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휴대성 좋은 기계식 키보드를 찾는다면 로지텍 GPRO 키보드는 어떨까? 차세대 RGB조명 매력적

by 핑구야 날자 2019. 7. 15.
반응형

휴대성 좋은 기계식 키보드를 좋아하는 게이머들도 있는데요. 3단계 각도 조절까지 되는 로지텍 GPRO 키보드는 어떨까 싶네요. 아무래도 손에 익은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다보면 다른 키보드를 사용하기 망설여지는데요. 그래서 늘 다니던 PC방에 늘 찾던 자리를 선호하는 게이머도 있는 게 아니겠어요. 유난히 민감하다고 할 수 있지만 게임을 즐기는 입장에서는 중요한 부분일 수 있죠. 로지텍 GPRO 키보드는 바로 이러한 게이머들을 위한 휴대성 좋은 기계식 키보드랍니다. 물론 퍼포먼스도 좋구요. 로지텍 키보드잖아요. 성능은 기본이고 휴대성을 강조한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PRO 키보드의 특징을 알아 보았습니다.



로지텍 GPRO 키보드 언박싱과 디자인


로지텍 GPRO 키보드는 기존에 사용하던 키보드 보다는 컴팩트한 느낌이 들었어요. 게이머들에게 아무래도 성능과 함께 휴대성을 동시에 만족시키기 위함이 아닌가 싶네요.




로지텍 GPRO 키보드는 세계 최고 프로게이머들의 엄격한 기준에 맞게 설계 및 제작하면서 Pro라는 이름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로지텍 브랜드 중에 최초로 Pro를 사용해 나름 의미가 있답니다.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PRO 키보드의 구성품은 키보드 본체와 착탈식 케이블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어 심플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숫자 키패드가 없는 텐키리스 설계로 마우스의 사용 영역을 좀 더 넓게 가져갈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텐키리스 디자인으로 컴팩트해진 디자인과 착탈식 케이블로 구성된 로지텍 GPRO 키보드를 백팩에 넣고 다닐 때 더욱 편하게 휴대할 수 있겠죠. 물론 백팩에 넣고 다니는 분은 얼마나 많을지는 모르지만 그 정도로 휴대성이 좋은 기계식 키보드랍니다.



게임을 할 경우 0도, 4도 그리고 8도로 3단계 각도로 조절을 할 수 있다 보니 게이머의 손목에 좀 더 최적화된 게임 환경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고무발이 안정적으로 지탱하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PRO 키보드의 특징


기계식 키보드들의 종류는 많지만 로지텍 GPRO 키보드를 선택한다면 3가지 특징을 통해 좀 더 다이나믹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될 텐데요. 특히 Romer-G 텍타일 기계식 스위치는 프로급 성능을 내며 반응성 및 내구성이 높습니다.



키 입력 신호처리 속도가 약 10ms 정도 향상이 되면서 좀 더 빠른 대응을 할 수 있게 합니다. 그리고 일반 기계식 스위치보다 ROMER-G 기계식 스위치가 1.5mm의 짧은 구동거리 때문에 약 25% 더 빠르게 반응을 하게 되죠.



키감을 직접 확인해 보니 택타일 작동 느낌이 임팩트감이 넘치고 속도 및 정밀도 그리고 무엇보다 정숙성이 뛰어나 늦은 시간까지 게임을 지속해도 비교적 부담이 덜 한 편입니다.



ROMER-G 기계식 스위치가 이중 접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표준 기계식 키보드와 달리 더불클릭 등의 기계식 스위치의 오류가 없고 정밀함이 좀 더 오래 유지가 됩니다. ROMER-G 스위치는 무려 7000만회의 키입력시에도 첫 번째 키 입력과 같은 속도를 유지하는 일관성있는 성능을 제공합니다.



키보드를 보면 26키 롤오버를 통해 어떠한 순서로든 거의 모든 개수의 키와 수정자 키(Control, Alt, Shift)를 동시에 누르고 원하는 사항을 정확하게 이용할 수 있더라구요.



로지텍의 기계식 키보드들의 특징인 LIGHYSYNC RGB도 적용이 되어 조명과 게임 프로필을 콘텐츠와 동기화하는 차세대 RGB조명이 매력적입니다. 윈도우와 맥용 전용앱 로지텍 G HUB로 무려 1680만 가지로 유니크한 컬러 커스터마이징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조도가 낮거나 어두운 상황에서도 RGB조명 덕분에 게임을 하는데도 지장이 거의 없어 너무 좋습니다. 키보드의 조명이 게임을 시작하기 전 부터 탠션을 업 시켜 주더라구요.



참고로 LIGHYSYNC RGB는 풀 스펙트럼 조명, 스크린 샘플러, 오디오 비주얼라이저,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등, 모든 장치와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화면의 네 영역을 G560의 네 구역과 매핑하면 어느 게임에서든 LIGHTSYNC 스크린 샘플러로 G560의 조명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고 음악에 따라 키보드의 빛이 동기화 되어 좀 더 유니크하고 다이나믹한 게임을 즐기는데 도움이 됩니다.



상금이 걸려 있는 게임도 중요하지만 게이머의 입장에서 중요하지 않은 게임을 없을 듯 합니다. 그런데 게임도중에 윈도우 키를 눌렀다고 생각해 보세요. 아찔하지 않을까요.



로지텍 G HUB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게임모드를 사용한다면 게임에 불필요한 윈도우키 CAP & LOCK, Function키 등등을 비활성화 시길 수 있습니다. 습관적이든 우연히든 키보드 눌림 오류에도 게임에 더욱 몰입을 할 수 있겠죠.



그 밖에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PRO 키보드의 키능 키 매크로를 이용하면 Function키를 사용자가 정의할 수 있어 자신만의 키보드로 할 수 있습니다. 지인이 키보드를 빌려도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거절할 수 있는 명분도 생기겠죠. ㅋㅋ



나만의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PRO 키보드는 텐키리스 디자인으로 휴대성이 높아서 찾는 분들이 적지 않을 듯 합니다. 더구나 세계 최고의 프로게이머와의 콜라보를 통해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성능도 우수해서 게임의 승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관련글]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512 택타일로 배틀그라운드 승률 높이는 방법 정말 있을까?

로지텍 G512 택타일의 빠른 입력 속도는 게이밍 키보드를 선택하는 이유로 충분해

고가 와이파이 공유기 RAX80으로 AX WiFi(WiFi6)시대 준비!! 속도와 커버리지 따라와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