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2019년 최신 무선청소기 다이슨11™컴플리트와 최신 개인용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미™ 달라진점과 강점

by 핑구야 날자 2019. 4. 12.
반응형

다이슨의 2019년 최신 무선청소기와 개인용공기청정기를 직접 사용해 보고 개발자로부터 자세한 이야기를 듣고 왔습니다. 무선청소기 다이슨11™컴플리트의 달라진 점과 개인용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미™의 강점을 확인하면서 역시 다이슨이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이슨 개발자에게 개인적으로 아쉽다고 생각했던 부분에 대한 답변과 함께 차기 버전에서 도입을 고려해 보겠다는 답변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영국 기술기업 다이슨의 최신 무선청소기와 최신 개인용공기청정기 출시 행사에서 다이슨의 개발자를 직접 만나고 제품을 체험한 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2019년 다이슨 신제품 발표회


영국기업 다이슨의 2019년 신제품 출시행사는 올해 벌써 두번 째 참석을 했는데요. 강남구에 있는 K현대미술관에서 다이슨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와 다이슨 퓨어쿨 미™ 개인용공기청정기를 공개하였습니다. 




메인 무대에는 다이슨의 최신 제품들을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모습으로 자연스럽게 세팅을 해 놓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우리 집에는 어디에 놓은 게 좋을까? 잠시 생각을 하게 되는 거 있죠. 다이슨11™컴플리트와 다이슨 퓨어쿨 미™의 절단면도 공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다이슨은 한국의 문화에 맞게 제품의 변화를 주어 향후 공격적인 마케팅을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다이슨의 혁신적인 다양한 제품들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함께 본격적으로 2019년 최신 무선청소기 다이슨11™컴플리트와 최신 개인용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미™를 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Q&A를 통해 다이슨의 엔지니어의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2019년 최신 개인용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미™


최근 한국은 미세먼지와 황사들을 그 어느 때보다고 환경문제에 민감해져 있습니다. 마스크를 사용하지 않고 다니는 게 오히려 이상할 정도로 되어 버렸습니다. 다이일상을 보면 밖에서 생활하는 것 보다는 실내에서 사용하는 시간이 훨씬 더 많은데요.



영구기업 다이슨은 공기청정기와 선풍기를 겸해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모델를 출시해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냉난방이 가능한 다이슨 퓨어핫앤쿨™ 공기청정기까지 출시해 4계절 깨끗한 공기와 최적의 온도를 유지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가볍고 이동이 편한 개인용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미™를 출시해 1인가구는 물론 특정한 공간에서 효과적으로 깨끗하고 시원한 공기를 마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상생활 중에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훨씬 많은데요. 그 만큼 실내의 공기가 중요한 요즘입니다. 외출 후에 귀가하면서 옷에 묻은 미세먼지가 실내로 유입되는 것 이외에도 주방이나 서재 그리고 프린터를 비롯한 각종 제품들을 통해서도 미세먼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최신 개인용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미™는 제한된 공간에 머물러 있던 미세먼지를 빠른 시간에 효과적으로 정화하면서 시원한 공기를 제공해 줍니다. 가족 전체가 사용하는 공기청정기와 함께 사용하면 더 좋겠죠. 더구나 개인용공기청정기이기 때문에 이동이 편해 서재에서 주방으로 그리고 침대나 쇼파 옆에 놓고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활용도가 높습니다.




최신 개인용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미™의 사이즈는 400 x 247 x 254mm이고 무게는 약 2.8kg입니다. 상단을 보면 서클 사이로 공간이 보이는데요. 손으로 가볍게 위아래 방향으로 밀어 바람의 방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필터쪽에 붙일 수도 있는 리모컨으로 좌우 70도 회전을 시킬수도 있습니다.



최신 개인용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미™는 360도 전방향의 공기를 핕터로 유입시켜 미세먼지를 정화하여 깨끗한 공기를 시원한 바람과 함께 제공하게 됩니다. 내부에서 미세먼지를 정화하면서 만들어진 공기흐름으로 시원한 공기가 분산되지 않고 직진방향으로 분사가 되는 방식입니다. 이는 다이슨의 엔지니어들이 해리어 점프 제트기의 공기역학특성에 영감을 받아 새로운 다이슨 플로우 기술을 활용했기 때문입니다.



