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게이밍 헤드셋 추천 받아서 사용해 본 아스트로 A40의 돌비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들어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9. 3. 5.
반응형

게이밍 헤드셋 추천 받아서 아스트로 A40를 사용하고 있는데 돌비 7.1 서라운드 사운드가 주는 공간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게임은 스토리도 중요하지만 사운드가 더 몰입하게 만들기 때문에 아스트로 A40의 돌비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꼭 들어 보라고 추천하고 싶어요. 로지텍G의 홈페이지는 프로 게이머들이 게이밍 헤드셋 추천을 받아 아스트로 A40를 착용하고 경기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사운드의 퀄리티가 경기에 더욱 집중하게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게임을 24시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음악을 듣기도 하는데요. 마이크가 탈착이 되어 좀 더 편하게 듣고 있답니다.



게이밍 헤드셋 추천을 하는 이유


아스트로 A40은 헤드셋 만 사용하면 스테레오 사운드를 들으면서 게임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MixAmp™ Pro TR을 함께 사용하면 돌비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어요. 공간감이 넘치는 폭넓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죠.




영화나 3D 게임을 돌비 7.1 서라운드 사운드로 즐길 수 있어 좋고 유튜브나 아프리카TV 등 등영상 크리에이터들에게는 스트리밍을 할 때 돌비 사운드로 방송을 할 수 있어 좀 더 좋은 서비스를 하게 되죠.



일반 게이밍 헤드셋은 마이크가 고정이라 말이 대화를 할 필요가 없거나 게임을 잠시 뒤로하고 음악을 들을 때는 걸리적 거립니다.



그런데 아스트로 A40의 마이크는 탈착식이라 여간 편한 게 아닙니다. 그리고 스피커 태그를 좌우로 교체해 마이크의 위치도 바꿀 수 있어요.



아스트로 커맨드 센터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입출력레벨, 노이즈게이트 그리고 사이드톤을 조절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EQ를 저장하고나 공유가 가능해 활용적입니다.



또한 아스트로 A40은 채팅이나 오디오 볼륨을 포함하여 스트리밍을 할 때 시청자의 소리까지 조절이 가능하여 좀 더 쾌적한 사운드 환경에서 게임이나 음악을 즐길 수 있어요. 그리고 2채널 돌비 서라운드 사운드로 방송이 가능합니다.



아스트로 A40을 착용하고 게임을 해 보니


처음에 MixAmp™ Pro TR을 사용해 돌비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들었다면 앰프없이 아스트로 A40을 사용하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왜냐구요. 스테레오 사운드와 확실하게 차이가 나기 때문이죠.



요 며칠 엉덩이에 땀이 나도록 배틀그라운드를 하면서 일상의 스트레스를 확~~ 날렸답니다. 다만 다음날 아침이 좀 피곤하기는 했지만요.



제법 오래 배틀그라운드를 했는데도 아스트로 A40을 착용한 머리는 쪼임이나 답답함이 없이 편안해 만족스러운 착용감을 느낄 수 있었어요, 유연한 헤어밴드와 이어패드 및 헤이밴드의 쿠션이 한 몫을 했죠.



가끔 게임을 하다 보면 사운드 때문인지 누가 내 욕을 하는지는 몰라도 귀가 간지러울 때가 있는데요. 아스트로 A40은 이어패드의 회전각이 있어 굳이 벋지 않아도 해결할 수 있답니다.



MixAmp™ Pro TR의 상단에 USB-마이크로 케이블로 PC와 연결하고 하단의 헤드셋 단자를 아스트로40과 연결하면 돌비 7.1 서라운드 사운드로 배틀그라운드를 제대로 즐기게 되죠.



돌비 7.1 서라운드 사운드의 공간감이 넘치는 풍부한 사운드가 영화관급 3D 게이밍 오디오 품질을 제공하기 때문에 FPS게임인 배틀그라운드에는 제격이죠.



예전에 흔한 헤드셋을 사용할 때는 잘 듣지 못했던 적의 움직임을 들을 수 있어 승률은 물론 몰입도 100%라는 말을 실감하겠더라구요. 살짝 거짓말 보태서 누가 왔는지도 모를 정도로 말이죠. ㅋㅋ



발자국 소리를 통해 적을 보다 쉽게 찾게 되니 시간 가능 줄 모르고 자꾸 엄지 발가락을 모으게 되는 거 있죠. ㅋㅋ 그래도 오늘은 치킨을 먹지 못했지만 통쾌한 게임 한판이었습니다.



게이밍 헤드셋 추천 받아서 사용해 본 아스트로 A40의 돌비 7.1 서라운드 사운드로 뒤에서도 소리가 들리니 게임을 하다가 한번은 뒤를 돌아보려고 했었어요.



MixAmp™ Pro TR 덕분에 타격감이 디테일하게 들려 예전과는 날리 더욱 생생하게 배틀그라운드를 즐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음성채팅과 오디오의 비율을 쉽게 조절할 수 있어 더욱 쾌적한 게임 환경에서 즐길 수 있었습니다.



추운 겨울 외출하기 쉽지 않은데요. 퇴근하다가 PC방에 들려도 되지만 게이밍 헤드셋 추천 받아서 사용하게 된 아스트로 A40이 있는 내 방에서 해야 좀 더 승률이 높아지더라구요. 기회가 되면 한번 사용해 보세요.

[관련글]

접이식 스마트폰과 5G 스마트폰 시대 오나? 샤오미 폴더블폰과 오포 폴더블폰으로 보는 중국 기세

입학선물로 LG Q9을 선택해도 좋은 이유 5가지!! 최신 스마트폰의 프리미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큰 화면과 가벼운 무게의 최신 노트북 LG 그램 17!! 17인치 노트북을 갖고 싶게 만드는 특징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