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듀얼스크린폰 LG V50(S) ThinQ의 나만의 게임패드!! LG V50S ThinQ의 달라진 점 비교해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9. 9. 9.
728x90
반응형

듀얼스크린폰 LG V50(S) ThinQ의 나만의 게임패드로 좀 더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조만간 만나게 될 LG V50S ThinQ의 달라진 점은 무엇일까요. 듀얼스크린만 업그레이드 된 줄 알았는데 확인해 보니 아닌 거 있죠. 지난 9월1일 LG V50(S) 씽큐의 LG듀얼스크린의 핵심 콘텐츠 중에 하나인 모바일 게임 컨트롤러 앱 『LG 게임패드』가 업그레이드 되어 어떻게 바뀌었는지 소개할까 합니다. 기존에는 제공된 게임패드만 사용했지만 나만의 게임패드를 이용해 게이머가 취향대로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기대이상으로 바뀐 듀얼스크린폰 LG V50S ThinQ의 실물과 함께 달라진점도 보겠습니다.



듀얼스크린폰의 나만의 게임패드로 더 즐거운 게임


최근에 업데이트 된 나만의 게임패드는 게임 조작을 위해 필요한 각종 버튼의 종류와 위치를 게이머가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조작버튼의 위치는 게이머마다 선호하는 포지션이 약간씩 다를 수 있거든요. 게임의 승률에 영향도 있구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게임패드만 사용해도 충분히 즐길 수 있지만 게임과 자동으로 연동되는 게임패드(콘솔, 아케이드, 레이싱, 클래식)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때 나만의 게임패드를 활용하면 도움이 되겠죠. 



게임패드의 화면을 좌측으로 넘기다 보면 전용 게임패드 만들기 화면이 나옵니다. +를 누르면 유저 디파인 게임패드를 만들 수 있어요. 



나만의 게임패드 화면의 우측 상단에 +를 한번 누릅니다. 그럼 게임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 버튼이 나타납니다. 어렵지 않죠. 그리고 필요한 버튼을 만들면 우측의 V를 누르면 저장이 됩니다.



방향키와 이동키 그리고 스킬키 등등 다양한 버튼이 일렬로 펼쳐져 있습니다. 원하는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연습삼아 만들고 또 아니다 싶으면 삭제하고 다시 만들면 되니까 한번 해 보세요.



제가 필요한 버튼들로 구성해 만들어 보았어요. 아무래도 일반 폰과 달리 듀얼스크린을 사용하기 때문에 버튼을 별도로 배치하여 게임을 하는 것은 몰입도를 높여주고 승률도 영향을 주어 유리하죠. 조작에 따라 반응하는 진동까지 더해져 재밌더라구요.



그리고 메뉴 버튼을 눌러서 게임의 화질과 사운드 등을 조절할 수 있고 화면도 캡쳐해서 좀 더 활용도를 높일 수 있어요. DTS:X 3D 입체음향을 꼭 활성화 시키고 즐겨 보세요.



그리고 화면을 180도 회전을 시키면 친구와 함께 화면을 보면서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도 있어요. 게임을 싫어하는 여친이라면 유튜브 영상을 봐도 되겠죠. ㅋㅋ



LG 듀얼 스크린폰 LG V50(S)씽큐는 엔비디아와 LG유플러스와 함께 제공되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 나우 스팀으로 약 150여종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될 예정이라 더 기대가 됩니다.




최신 듀얼스크린폰 LG V50S ThinQ 달라진점


최신 듀얼스크린폰 LG V50S ThinQ를 곧 만나보게 될 텐데요. 듀얼스크린 기능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추가 되어 벌써부터 기대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LG V50S ThinQ는 IFA2019가 열리는 독일 현지에서는 LG G8X ThinQ로 공개되었습니다.



LG V50S ThinQ의 달라진 점 비교해 보니 듀얼스크린과 연결하는 방식을 포고 핀에서 USB타입으로 변경해 후면 디자인의 일체감을 높여 주었습니다. 



그리고 저면 디스플레이에 지문인식 기능을 추가하여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후면의 지문인식센서가 더 편하기는 한데 사용해 보면 또 익숙해지겠죠.



전면에는 2.1인치의 알림창을 탑재해 듀얼스크린의 실용성을 높이고 더욱 세련된 모습으로 변신하였습니다. 알림창으로는 시간, 날짜, 배터리,상태 및 문자와 전화수신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면을 보면 지문인식 센서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각과 일반렌즈로 구성된 듀얼카메라로 바꾸었습니다. 스펙은 1200 화소의 일반렌즈와 1300만 화소의 광각렌즈로 되어 있어요. 그리고 듀얼스크린은 360도 프리스탑 기술을 통해 회전 각도를 다양하고 쉽게 조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LG V50S ThinQ는 주변광센서를 추가해 화면의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명암으로 조정해 눈의 피로도를 낮추었으며 상하단에 1,2W 스피커를 탑재하여 완벽한 밸런스의 스페레오 사운드를 들을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유튜버 등 1인 미디어를 위해 전면에 무려 3200만 화소의 카메라를 장착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리고 ASMR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IFA2019에서도 LG V50S ThinQ(LG G8X ThinQ)로 게임을 즐기는 외국인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앞으로 LG전자가 듀얼스크린폰을 더욱 업그레이드해서 라인업으로 자리를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LG V50S ThinQ와 LG 듀얼스크린의 스펙입니다. 스펙과 기능을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컬러가 좀 더 다양했으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는데요. 출시 이후에 기대해봐도 되겠죠. 듀얼스크린은 착탈식 악세서리니까요. ㅋㅋ



듀얼스크린폰의 다양한 활용을 제대로 보여 주는 사진 한장이 LG V50S ThinQ의 국내출시를 더욱 기다리게 만듭니다. LG V50 ThinQ의 인기를 LG V50S ThinQ가 충분히 이어 받을 만 하지 않나요.

[관련글]

LG 울트라기어 페스티벌에서 만나다! LG 울트라기어17(17U790)의 특징

쓸만한 조립PC 괜찮은 스펙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찾다가 귀 닫고 마무리!! 조립PC 단점은?

IFA2019의 8K TV 종류 중 LG 시그니처 올레드 8K와 인공지능 가전제품 인기몰이 그리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