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최신 LG 사운드바(SL10YG SL9YG)에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해 사운드를 넘어 가전제품 컨트롤

by 핑구야 날자 2019. 7. 11.
반응형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LG 사운드바(SL10YG, SL9YG)와 메리디안 음향기술을 탑재한 사운드바(SL7YF, SL5R, SL4F) 등 총 5종을 출시했습니다. LG전자가 꾸준히 사운드바를 출시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사운드를 넘어 구글 어시스턴트를 추가해 사전제품은 물론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를 컨트롤을 할 수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LG전자가 LG ThinQ를 중심으로 가전제품과 스마트 기기를 연동해 더욱 편한 일상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우리 집만 해도 냉장고, 전기건조기, 세탁기, 에어컨 그리고 로봇청소기 까지 모두 LG ThinQ로 연결되어 있답니다. 최근에는 LG 디오스 식기세척기까지 추가되었답니다.




최신 LG 사운드바(SL10YG SL9YG)의 특징


최신 사운드바 2019년형 LG 사운드바(SL10YG SL9YG)는 고음질 입체 사운드를 통해 감성을 자극하고 구글어스스턴트와 LG ThinQ을 탑재하여 편의성을 대폭 강화해 출시하였습니다.




글로벌 명품 오디어 전문기업 메리지안 오디오는 LG전자와 오랜 협업을 통해 더욱 잘 알려졌는데요. LG전자의 최신 사운드바 SL10YG, SL9YG 모델로 고음질 음향을 통해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돌비 애트모스의 공간감 넘치는 풍부한 사운드와 LG 스마트폰을 통해 익국한 DTS:X의 입체 사운드 기술도 탑재되어 더욱 웅장하고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밖에 일본 오디오 협회에서 하이레스 오디오 인증도 받아 고음질에 대한 음원을 기대하는 마디아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오디오 사운드에 대한 기대감 이외에도 LG 사운드바에 최초로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하여 활용성을 극대화 사켰다는 부분이 더욱 매력적입니다. 음악감상은 물론 정보 확인 그리고 스케줄 관리를 음성인식으로 할 수 있어 너무 편할 것 같아요. 스마트폰에도 음성인식이 있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음성의 분리인식은 할 지는 LG전자의 숙제로 남았습니다.




LG 사운드바 SL10YG 모델은 570W의 성능으로 최대 출력을 자랑하며 총 7개 처널을 제공합니다. 전방의 좌우와 센터 그리고 측면의 좌우스피커 등 5개의 채널과 저음을 재생하는 서브우퍼 1개 채널과 천장을 향한 업파이어링 스피커 등 2개의 채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G 사운드바 SL10YG의 가격은 149만8천원입니다.



LG 사운드바 SL9YG는 자이로센서를 통해 벽에 설치 했는지 데이블 위해 설치 했는지를 스스로 인식할 수 있수 있어 자동으로 설치 환경에 맞춰 최적의 입체 사운드를 구현하여 제공해 줍니다. 



LG 사운드바 SL9YG의 두께는 57mm 밖에 되지 않아 벽걸이 TV를 사용할 경우 세워서 사용하면 됩니다. LG 사운드바 SL9YG의 가격은 119만9천원입니다. 그 밖에 메리디안 음향기술은 탑재한 SL7YF, SL5R, SL4F가 20~60만원의 가격으로 출시되어 선택의 폭을 넓혀 주었습니다.

[관련글]

LG 사운드바(LAS750M) 개봉기 - 4.1채널 무선우퍼 프리미엄 메탈디자인으로 명품사운드 기대

LG 와이파이 사운드바(LAS750M)의 손쉬운 설치와 풍부한 사운드로 집안 분위기가 바뀌었어요.

WK7(엘지 엑스붐 AI 씽큐) - LG 인공지능 스피커가 명품 사운드와 함께 가전제품 연결 시대 열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