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소방관을 위한 이랜드의 꾸준하고 체계적인 사회공헌 CSR 활동!! 강원산불에서도 최선을 다해

by 핑구야 날자 2019. 4. 14.
반응형

각계 각층의 온정이 강원산불로 노고한 소방관을 응원하고 있어 역시 대한민국이다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랜드도 꾸준하고 체계적인 사회공헌 CSR 활동을 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이랜드의 사회공헌 CSR활동 중에 소방관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해 왔습니다. 물론 이번 강원산불에서도 최선을 다해 소방관을 지원하였다고 합니다. 이랜드는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나눔경영과 CSR을 통해서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중에 최근에 활동한 이랜드 CSR활동도 몇 차례 소개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랜드가 소방관과 소방관 가족을 위해 어떤 지원을 하고 있는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힘든 근무 여건에 놀라


그 동안 소방관의 외상 후 스트레스에 대해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던 분들이 있었을 것 입니다. 세상에 힘들지 않은 일이 어디있나? 라고 말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일반인과 비교한 자료를 보면 소방관이 얼마나 힘들게 일하고 있는지 알게 될 것 입니다. 자료에 따르면 외상 후 스트레스로 인한 장애 발생율이 일반인의 10배나 높다고 하니 놀라운 일이죠.




소방관 관련자료를 보면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순직한 소방관이 무려 22명이나 된다니 놀라운 일입니다. 그리고 화제진압을 위해 20.45kg의 장비를 착용하고 50℃나 되는 방화복 내부 온도를 견뎌야 한다니 상상 그 이상입니다.


119 히어로 리프레쉬투어


각계 각층에서 소방관들의 노고에 다양한 지원과 마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랜드 역시 사회공헌 CSR을 통해서 소방관과 가족을 쳬계적으로 지원하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최근 이랜드그릅 켄싱턴호텔&리조트와 소방청은  휴양시설 지원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물론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분들에게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다양한 지원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산불 피해를 입은 고성과 속초 지역에 이랜드재단과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사업부도 이불 250채, 속옷 300벌, 슬리퍼 250개, 트레이닝복 세트 250벌 등 총 5천만원 상당의 이재민 생필품을 지원했으며 전소 가정 10가정 임시 거주지 객실을 기부하였습니다.



이번 고성·속초 지역의 산불을 비롯해 위험한 화재 진압에 노고가 많은 소방관을 위해 이랜드는 소방관 리프레쉬투어를 계획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국내 호텔이나 리조트 중에 소방관과 가족을 위해 협업 제안의 수준으로 여행지원 사례는 없습니다. 이랜드재단은 지난 2002년부터 2018년까지 리프레쉬 투어 사업을 진행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쉼과 회복이 필요한 가정을 지원해왔습니다.



소방가족 공로 리프레쉬 투어 지원과 소방 공식 휴양시설 지정 등이 있으며 리프레쉬 투어 지원 사업을 통해 순직 및 공상, 현직 우수소방관 가족 대상 매월 50 가정씩 국내 켄싱턴호텔 4개 지점과 리조트 11개 지점을 대상으로 숙박 및 조•석식을 제공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전 현직 소방가족 및 소방 관련 산하단체 임직원을 위해 켄싱턴호텔앤리조트 15개 지점을 공식 휴양시설로 지정해 최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숨은 영웅을 위한 쉼과 회복 지원은 계속


이랜드는 국민의 안전을 지키고자 순직, 공상 등 특수근무환경으로 여행과 쉼의 기회가 적은 소방관 가족 여행 지원을 지원하여 사회공헌을 더욱 확대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이랜드는 현실적인 사회공헌 CSR 을 넘어서 CSV(CREATING SHARED VALUE)까지 활동 범뮈를 넓히고 있어 힘들고 어려운 화제 현장에서 노고하는 소방관과 가족으로 위해 적지 않은 힘이 되어 주고 있어 함께 응원의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관련글]

2018/10/20 - 전국 애슐리W 76개 매장에서 스테이크 사랑나눔 캠페인을 통한 기부행사 동시 실시

2019/04/11 - LPG 부문에서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로 6년 연속 선정된 E1

2019/03/22 - 전국 과학의달 행사 유튜브에 올려 2019 과학의 달 동영상 공모전 상금 최고 100만원 도전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