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구글 보니토(픽셀3a)와 사르고(픽셀3a XL) 어떤 차이가 있나? 가격을 내린 저렴한 스마트폰 성공할까?

by 핑구야 날자 2019. 5. 15.
반응형

구글도 어쩔 수 없나? 스마트폰 시장이 예전 같지 않다고 하지만 잘 팔리는 스마트폰은 어직도 있다. 현실적인 가격으로 출시한 구글 보니토(픽셀3a)와 사르고(픽셀3a XL)를 두고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최소한 한국에서는 구글의 스마트폰이 인기가 많지 않다는 것은 확실합니다. 구글이 새롭게 선보인 스마트폰의 암호명은 보니토와 사르고입니다. 물고기 이름이죠. 코드네임은 각각 픽셀3a와 픽셀3a XL를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암호명보다는 코드명이 더 친숙한데요. 픽셀시리즈는 구글의 최신 OS를 가장 빠르게 사용해 볼 수 있는 것이 매력인데요. 픽셀3a와 픽셀3a XL의 차이점과 특징을 살펴 보겠습니다.



구글 보니토(픽셀3a)와 사르고(픽셀3a XL)의 차이


픽셀3a와 픽셀3a XL의 가장 큰 차이점은 해상도와 사이즈 그리고 칩셋입니다. 처움에는 화면의 사이즈만 차이가 있다고 생각을 했거든요.




픽셀3a는 퀄컴 스냅드래곤670을 사용하고 화면의 크기는 5.6인치로 18:9의 화면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상도는 1080 x 2160입니다. 가격은 현재 일본에서 판매되는 기준으로 약 52만원 정도입니다.



구글 픽셀3a XL은 퀄컴 스냅드래곤 710을 사용하며 6인치에 18:5.9의 화면비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해상도는 1080 x 2220이며 가격은 64만원 정도 합니다.



두 스마트폰의 후면 카메라는 싱글렌즈를 사용하고 있어 다소 올드해 보이지만 1220만 화소로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사진을 촬영할 것으로 보입니다. 두 모델 모두 주로 HDR+사진을 처리하는데 사용되는 픽셀 비주얼 코어 이미지 처리 장치를 탑재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HDR+는 동일한 샷의 다중 노출 사진 중에 일부를 사용해 화질이 좋은 사진을 만들어 주는 기능으로 스마트폰 카메라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빨리 사용해 보고 싶을 겁니다.



메모리는 4GB RAM과 64GB 또는 128GB의 내장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부분을 보면 200mAh 정도의 차이로 구글 픽셀3a는 3,000mAh이며 구글 픽셀3a XL은 3700mAh를 제공합니다.




레퍼런스폰의 자존심 구글 픽셀3a의 달라진 기능


가격적인 부분의 부담을 줄이고 디자인은 좀 구리지만 그래도 구글의 최신 OS를 가장 먼저 사용해 볼 수 있는 매력이 있습니다. 그래서 찾는 분들도 적지 않죠.



GadgetMatch의 영상을 참고한 사진들을 참고해 보면 전원 버튼이 연두색의 형광스타일로 되어 있어 특이해 보였습니다. 물론 고급스러운 이미지보다는 캐주얼한 느낌이 강하기는 하지만요.



듀얼스피커가 제공되어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할 것으로 보이며 3.5mm이어폰 잭은 상단 윗면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추후 안드로이드폰에서도 듀얼 스피커가 적용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구글 I/O. 2019를 통해 차세대 구글 어시스턴트와 새로운 OS 『안드로이드Q』가 구글 픽셀3a에 먼저 적용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어떤 기능이 새롭게 추가될지 기대가 됩니다.



현재로서 알려진 기능은 구글 픽셀3a의 구글 어시스턴트는 자연어를 인식하는 방식이 클라우드에서 처리 되는 게 아니라 픽셀폰 자체에서 처리가 되어 10배나 빠른 반응속도를 보인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동안 딥러닝을 통해 학습한 결과를 토대로 복잡한 단어 또는 문장을 문맥에 맞게 제공해 주는 수준이 기대이상이라는 소식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참 많이 사용하는 기능으로 빅스비하고는 게임이 안되도 최근 애플의시리를 능가했다는 소식도 해외IT매체를 통해서 접하기도 합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한국에서는 구글 보니토(픽셀3a)와 사르고(픽셀3a XL)을 만나기 어려울 것이라는 부분입니다. 정확한 이유를 제시하지 못하는 구글의 입장을 이해할 수가 없네요.



그러나 올해 9월 또는 10월 쯤에는 구글의 최신 OS 안드로이드 Q가 적용된 스마트폰을 LG전자와 삼성전자를 통해 만나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삼성의 경우는 갤럭시노트10일 것 같고 LG전자는 LG Q9 one과 같은 중저가폰 또는 프리미엄폰으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관련글]

초등학생 스마트폰 LG X4의 카메라 기능과 사운드 어떤가?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은 학생폰이지만

회전식 카메라를 장착한 갤럭시A80!! 전면카메라가 없어 화면을 더욱 넓게 그러나 단점은?

LG-GD900에서 투명스마트폰 모바일터미널 현실화 기대!! LG전자 투명 올레드 공개로 후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