다이슨 퓨어쿨 미™는 핕터는 원통형으로 되어 있는데요. 환성 탄소 필터와 헤파필터로 된 필터를 통해 머리카락보다 3000배나 가느다란 0.1마이크론 크기의 초미세먼지까지 잡아내는 것은 물론 6.3m의 헤파필터눈 꽃가루, 곰팡이포자, 박테리아와 같은 초미립자의 99.95% 걸러내 줍니다. 참고로 필터는 하루 12시간 사용기준으로 약 1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 개인용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미™ 주변에 미세먼지를 포함한 공기가 필터를 통해서 얼마나 빠르게 유입이 되는지 테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순식간에 필터로 연기가 흡입이 되면서 다이슨 퓨어쿨 미™ 상단 토출구에서 연기가 배출되지 않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제한된 공간의 공기 상태를 확인할 수 없었으며 스마트폰과도 연동도 할 수 없었습니다. 다이슨 엔지니어에게 물어보니 부가적인 커넥션을 가져가는 것은 불필요한 오류 포인트를 갖을 수 있고 누구나 개인용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목적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대신 하단부분에 있는 LCD를 통해 바람의 세기와 필터 수명을 확인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최신 개인용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미™를 쇼파나 책상 위에 놓고 사용하면서 소음은 어떤가 하고 귀담아 들었는데요. 일반 선풍기 보다 약간 적은 듯 했어요.



개인용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미™는 약 2.8kg의 무게로 이동이 쉽다보니 거실에서 주방으로 가져가 사용하면 좋겠더라구요.  그렇지 않아도 요리를 하면서 발생하는 미세먼지가 걱정이 되었는데 상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하루 일과를 마치고 침대에 누울 때도 최신 개인용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미™를 사용하면 다음날 아침이 더욱 상쾌하겠죠. 수면 이후에는 작동이 멈추도록 리모컨으로 타이머를 작동시켜야 되겠죠.



2019년 최신 무선청소기 다이슨11™컴플리트


영국기업 다이슨은 먼지봉투가 없는 혁실적인 아이디어로 만든 진공청소기를 용산에서 처음 보고 많이 놀랐던 기역이 나네요. 2019년 최신 무선청소기 다이슨11™컴플리트의 놀라운 혁신적인 변화로 다시 한번 놀라게 되었답니다.



제임스 다이슨은 먼지봉투가 없는 진공청소기라는 아이디어로 지금의 영국기업 다이슨을 만들었습니다. 26년의 역사와 약 11,500명의 직원 중 절한이 넘는 5,863명의 엔지니어로 전 세계 82개국으로 자사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2019년 최신 무선청소기 다이슨11™컴플리트의 헤드는 흔한 무선청소기와는 차원이 달랐어요. 전작은 사용자가 모드를 변경해 사용했지만 다이슨11™컴플리트는 3개의 마이크로프로세서로 바닥의 유형에 따라 성능과 사용시간을 최적화해 주는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참고로 3개의 마이크로프로세서는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 속에 장착된 다이나믹 로드 센서와 다이슨 디지털 모터 그리고 배터리에 각각 탑재되어 있습니다.



헤드의 LCD를 통해서 다이슨11™컴플리트의 상태를 즉시 확인을 하면서 사용할 수 있고 60분을 사용할수 있는 일반모드와 부스트모드 그리고 자동모드도 변경 및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 모델처럼 모터소리로 상태를 확인하지 않아도 되겠죠. 그리고 배터리 잔여시간도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필터 상태와 이상 상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도 알 수입니다.



다이슨11™컴플리트에는 새롭게 개발된 V11 디지털 모터는 125,000rpm으로 회전을 합니다. 전작(다이슨 싸이클론™ V10)에 비해 약 15% 정도의 흡입력이 향상되면서도 소음은 증가하지 않아 놀라웠습니다.



