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퀄컴 스냅드래곤 855 탑재한 LG V50 ThinQ!! 듀얼스크린을 만난 5G스마트폰의 다양한 활용 어때!!

by 핑구야 날자 2019. 4. 11.
반응형

최신 5G 스마트폰 LG V50 ThinQ는 퀄컴 스냅드래곤 855 탑재하면서 동시에 5G환경에 맞게 강화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는지 알아 보고 듀얼스크린의 장점과 아쉬움도 함께 정리해 보았습니다. 최신 5G 스마트폰들이 탑재한 동일한 퀄컴 스냅드래곤 855을 사용하면서도 가격적인 부담을 줄이기 위해 128GB 메모리를 사용했습니다. 물론 256GB 메모리라면 더 좋겠지만 LG V50 ThinQ의 메모리도 일반사용자들에게는 충분하지 않나 싶습니다. LG V50 ThinQ는 5G 스마트폰이면서도 탈착식 악세서리 듀얼스크린을 제공함으로써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LG V50 ThinQ 스펙

 

퀄컴 스냅드래곤 855를 탑재한 LG V50 ThinQ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고가는 1,199,000원이며 듀얼스크린은 악세서리로 프로모션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듀얼스크린의 깔끔한 외관과 장점

 

퀄컴 스냅드래곤 855 탑재한 LG V50 ThinQ의 탈착식 악세서리는 필요에 따라서 사용할 수도 있고 개별로 스마트폰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좋아하거나 듀얼스크린을 좋아하는 분들은 관심이 갈 겁니다.

 

 

듀얼스크린은 별도의 악세서리이기 때문에 별매이지만 출시일 초반에는 프로모션을 통해서 부담이 적게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케이스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스마트폰 케이스와 비교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LG V50 ThinQ의 듀얼스크린은 뉴 오로라 블랙의 컬러로 6.2인치 올레드 화면을 갖고 있습니다. 6.2인치 화면을 갖고 있어 무게는 131g입니다. 사이즈는 161.4 x 83.4 x 15.5mm입니다. LG V50 ThinQ을 장착하면 사이드의 버튼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요.

 

 

듀얼스크린에 있는 6.2인치 화면과 LG V50 ThinQ의 6.4인치 화면 사이에는 2측 힌지가 있어요. 듀얼스크린을 장착하고도 무선충전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도 역시 사용할 수 있구요. 그리고 바깥면으로 접으면 LG V50 ThinQ의 화면만 사용할 수 있어요. 아쉬움이라면 314g의 무게입니다. 물론 LG V50 ThinQ만 사용하묜 183g이기는 하지만요.

 

 

후면은 전작과 달리 언더 글래스 카메라이기 때문에 카툭튀가 없다보니 더욱 매끄러운 후면 바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문인식은 LG V50 ThinQ를 잡았을 때 자연스럽게 검지가 위치해 한손으로 쥐고 화면잠김을 풀 수가 있습니다.

 

 

듀얼스크린의 다양한 활용

 

5G 스마트폰 LG V50 ThinQ은 어떤 매력이 있을까요. 듀얼스크린이기 때문에 상단의 화면에는 골프선수의 스윙 장면을 놓고 아래 화면에서는 자신의 영상을 띄워 골프 스윙 자세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용량 콘텐츠를 빠른 속도로 끊김없이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5G환경에서 최적의 경험을 할 수 있겠죠.

 

 

6.4인치와 6.2인치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듀얼스크린은 동영상을 보면서 포털사이트를 조회할 수 있고 게임화면과 별도로 조이스틱을 아래 화면에 띄워 활용성이 높은 게 매력적입니다.

 

 

리니지M, 리니지2 레볼루션, 메이플스토리M, 블레이드앤소울 헤볼루션, 크레[이지아케이드BnB M 등 게임을 다양한 조이스틱을 사용해 게임을 더욱 몰입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의 기분도 함께 느낄 수 있겠죠.

 

 

조이스틱의 선택은 게임런처 앱을 통해 조이스틱을 선택하여 세팅할 수 있습니다. 콘솔게임스타일, 레이싱게임스타일, 아케이드게임스타일 그리고 베이직게임스타일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듀얼스크린의 화면전환등 다양한 기능은 설정을 통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위치도 편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기본 위치인 우측 사이드보다는 좌측이 변하더라구요.

 

 

유튜브와 블로그 화면을 동시에 띄워 놓고 사용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데요. 확장키보드를 사용해 마치 PC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듀얼스크린의 발기를 조절하여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한 화면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된 카메라와 사운드

 

LG 스마트폰의 사운드와 카메라는 그 동안 꾸준하게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만족스러운 성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LG V50 ThinQ에 적용된 카메라와 사운드도 더욱 개선된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동영상을 촬영할 때도 아웃포커스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뒷 배경을 너무 많이 날리지 않아 자연스러운 영상을 촬영할 수 있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피사체를 강조하여 영상을 활영할 때 정말 좋습니다.

 

 

후면의 트리플카메라를 이용햐 한번에 3장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트리플샷입니다. 일반, 광각 그리고 망원으로 촬영해 독특한 연출도 가능하고 마음에 드는 사진을 편하게 고를 수 있다는 점도 괜찮죠.

 

 

펜타 샷은 후면의 3개 렌즈와 전면의 2개 렌즈를 모두 사용해 촬열 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개인적으로는 활용을 많이 할 것 같지 않은데요. 가족사진을 촬영한다면 촬영하는 아버지의 모습을 담을 수 없었지만 펜타샷을 황용하면 촬영하는 아버지의 인자한 모습도 담을 수 있어 특별한 추억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사운드는 두말하면 잔소리인데요. 스테레오 스피커가 새롭게 적용되어 더욱 풍부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답니다. Hi-Fi Quad DAC으로 원음을 듣고 DTS:X 3D로 일반 이어폰으로도 입체적인 사운드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듀얼스크린과 함께 사용하면 몰입도 급상승이랍니다.

 

5G 환경에 맞춰 강화된 기능

 

LTE보다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5G 스마트폰 LG V50 ThinQ은 빨라진 속도를 즐길 수 있는 만큼 배터리의 성능도 중요합니다.

 

 

LG V50 ThinQ의 배터리는 4,000mAh 용량으로 전작인 LG V40 ThinQ보다 20% 이상 높은 용량을 제공하였습니다. 그리고 대용량의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함으로써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방열되도록 베이퍼체임버를 사용해 기존 쿨링파이프보다 2.7배 더 커서 보다 빠르고 광범위하게 열을 흡수하게 됩니다.

 

 

열을 흡수하기 위해 쿨링파이프에 사용된 물의 양보다 2배 더 많이 사용했기 땨문에 5G에서도 발열에 대한 걱정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쉽게 말하면 파이프 내부에 있는 물이 기화되면서 열을 식히고 다시 모세관 현상에 의해 다시 물방울로 응결이 된답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855 탑재한 LG V50 ThinQ는 LG전자의 최초 5G 스마트폰입니다. 여기에 추가로 착탈식 듀얼스크린을 함께 선보여 6.4인치와 6.2인치 12.6인치의 대화면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듀얼스크린의 재미나고 다양한 활용기로 찾아 뵙겠습니다. LG V50 ThinQ는 4월19일 출시되면 많은 분들이 쾌속 5G 속도를 경험하게 되겠군요.

[관련글]

LG SIGNATURE 명성을 잇는 명품가전 LG시그니처 에어컨의 다른점으로 완성되는 미니멀라이프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512 택타일로 배틀그라운드 승률 높이는 방법 정말 있을까?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1개월 사용기!!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다이슨조명으로 책상조명을 자연광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