유가 되신다면 LG 올레드TV를 권하고 싶네요.



LG올레드 TV 65인치 OLED65W8WNA 모델은 100만원 인하 다른 모델의 65인치 올레드 TV OLED65B8CNA모델은 20만원을 인하 하였습니다. 그리고 55/65/75인치 슈퍼 울트라HD TV는 LG 사운드바(모델명: SK1D)를 함께 제공하네요.

[관련글]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공수래공수거 2019.02.04 07: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TV Size가 점점 대형화 되는군요.
    예전은 29"만해도 큰 TV였는데 말입니다..ㅎㅎ

  2. kangdante 2019.02.04 08: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부분 TV가격이 엄청 내렸는데
    OLED TV은 아직 고가이더군요
    잘 보고 갑니다.. ^^

  3. 청결원 2019.02.04 08: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연휴 잘 보내세요~

  4. 드림 사랑 2019.02.04 09: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점점 화면이 커지는티비군요

  5. 코리아배낭여행 2019.02.04 11: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전 가지고 싶은 TV네요.
    공감 꾹 누그고 다녀갑니다.
    행복한 명절되세요.

  6. 유하v 2019.02.04 13: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TV가 어마어마하게 좋네요 ㅎ

  7. 드래곤포토 2019.02.04 22: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설날명절 즐겁고 넉넉하게 보내세요 ^^

  8. 버블프라이스 2019.02.05 03: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집에 저런 tv를 놓으면 정말 하루종일 볼 것 같습니다^^
    즐거운 설명절 보내시길 바래요

  9. *저녁노을* 2019.02.05 05: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갖고 싶은데요.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10. GeniusJW 2019.02.06 02: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저런 TV 하나 집에 들이면 좋겠어요,
    연휴내내 TV 끼고 있었을 텐데 말예요~~ㅋㅋ

  11. 원당컴 2019.02.06 10: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도 올레드 TV는 가격이 엄청 나네요.^^
    잘 보고 갑니다.

  12. 베짱이 2019.02.08 19: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엘지.... 백색가전은 역시 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