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차량공기청정기와 마스크가 필수품!! 미세먼지 보험까지 등장하는 세상

by 핑구야 날자 2019. 3. 10.
반응형

차량공기청정기와 마스크가 필수품이 되어 버린 요즘 외출이 쉽지 않네요. 더구나 최근에는 DB손해보험다이렉트에서 미세먼지 보험까지 판매가 되고 있어 놀랐습니다. 뉴스에서 기상캐스터의 날씨와 함께 미세먼지 소식을 매일 접하다 보니 신경이 안 쓰일 수가 없어요. 그래서 싼타페TM에 자체 공기정화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차량공기청정기가 있으면 좋을 것 같아 알아 보고 있어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1개에 8만원이 넘는 에어리넘 마스크2를 사용하고 있지만 비용적인 부담이 되어 미세먼지가 약한 날은 흔한 마스크를 사용하고 있어요. 빨리 미세먼지가 해결이 되어야 할 텐데 큰일입니다.



미세먼지 때문에 생긴 습관


미세먼지로 적지 않은 분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젠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게 더 이상해 보이기도 해요.




베란다를 열어 놓고 생활하기 어려워 최근에 공기청정기를 추가로 구매했어요. 그 동안은 인공지능 에어컨의 공기청정 기능을 사용했는데 주방이나 안방에서 사용하는데는 시간적으로 효율적이지 않을 수도 있거든요.



아침에 날씨보다 미세먼지 상황을 더 관심있게 보게 되었는데요. 미세먼지 상황이 괜찮다 싶으면 베란다 문을 열고 공기를 순환시켜서 실내의 답답함을 덜고 있어요.



외출을 할 때는 스마트폰을 챙기면서 또 하나 신경 써서 챙기는 것은 마스크입니다. 마스크 구매 비용도 있지만 매번 구매하는 것도 일이 되어 버렸네요.



미세먼지는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는 더욱 조심해야 한다고 해요. 그리고 안구질환을 가진 분들에게도 더욱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겠군요.


미세먼지 관련 보험도 있다구


미세먼지는 1급 발암물질이라고 하던데 정말 아찔하군요. DB손해보험에서는 온라인 단독으로 미세먼지 보험을 출시했어요.



최근에 자동차보험 갱신 시점이 되어 DB손해보험 다이렉트로 가입을 하면서 알았거든요. 마스크를 챙기듯이 미세먼지 보험도 선택이 아닌 필수가 아닌가 싶기도 해요. 가성비 좋은 cm건강보험을 참고해 보세요.


이벤트 응모하기


DB손해보험에서는 온라인 단독으로 미세먼지 보험 출시를 기념하여 이벤트를 하고 있어요. 보험료만 확인하면 추첨을 통해 KF94미세먼지 마스크 5장을 받을 수 있어요. 이벤트에 응모해 보세요.



함께 노력해야 할 시점


지구 온난화는 이젠 더 이상 이슈가 아닌 세상이 되었어요. 얼마 전에 뉴스에서 미국 캘리포니아주와 북태평양 하와이 사이에는 『플라스틱 아일랜드』가 있다고 해요.



플라스틱 아일랜드는 약 155만㎢로 한반도 면적 7배 정도가 되는 쓰레기 섬입니다. GPGP(Great Pacific Garbage Patch)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정말 아찔 하더라구요.



이러한 환경오염과 함께 미세먼지 등은 인류를 위협하는 심각한 재해입니다. 국가의 차원을 넘어 전 인류가 1회용 줄이기, 재활용이 안되는 제품 사용 줄이기 등등을 통해 우리를 위협하는 재해들을 줄이고 건강한 미래를 준비해야 할 것 같아요. 먼저 자동차 대신 대중교통을 더 많이 이용 해야겠어요.

준법감시인확인필_제2019-1672(2019.03.07)

[관련글]

LG Objet(엘지 오브제)를 비롯해 LG전자를 트렌드셔터로 만든 제품들은 뭐가 있을까?

트롬 스타일러 최고급 모델 블랙에디션 슬림(S3MFC)으로 미세먼지 싹!! 일반 트롬 스타일러와의 차이는?

공기청정기 평형별 사이즈 10평에서 40평형대 종류 다양!! 대용량 빌트인 LG 퓨리케어(AS488BW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