최신 무선청소기 다이슨11™컴플리트에도 싸이클론 기술이 적용되어 0.3마이크론 크기의 미세먼지까지 99.97% 차단해 줍니다. 총 14개의 원뿔형 싸이클론은 79,000g 중력가속도를 생성하기 때문에 먼지, 미세먼지, 박테리아들과 공기를 완벽하게 먼지통 및 포스트 모터 필터로 분리를 해 줍니다.



다양한 청소툴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고 가벼워서 높은 곳도 부담없이 청소를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연결봉이 길기 때문에 쇼파나 침대 아래도 쉽게 청소할 수 있죠. 이러한 매력 때문에 기존의 진공청소기보가는 헨디 스틱형 청소기를 선호하기도 합니다.



다이슨11™컴플리트의 내구성도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상에서는 이렇게 과도한 스트레스 테스트는 하지 않겠지만 그 정도로 내구성에 자신이 있다는 말이겠죠,



2019년 최신 무선청소기 다이슨11™컴플리트는 무게를 줄이기 위해 인공위성에 이셩되는 페놀화합물 복합체 등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다이슨11™컴플리트의 특징은 감지와 조절 그리고 강력한 청소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출시행사에서 무선청소기 다이슨11™컴플리트의 흡입력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다이슨의 특허기술인 싸이클론은 먼지통ㄴ이 가득차더라도 손실없이 흡입력을 유지시켜 준다는 설명에 놀랐습니다. 체스터 때문인지 마치 마술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답니다. 



무선청소기 다이슨11™컴플리트의 스모크테스트를 통해 완벽하게 밀폐된 필터시스템으로 0.3마이크론 크기의 미세먼지까지 99.97% 잡아내고 깨끗한 공기를 배출한다는 것은 시연해 주었습니다.



다이슨11™컴플리트의 브러쉬바의 모습입니다, 머리카락이나 기타 이물질이 잘 흡입이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물질로 인해 흡입력이 약해지면 LCD를 통해서 해결 방법이 제공되니 걱정할 필요 없겠죠.



다양한 재질의 바닥에 있는 먼지를무선청소기 다이슨11™컴플리트로 빠르게 쉽게 그리고 깔끔하게 청소된 결과도 직접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이슨의 2019년 최신 무선청소기 다이슨11™컴플리트의 가장 큰 변화 중에 또 하나는 거치대가 기본 품목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는 겁니다. 벽에 못질을 하는 것을 무척 싫어하는 한국의 문화를 반영한 것이죠.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그리고 청소도구의 거치도 쉽게 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청구도구도 꼭 필요한 것만으로 구성시켰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꺽인 모양의 연결봉도 일자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컴플리트라는 용어를 사용한 것이 아닌가 싶네요.



다이슨 신제품 출시 행사에 참여한 분들은 최신 무선청소기 다이슨11™컴플리트를 직접 사용해 보면서 궁금한 부분이나 달라진 기능에 대해 묻기도 했습니다.



다이슨의 신제풀 행사에는 항상 개발 엔지니어가 직접 참석해 기술적인 궁금증과 다양한 질문에 대해 명쾌하게 답변을 해 주어 좋은 시간이 되고 있습니다. 최신 무선청소기 다이슨11™컴플리트가 315명의 엔지니어들이 연구/개발에 참여하여 총 62,000개 이상의 프로토타입을 거켜 만들어졌다고 하더니 기대이상이었습니다.



무선청소기 다이슨11™컴플리트의 브러쉬바와 필터와 모터가 있는 헤드 부분의 단면과 최신 개인용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미™의 단면를 보면서 타사 제품과 기술력 차이를 재차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는 2019년 최신 무선청소기 다이슨11™컴플리트와 최신 개인용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미™를 직접 사용해 보고 후기로 만나뵙겠습니다.


[관련글]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1개월 사용기!!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다이슨조명으로 책상조명을 자연광으로

LG SIGNATURE 명성을 잇는 명품가전 LG시그니처 에어컨의 다른점으로 완성되는 미니멀라이프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512 택타일로 배틀그라운드 승률 높이는 방법 정말 있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