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SIGNATURE 명성을 잇는 명품가전 LG시그니처 에어컨의 다른점으로 완성되는 미니멀라이프

by 핑구야 날자 2019. 4. 7.
반응형

시그니처 에어컨 런칭행사에서 공개된 LG 시그니처 에어컨을 보면서 명품가전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LG SIGNATURE는 명품가전보다는 초프리미엄가전이 더 귀에 익숙하기도 합니다. 그 만큼 LG전자가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술로 LG SIGNATURE를 확실한 포지션으로 올려 놓았기 때문이겠죠. LG시그니처 에어컨은 냉방, 난방, 제습, 가습 그리고 공기청정까지 해결하는 올인원 에어솔루션을 통해 미니멀라이프를 환성시켜 주었습니다. 일반 에어컨과 명품가전 LG시그니처 에어컨의 다른점은 무엇인지 정리해 보고 LG프리미엄가전 런칭행사 분위기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품격있는 프리미엄 가전 런칭행사


리얼메탈의 비주얼과 깔끔한 디자인 그리고 미니멀라이프에 어울리는 LG시그니처 에어컨은 시그니처 가습공기청정기, TV, 냉장고 그리고 세탁기 등과 함께 프리미엄 가전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시그니처 에어컨 런칭행사 입구에는 LG시그니처 에어컨의 핵심기술을 잘 확인할 수 있도록 분리하여 전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온도, 습도 그리고 청정을 집약시킨 LG시그니처 에어컨을 빨리 만나보고 싶게 했어요.



세계적인 모델 장윤주가 셀럽으로 시그니처 에어컨 런칭행사에 참여해 품격을 높여 주었습니다. LG시그니처 에어컨의 리얼메탈과 드레스코드를 맞춘 장윤주의 센스가 돋보였습니다.



프리미엄 가전을 선보이는 런칭행사라 참석자들의 여느 일반행사와 달리 드레스코드도 달랐으며 이에 맞는 푸드 데코레이션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에어컨 미디어데이 2019는 김환 아나운서의 진행과 LG 사내강사의 프리젠테이션으로 준비가 되었습니다. 공식행사가 시작되기 전에 LG시그니처 에어컨을 체험하면서 궁금한 부분을 확인하였습니다.


리얼메탈의 타임리스 디자인



LG시그니처 에어컨의 디자인은 역시 프리미엄 포스가 제대로 뿜는 거 있죠. 리얼메탈의 바디와 정제된 디자인 앞에서 잠시 멈칫하게 만듭니다. 가전제품도 작품이 될 수 있다는 말이 실감나는 거 있죠. 가격대가 만만치 않을 것 같기도 했습니다.



LG시그니처 에어컨은 온도와 습도 그리고 공기청정까지 담아낸 초 프리미엄 에어컨으로 리모컨도 다른 거 있죠. 세심한 부분까지 프리미엄의 느낌이 잘 전달되었습니다.



시그니처 에어서클의 미니멀한 타임리스 디자인과 바로 아래에 퀵 서클 디스플레이가 LG시그니처 에어컨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특히 퀵서클 디스플레이 앞에 다가서면 다양한 기능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편했어요.



알아서 해주는 LG시그니처 에어컨의 특징


시그니처 에어서클은 상하좌우 회전을 하면서 에어컨, 난방기, 제습기, 가습기 그리고 공기청정기의 역할을 해 주는 올인원 에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LG시그니처 에어컨은 강력냉난방을 물론 절전제습과 직접 및 간접풍을 제공하는데요, 외형적으로는 송풍구가 하나지만 내부에는 4개의 펜이 작동되고 있어 기능과 디자인적인 면을 동시에 만족시켰습니다. 특히 기존 에어컨에 비해 24%나 더 빨라진 냉방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LG시그니처 에어컨의 정면에 있는 시그니처 에어서클 이외에도 좌우 토출구가 있습니다. 프리미엄 가전답게 인체감지를 통해 사람을 향해서 강력한 바람을 제공합니다. 물론 아이가 있거나 직접풍을 원하지 않을 경우는 몸에 닿지 않는 간접풍을 제공합니다. 시큘레이터가 상향조정되기 때문에 먼곳까지 전달하는 롱파워 기능도 있습니다.



에어컨을 여름에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난방으로 사용할 경우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죠. 피부가 민감한 아이들도 마찬가지겠죠. 에어컨 작동으로 공기중 수분이 부족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명품가전 LG시그니처 에어컨은 난방시 공기 중에 수분을 공급해 줍니다.



명품가전 LG시그니처 에어컨의 우측 하단에 발만 대면 열리는 전면도어를 채택해 허리를 구부리지 않고도 뮬을 공급하도록 편의성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뿐만 아니라 UV LED로 항상 깨끗한 제습을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오토 클린 버킷을 통해 사용하지 않을 경우는 자동배수를 해 줍니다. 또한 원할 때마다 스팀으로 내부의 배관을 스팀으로 위생 관리 시켜주죠. 신경 쓸 것이 거의 없죠.



미메먼지가 재난 수준으로 온 국민이 걱정을 하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LG시그니처 에어컨은 시그니처 블랙필터 시스템으로 기존 대비 80% 빠른 공기를 청정시켜 줍니다.



그 만큼 필터가 많고 중요한데요. LG시그니처 에어컨이 달리 프리미엄이 아니겠죠. 터치 한번으로 무빙되는 필터 모듈이 작동해 필터를 자동으로 청소해 줍니다. 그리고 위에 보이듯이 시그니처 필터 클린봇이 위아래로 이동하면서 프리필터를 자동으로 청소해 줍니다. 좌우 토출구에 있는 필터는 따로 관리해야 합니다.



LG시그니처 에어컨 스탠드와 함께 사용하는 벽걸이 에어컨도 리얼메탈로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벽걸이 에어컨도 기존 제품들과 달리 필터 분리가 쉽고 오토무빙필터와 시그니처 필터 클린봇이 작동해 프리필터 자동청소 기능도 제공되어 최소한의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벽걸이 타입이라 퀵서클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려면 위치 조정은 감안해야 할 것 같습니다.



LG에어컨은 LG Smart ThinQ 앱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으며 LG 올레드TV AI ThinQ의 홈보드에 등록해 TV로도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같은 시선 같은 느낌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타임리스 디자인을 적용한 LG시그니처 에어컨의 총괄 디자이너 Torsten Valeur는 제품 하나하나의 본질적인 것을 끌어내는데 집중하려고 노력했다고 하였습니다.



LG SIGNATURE 명성을 잇는 명품가전 LG시그니처 에어컨의 다른 점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상황별 맟춤 에어솔루션을 통해 365일 최적의 공기로 유지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겠죠.



김환 아나운서와 모델 장윤주가 무대에 올라 명품가전 LG시그니처 에어컨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직접 본 소감을 들려 주었습니다. 역시 셀럽이나 참석한 분들이나 모두 보고 느끼는 것은 같더라구요.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23평형 스탠드 에어컨과 7평형 벽걸이 에어컨으로 구성된 투인원(2in1)이며 가격은 출하가 기준 1,290만원입니다. LG시그니처 에어컨은 거실의 품격을 높이면서 고급스런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정제된 디자인을 찾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관련글]

다이슨조명이 책상조명을 자연광으로!!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다이슨라이트사이클 데스크 조명 개봉기

가전과 가구의 하모니 엘지 오브제 종류와 가격!! 가심비를 자극한 스테파노 지오반노니의 디자인

2018년형 사운드바(SK10Y, SK8Y, SK5Y)!! 영국 명품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의 고음질 음향기술 적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