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스피커 장착한 LG G8 ThinQ로 스테레오 사운드 즐겨!! 5가지 사운드 기술 뭐가 있나?

by 핑구야 날자 2019. 2. 15.
반응형

디스플레이 스피커로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LG G8 ThinQ의 사운드 기술이 공식적으로 공개되었습니다. 그리고 엘지 G8 씽큐에 적용된 5가지 사운드 기술은 뭐가 있는지 함께 알아 보겠습니다. 얼마 전에 엘지 G8 씽큐에 적용된 사운드에 대해 포스팅를 했었는데 소문이 사실이었네요. 디스플레이 스피커의 공식 사운드 기술명은 CSO(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 Crystal Sound OLED)입니다. 쉽게 이해를 돕기 위해 디스플레이 스피커로 불려 봤는데요. 어떠신가요. ㅋㅋ 특히 영국의 명품 오디오 브랜드인 메리디안의 사운드를 함께 들을 수 있게 되어 프리미엄 사운드의 매력에 빠질 듯 합니다.



영국의 명품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


LG전자와 메리디안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사운드를 제공해 왔는데요. 메리디안은 영국의 하이엔드 오디오 기업입니다.




오디오 분야에서 아날로그와 디지털 기술을 조화롭게 접목시키는 것으로 명성이 높은 메리디안은 자동차브랜드 레인지로버의 3D 서라운드 사운드시스템을 설계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LG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LG G8 ThinQ에서도 메리디안의 명품 사운드의 전문성을 더해 CSO(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 Crystal Sound OLED)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CSO(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 Crystal Sound OLED)


CSO(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 Crystal Sound OLED)는 쉽게 말하면 스피커에서 사운드가 나는 것이 아니라 화면에서 사운드를 내는 기술입니다. 덕분에 수화기 역할을 하는 리시버 구멍이 없어집니다.



LG전자는 최신 스마트폰을 출시할 때마다 사운드에 집중하면서 만족도를 높여 왔습니다. 이러한 사운드 플래그십을 한층 더 높인 기술이 바로 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빨라진 통신속도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음악이나 영화 그리고 게임일 텐데요. 그래서 사운드가 좋은 스마트폰을 더욱 찾게 되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사운드 만큼이나 다른 부분에서도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어 매번 기대를 하게 됩니다.



LG G8 ThinQ부터는 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 기술로 고해상도 음원과 서라운드 사운드를 듣게 되어 더욱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를 즐기게 되었습니다.



LG G8 ThinQ의 화면 어느 곳이나 귀를 대면 사운드를 들을 수 있어 신기하기만 한데요. 물론 전화는 기존 방식과 같이 스피커폰으로 듣게 됩니다.



LG G8 ThinQ 하단의 스피커와 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 기술로 스테레오 사운드를 들을 수 있어 일반 스마트폰과 달리 입체적이면서 균형잡힌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LG G8 ThinQ의 5가지 사운드 기술


LG G8 ThinQ에 적용된 사운드 기술은 입체 사운드시스템(DTS:X), 하이파이 쿼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 업샘플링(Up-Sampling), MQA(Master Quality Authenticated) 지원, 붐박스 스피커 등 크게 5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LG G8 ThinQ에 적용된 입체 사운드시스템(DTS:X)은 LG G7 ThinQ부터 적용되었던 기술로 최대 7.1채널 고품격 음향을 만들어 주며 유선 이어폰뿐 아니라 자체 스피커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하이파이 쿼드 DAC는 고해상도 음원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게 해 주며 업샘플링은 일반 음원을 보다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 기술입니다.



MQA를 지원하여 적은 데이터 용량으로 부담없이 고음질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게 해 줍니다. 그 밖에 개인적으로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붐박스 스피커 기술은 강력한 중저음을 구현해 줍니다.



디스플레이 스피커 장착한 LG G8 ThinQ의 기능과 스펙이 조금씩 공개가 되고 있는데요. 어떤 기술이 또 공개가 될지 굼긍하게 됩니다.

[관련글]

5G 최신 스마트폰 중에 LG V50 ThinQ 5G의 절묘한 네이밍!! 사생결단폰이 될 수 있을까?

MWC2019 갤럭시 S10의 초음파 지문인식과 LG G8 ThinQ의 크리스탈 올레드 사운드의 기대와 문제점

2019 최신 아이폰에 적용될 iOS13의 기능과 업데이트 일정 및 제외 대상 예상 아이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