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로지텍 ​GPRO 키보드로 오버워치 공략!! ARX컨트롤 앱으로 게이밍키보드와 마우스 컨트롤

by 핑구야 날자 2019. 8. 7.
728x90
반응형

로지텍 ​GPRO 키보드로 오버워치 공략하면서 역시 게이밍키보드에 따라서 결과는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한번 더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무선키보드를 사용했던 분이라면 게이밍키보드 로지텍 ​GPRO 키보드의 키감과 반응속도 차이에 놀라게 될 텐데요. 아무래도 오버워치, 롤 그리고 피파를 즐기는 분들에게는 좀 더 와닿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탈착식 케이블과 텐키리스 디자인으로 사이즈가 작아져 다른 게이밍키보드보다 휴대성이 좋은 점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텐키리스는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아쉬울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쓰임새가 다르니 선택의 문제일 듯 합니다.



텐키리스 디자인 덕분에 자유로운 손놀림


핑곗김에 오버워치 공략을 간만에 하면서 시간이 언제 갔는지 모를 정도였어요, 좋아하는 게임을 하면 다 그렇겠죠. ㅋㅋ 그리고 또 하나 있다면 로지텍 ​GPRO 키보드 때문이 아닌가 싶네요.




텐키리스 디자인이 적용된 로지텍 ​GPRO 키보드 덕분에 우측의 마우스 영역이 많아지면서 손놀림이 좀 더 여유가 있었어요. 장시간 게임을 하는 편은 아니지만 오랜 시간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는 팔의 각도가 좁을 수록 편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로지텍 ​GPRO 키보드는 일반 게이밍키보드와 달리 탈착식 케이블로 되어 있어 동생이나 형이 사용하는 것을 싫어하는 경우는 케이블만 보관하면 해결할 수 있죠.



로지텍 ​GPRO 키보드는 전용 소프트웨어 로지텍 G HUB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RGB 조명을 사용할 수 있어 자신만의 유니크한 키보드로 세팅이 가능하죠. 그래서 더욱 휴대성이 강점이 아닐까 싶기도 했어요.


스마트폰으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컨트롤


일반 게이밍키보드와 달리 로지텍의 게이밍키보드에는 스마트폰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ARX컨트롤 앱이 있습니다. 원격에서 설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하기에 따라서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좋았어요.



로지텍에서 제공하는 ARX컨트롤 앱은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제공이 되기 때문에 앱스토어나 play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받아 무료로 설치하면 됩니다.



물론 사전에 인터넷이 되는 PC에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합니다. ARX컨트롤 앱이 실행되면서 같은 네트워크에 있는 PC의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와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블루투스 등의 방식으로 연결할 필요가 없어 편합니다.



ARX컨트롤 앱을 통해서 동영상 재생 및 음량을 조절도 가능하고 프로필 변경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만든 특수기 설정도 확인이 가능해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매우 편하답니다.



ARX컨트롤 앱에서 제공되는 것은 GPU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그래픽카드의 발열과 램의 사용량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그 밖에 PC에 설치된 게임목록도 확인할 수 있어요. 물론 선택하면 바로 게임이 실행됩니다.




로지텍 ​GPRO 키보드로 오버워치를 해 보니


오버워치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게임에서 중요한 것은 빠른 반응속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타이밍 싸움에서 제대로 반응을 하지 않으면 키보드가 부서질 수도 있죠. ㅋㅋ



로지텍 게이밍키보드의 빠른 반응속도가 오버워치를 더 오래 즐길 수 있게 만들어 주는데요. 일단은 키감이 좋아서 이래서 기계식키보드를 사용하는 구나 하실 겁니다. 그리고 눌림 소리도 크지 않아서 부담이 적구요.



오버워치는 신규영웅을 출시하면서 관련 정보를 흥미롭게 제공하고 있어 다음 동류의 FPS게임보다는 좀 더 접근성이 높은 편인데요. 물론 다른 이유도 있겠지만 스토리에 좀 더 치중하는 입장이라 성장배경 등을 관심있게 본답니다.



오버워치를 일반 키보드를 사용해 게임을 하다 보면 중요한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 해당 키를 누른 것 같은데 발동이 되지 않는 경우를 경험하게 되는데요. 이는 키를 누를 때의 압력이 생각과 다르게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로지텍 ​지프로 키보드는 키 스위치 설계와 신호처리가 최적화 되어 10ms까지 반응속도를 높일 수 있어 확실한 차이가 나더라구요.



특히 오버워치에서 트레이서와 같은 스피드가 중요한 캐릭터의 경우는 늦은 스킬의 발동으로 사망을 하게 되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반응속도가 빠른 게이밍키보드를 선호하게 될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로지텍 ​GPRO 키보드는 3단계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잇는데 개인적으로 채팅을 할 경우는 1단계로 해서 사용해요. 그리고 평상시 게임을 할 경우는 2단계를 주로 세팅해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오버워치에 몰입하다 보면 아무래도 동시에 여러 개의 버튼을 빠르게 컨트롤을 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긴박한 상황에서도 로지텍 ​GPRO 키보드는 빠른 반응속도와 경쾌한 키감으로 높은 승률을 달성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개인적으로 안티코스팅을 지원해 동시에 입력에도 문제없이 바로 반응해 좀 더 만족스러웠습니다. 조금 일찍 퇴근해서 ARX컨트롤 앱으로 게이밍키보드와 마우스 컨트롤이 되는 로지텍 ​GPRO 키보드로 스트레스를 날려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공략법으로 LG전자 V50 씽큐『 5G 게임 페스티벌 』참가한다면

커브드 스크린 디자인으로 갤럭기S11이 출시된다면 스펙이나 기능 때문일까? 디자인 때문일까?

애플 iOS13 업데이트 대상 아이폰!! 달라진점 확인하고 최신 업데이트는 좀 지켜보는 걸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