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로지텍 G512 택타일의 빠른 입력 속도는 게이밍 키보드를 선택하는 이유로 충분해

by 핑구야 날자 2019. 3. 15.
반응형

로지텍 G512 택타일은 게이머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빠른 입력 속도를 만족시키는 게이밍 키보드입니다. 로지텍 G512 택타일의 입력 속도는 게이밍 키보드 멤브레인 대비 44% 빠르다는 것이 자사의 테스트 결과입니다. 물론 다소 차이는 있을 수 있겠지만 꽤 빠른 입력 속도 덕분에 승률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하는 것은 역시 기계식 키보드가 주는 손 맛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기에 정확한 반응과 경쾌한 키보드 사운드까지 깔끔해 게임을 시작하기 전부터 설레게 만듭니다.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512 택타일을 게이머들이 선택하는지 한번 살펴 볼까요.



로지텍 G의 기계식 스위치 선택


로지텍G는 다양한 기계식 스위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ROMER-G 택타일, ROMER-G 리니어, GX BLUE 등 기계식 스위치별 특징과 차이를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ROMER-G 택타일은 오리지널 프로파일로 작동 중에 식별 가능한 촉각 범프를 제공하며 ROMER-G 리니어는 부드럽고 매끄러운 키누름이 좋습니다. 그리고 GX BLUE는 키보드를 눌렀을 때 뚜렷한 클릭이 특징입니다.



상대와 겨루는 게임이나 FPS에는 ROMER-G 택타일을 추천하고 싶고 MMO와 액션 게임에는 ROMER-G 리니어가 좋습니다. 반면 익숙한 클릭형 스위치를 찾는 분들은 GX BLUE를 권합니다. 참고로 Romer-G Tactile과 Romer-G Linear는 표준 기계식 스위치보다 조용하고 25% 더 빠릅니다. 


로지텍 G512 택타일의 디자인과 스펙


로지텍 G512 택타일은 무려 7,000만회의 키조작을 할 수 있는 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키보드와 사용설명서 이외에 특별한 구성품은 없습니다.



키보드는 유선과 무선이 있지만 게이밍키보드는 아무래도 게이머의 입장에서는 유선을 선호할 수 밖에 없습니다. 무선키보드가 유선키보드에 비해 딜레이 타임이나 랙이 걸릴 확률이 조금이라도 높기 때문이지요.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택타일는 PC와 연결되는 커넥터의 연결 부분이 상당히 견고하게 되어 있어 놀랍구요. 든든한 갑옷을 입혀 논 느낌이랄까? ㅋㅋ 



로지텍 G512 택타일에서 PC에 연결하는 포트는 2개로 되어 있는데요. 하나는 키보드용 USB 포트이고 다른 하나는 보조 USB 포트(USB 패스스루용)입니다.



기계식 키보드라고 해서 플라스틱 바디를 떠올리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로지텍 G512 택타일은 강하면서도 견고한 5052 알루미늄과 마그네슘 합금을 재료로 만들어져 미니멀한 디자인과 무광의 유니크한 감성이 동시에 구현된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멋을 느끼게 합니다.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택타일의 후면에는 USB패스스루 포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완벽하게 전원을 공급하고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어요. 마우스를 꽂아 더욱 다이나믹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바이스 충전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로지텍 G512 택타일은 전용소프트웨어 G HUB를 사용해 약 1,680만 컬러를 사용해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게이머가 원하는 대로 RGB 애니메이션 효과를 만들 수도 있고 다양한 프리셋 효과에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새 LIGHTSYNC 기술이 탑재되어 게임, 오디오 또는 화면 위주의 조명으로 몰입감 높은 RGB 환경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택타일은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의 FN토글 기능을 이용하고 기능키가 기본으로 Alt명령을 수행하도록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Function키로 볼률, 재생 및 일시중지, 음소거, 게임모드 전환, 조명효과 등을 제어할 수 있어 유저 디파인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로지텍 G512 택타일의 밑면은 미끄러지지 않도록 6개의 고무 패킹이 장착되어 있으며 게이머의 앉은 키에 적합한 높낮이를 설정할 수 있도록 기울기 조절 받침대가 있습니다.



기울기 조절 받침대에도 고무 패킹이 달려 있어 게임에 몰입하면서 가해지는 손목의 힘으로 밀리지 않도록 한 로지텍의 디테일함이 느껴집니다.



키보드를 본체에서 탈착하여 다른 PC로 이동 장착하는 경우는 흔하지 않지만 키보드를 쥐게 될 때에도 미끄러지지 않도록 밑면에 사선으로 홈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로지텍 G512 택타일 스펙


빠른 입력 속도를 자랑하는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택타일의 스펙입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듯 조명 제어(FN+F5/F6/F7), 게임 모드(FN + F8), 미디어 제어(FN + F9/F10/F11/F12), 음량 제어(FN+ PRTSC/SCRLK/PAUSE) 등의 특수기능은 손에 익혀 두면 여러가지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ROMER-G 택타일/리니어 기계식 스위치

내구성: 7,000만 회 키 조작

작동 거리: 1.5mm

작동 압력: 45g

총 이동 거리: 3.2mm

연결 유형: USB 2.0

USB 프로토콜: USB 2.0

USB 포트(내장): 있음, 2.0

표시등(LED): 2개

백라이트: 있음, 키 조명에 따른 RGB

특수키

조명 제어: FN+F5/F6/F7

게임 모드: FN + F8

미디어 제어: FN + F9/F10/F11/F12

음량 제어: FN+ PRTSC/SCRLK/PAUSE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를 통해 프로그래밍 가능

요구사항

Windows® 10, Window 8.1, Windows 8, 또는 Windows 7

키보드용 USB 포트

보조 USB 포트(USB 패스스루용)

(옵션)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용 인터넷 연결 고급 설정에는 LGS 8.98 이상이 필요합니다.

2년 제한 하드웨어 보증


손 맛을 느끼면서 소음은 최소화


빠른 입력 속도를 자랑하는 로지텍 G512 택타일을 사용하면서 일단 눌림을 통해 손 끝으로 전해지는 타건감이 만족스럽고 눌림 소리도 비교적 조용한 편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로지텍 G512 택타일을 처음 사용해 보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키보드와 확실히 달라진 타건감에 놀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백라이트가 키캡에 각인된 문자로 잘 투과되면서 어두운 상황에서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백라이트를 제공하는 키보드 중에는 선명하게 문자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거든요.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택타일은 전용 소프트웨어 『G HUB』를 설치해서 다양한 옵션을 설정하여 높은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G HUB는 게임 영상을 유튜브로 송출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화면을 녹화하는 OBS 기능을 제공하여 편하고 갖가지 설정한 조명효과를 공유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로지텍 G512 택타일은 옴론과 로지텍의 합작 연구로 개발된 로지텍 고유의 스위치로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 FPS를 즐기는 분들에게 권하고 싶습니다.

[관련글]

쓸만한 게이밍 헤드셋 아스트로 A40!! 스피커 태그와 마이크 분리 교체 가능해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 자세한 후기에 앞서 직접 보고 놀라웠던 3가지 특징

와이파이 증폭기 EX7700 속도 측정 결과 및 동일한 WiFi이름으로 끊김없는 로밍을 사용해 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