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울트라와이드모니터 34인치 모델별(34UC98 34UM58W, 34WK650) 비교 및 가격 차이는?

by 핑구야 날자 2019. 3. 2.
반응형

21:9의 LG 울트라와이드모니터는 곡면 모니터와 평면 모니터로 나뉘고 29인치 34인치 그리고 38인치가 있습니다. LG 울트라와이드모니터 중에 34인치 모델별 비교를 위해 찾아보니 34UC98, 34UM58W, 34WK650가 있었습니다. 곡면과 평면이 포함되었는데요. 게이밍용 모니터이기는 하지만 일반 사용자들이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요즘에는 모니터들도 대형화 되면서 30인치 내외의 모니터를 찾는 사용자들도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와이드 모니터를 선택하게 될 때 곡면을 선택할 것인지 평면을 선택할 것인지도 고민이 되고 사이즈도 마찬가지인데요. 사용자의 데스크 환경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34인치로 비교해 보았습니다.



곡면과 평면의 차이


곡면과 평면의 차이는 무엇일까요.역시 뷰의 차이가 아닌가 싶어요. 평면 모니터에 비해 곡면 모니터의 라운드 스타일의 디스플레이 좀 더 폼이 나 보이죠.




곡면 모니터나 곡면 TV가 출시된 초창기에는 시야각을 강조했었는데요. 곡면은 65인치 이상이 되야 시야각의 덕을 좀 볼 수 있을 정도라 사용시 곡면 모니터는 평면모니터와 시야각은 느낌적 느낌의 차이 뿐이라 같다고 봐야 합니다. 



따라서 인테리어에 좀 더 집중을 하거나 뷰에 촛점을 맞추는 사용자라면 곡면 모니터를 사용하고 그렇지 않다면 평면 모니터를 선택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스펙의 차이는 있습니다 따라서 디테일한 사용자라면 스펙에서 해상도의 차이나 일부 스펙도 함게 보고 판단하면 더 좋겠네요.


LG 울트라와이드모니터 34인치 모델별 차이


LG 울트라와이드모니터 34인치의 3가지 모델(34UC98, 34UM58W, 34WK650)의 사이즈와 무게, 화면, 입력신호, 스탠드, 영상/음성, 부가기능, 게임기능,특별한 기능 그리고 전기적 특성과 기타 등등을 통해 비교해 보겠습니다.



크기는 대동소이합니다. 데스크의 사이즈와 다른 디바이스와 함께 놓고 사용할 경우는 1Cm라도 차이가 있을 수 있겠죠. 곡면 모니터가 그런 면에서는 폭이 작아 유리하겠네요. 데스크가 여유가 있다면 오히려 평면이 좋아 보이는군요. 무게는 34UC98 > 34WK650 > 34UM58W순입니다.



화면은 보면 곡면이나 평면이나 시야각은 차이가 없지만 픽셀크기와 해상도에서 곡면 와이드 모니터가 제일 좋네요. 게이밍모니터에서는 응답속도가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인데 차이는 없습니다.



입력신호에서는 썬더볼트를 지원하는지 여부가 관건입니다. 아무래도 LG 울트라와이드모니터 34인치 곡면이 스펙에서 우위에 있네요. 다만 아쉬운 것은 와이드 모니터라 그렇겠지만 스위블과 피벗 기능이 모두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스피커가 제공되는 모델은 34UC98과 34WK650입니다. TV수신 기능으로 모두 없습니다.



p>

LG 울트라와이드모니터 34인치 모델별(34UC98 34UM58W, 34WK650)의 게임기능 및 그 밖의 특징입니다. 출고가는 의미가 없을 듯 하고 구매처에 따라 가격은 차이가 있을 듯 합니다. 온라인 최저가 기준으로 가격을 정리했으니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아요.



LG 울트라와이드모니터 34인치 곡면(34UC98)


개인적으로는 곡면 모니터 34UC98 모델이 마음에 드는데요. 곡면이라 몰입감이 있다고는 하지만 느낌적 느낌 정도로 판단하면 될 것 같아요.



곡면 디스플레이와 곡면 스탠트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만족스러운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틸트와 높낮이게 되기 때문에 시야에 맞게 설정해 사용하면 됩니다. 베젤이 얇아서 더욱 스타일리시 해 보입니다.



버튼을 눌라 개인의 사용에 따라 최적화를 했지만 LG 울트라와이드모니터 34인치 34UC98를 사용하면 소프트웨어 컨트롤을 이용하면 PC에서 간단하게 조작을 하여 최적화 할 수 있어 편합니다. 다양한 형태로 화면을 분할할 수도 있도록 PIP모드가 제공됩니다. 



21:9의 넓은 화면에 2대의 PC화면을 절반씩 띄워 사용할 수 있는 PBP기능, 색약 지원모드, 모니터에 연결된 2대의 PC를 마우스나 키보드로 사용할 수 있는 듀얼 PC컨트롤 그리고 블루라이트를 약 70% 이상 감소시켜 주는 리더모드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모니터의 깜빡임 현상을 제거하는 플리커 프리 기능에 제공됩니다.



AMD의 프리싱크 기술로 고해상도 게임시 발생하는 화면 찢어짐 (Tearing) 현상과 버벅거림을 없애줘 끊김없이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하고 어두운 화면의 명암비를 높여 색감의 차이를 드러내어 어두운 곳에 숨어 있는 적을 좀 더 분명히 인지할 수 있는 다크맵 모드를 사용하면 게임 승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겠죠.



LG 울트라와이드모니터 34인치 34UC98는 저음은 풍부하게 해주고 고음은 갈라짐이 없이 깨끗한게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요. sRGB의 정확한 색표현을 제공하고 썬더볼트 입력단자를 지원하기 때문에 Mac기기와의 호환성도 즐길 수 있어 누구나 전문가처럼 활용이 가능한 모니터입니다.

[관련글]

144Hz모니터 중에 커브드 스타일의 삼성 게이밍모니터(C32JG51F)로 어쌔신크리드를 해 보니

게임전용 모니터 아수스 MG278Q, 벤큐 XL2730Z도 좋지만 알파스캔의 시력보호기능 모니터는

게임전용 모니터 알파스캔(271QX 144Hz QHD) 단점은? FPS게임을 하면서 빠른 반응속도에 더 즐거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