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공덕역에서 세계최초 U+ 5G 갤러리 즐기는 방법!! 유플러스 5G 빠른 속도로 가상현실을 일상속에서

by 핑구야 날자 2019. 9. 18.
반응형

지하철 6호선 공덕역에 가면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놀랍죠. 유플러스의 5G 서비스 덕분에 가상현실을 일상 속에서 쉽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플러스의 세계최초 U+ 5G 갤러리는 5G 통신 때문에 가능한 서비스랍니다. 5G서비스가 이렇게 빠른 속도로 일상속에서 접하게 될 줄 몰랐던 분들이 많았을 텐데요. 유플러스 5G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 뿐만 아니라 통신사와 관계없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모든 분들이이 지하철 6호선 공덕역에 가면 세계최초 5G AR갤러리를 통해 가상현실을 즐길 수 있습니다. 메가박스 코엑스점에 영화보러 갔다가 오는 길에 공덕역에서 세계최초 U+ 5G 갤러리를 체험해 보았습니다.



일상에서 만나는 세계 최초 5G 갤러리, 5G체험


5G시대가 시작되면서 각 통신사별로 다양한 5G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빠른 통신속도를 제공하는 LG유플러스의 5G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5G 서비스 중에 하나인 가상현실을 일상에서 쉽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LG U+가 공덕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5G 서비스를 보다 가깝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서울시와 교통공사와 함께 『5G 지하철 갤러리』를 조성하였습니다.



유플러스의 5G 서비스를 기반으로 공덕역을 찾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되는 것은 참 바람직한 일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여유를 찾게 되어 다른 역사에도 확산되길 기대합니다.



가상현실하면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U+5G AR 앱을 통해 멈춰 있는 작품이 아닌 360도로 둘러보고 살아 움직이는 다양한 작품을 통해 시민들이 5G 지하철 갤러리의 취지를 이해하고 직접 참여하기 쉽게 되었습니다.



공덕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달라진 역사 분위기에 놀라기도 했습니다. 5G 지하철 갤러리와 같이 5G 기술이 우리 생활에 적용되며 더 신기하고 색다른 문화 경험을 할 수 있다 보니 일반 시민들이 적지 않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세계최초 5G AR갤러리 쉽게 즐기는 방법


세계최초 5G AR갤러리는 갤러리의 위치에 따라 즐길 수 있습니다. 지하철 6호선으로 환승하거나 승차하러 이동하면서, 열차를 기다리거나 목적지로 이동하는 열차 내에서, 다양한 장소에서 일상 속 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전시기간은 2019년 9월2일부터 2020년 2월29일까지 입니다.



5G AR갤러리는 플랫폼갤러리, 팝업갤러리, 환승 계단 갤러리 그리고 열차 갤러리로 구성되어 있으니 편하게 감상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지하철을 기다리는 동안 즐길 수 있었기 때문에 플랫폼갤러리가 가장 인상깊었습니다.


▲ 신제현 <리슨 투 더 댄스>


플랫폼갤러리는 6호선 공덕역 플랫폼에 보면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물론 그냥 감상해도 되지만 이왕이면 5G시대에 맞는 감상법으로 즐기는 게 좋겠죠.


▲ 신제현 <리슨 투 더 댄스>


사진으로 보는 것과 가상현실 속에서 작품을 관람하는 것은 차이가 있는데요. 스마트폰에서 작품을 360도 회전시키면서 다양한 각도로 작품을 즐길 수 있거든요.



공덕역에서 세계최초 5G AR갤러리 즐기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유플러스 5G를 이용하는 분과 그 외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분들에 따라 관람방법이 약간 차이가 있어요. 위의 방법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렵지 않거든요. 특히, 작품 옆에 감상하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어 따라하기 수월했습니다.



그럼, 좀 더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유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으니 좀 더 쉽게 가상현실로 5G 갤러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U+ AR앱을 구동시킵니다. U+로 개통한 5G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을 겁니다.



U+ AR 앱에는 다양한 이벤트가 계속 열리고 있어요. 참고 하시구요. 일단 U+ 5G 갤러리 인식 이벤트라고 U+ AR의 메인 페이지에 올라와 있으니 선택을 하면 됩니다.


▲ 신제현 <리슨 투 더 댄스>


플랫폼 갤러리에 보면 분홍색 위치 스티커가 바닥에 붙어 있습니다. 다른 위치에서도 가능할 수도 있지만 가상현실을 즐길 수 있는 가장 좋은 위치랍니다.



유플러스 5G 사용자는 U+AR 앱을 통해 사용하면 되고 LTE 고객 혹은 타 통신사 이용 고객은 구글 렌즈(최신 버전 업데이트 필요)를 통해 인식 후 움직이는 AR 작품을 관람하면 됩니다. U+ 5G AR갤러리의 하단에 보면 U+AR과 Google렌즈 버튼이 있어요. 선택 후 사각형의 박스 안이나 구글렌즈 버튼을 누르면 인식이 되면서 가상현실 속에서 예술작품을 즐기면 됩니다.



플랫폼갤러리의 작품을 인식시키면 가상현실 속으로 예술작품이 짜잔~ 하고 등장을 합니다. 손가락으로 다양하게 각도를 조절하면 더욱 다이나믹한 관람이 가능합니다.



예술작품이 U+ AR앱을 통해 인식이 되면 다른 방향으로 전환해서 관람할 수 있어요. 플랫폼 바닥에서도 구동이 되고 기둥에서도 구동이 된답니다. ㅋㅋ 인스타에서 @uplus_5g_gallery 또는 유플러스5G갤러리로 검색하면 다양한 작품들을 자세한 소개와 함께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공덕역을 이용하는 시민들 중에는 바쁘게 이동하는 분들도 있지만 작품을 물끄러미 바라보면 지하철을 기다리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플랫폼갤러리에 사용방법대로 감사하는 분들도 있구요. 짧은 정차시간에 충분히 감상하기는 어렵지만 열차갤러리나 팝업갤러리를 통해서도 작품 감상이 가능하기 때문에 잠시 여유를 찾아보면 어떨까 싶어요.


▲ 손선경 <희미한 현재>


그 밖에 6호선 공덕역의 플랫폼에 있는 기둥에는 가상현실 이외에도 움직이는 삽화로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도 있습니다. 지나가면서 보시면 움직이는 작품 속 캐릭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덕역 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가상현실을 즐겨


공덕역에서도 다양한 가상현실을 통한 예술작품을 만나볼 수 있지만 U+AR앱은 집이나 바깥 어디에서도 TV스타나 좋아하는 가수의 입체 퍼포먼스를 크게 확대하고 360도 원하는 각도로 돌려보면서 감상하고 촬영도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배경고정도 가능하고 원하는 부분을 잘라내거나 편집 그리고 공유도 가능합니다. U+ AR에서 많은 TV스타들의 춤추는 모습을 인스타에 올리면 좋아요도 제법 많이 눌러 주더라구요. 



서울역을 가거나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 위해 공덕역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유플러스가 준비한 세계최초 5G AR갤러리로 예술작품을 감상하면서 유플러스의 5G 다양한 서비스도 체험해 보면 어떨까요. 그럼, 아래의 U+ 5G 갤러리 감상법과 메이킹 필름 영상을 통해 좀 더 자세한 내용들을 확인해 보세요.


▲ 전동민 <서울도시-시간>

[관련글]

2019/09/05 - 쓸만한 조립PC 괜찮은 스펙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찾다가 귀 닫고 마무리!! 조립PC 단점은?

2019/09/04 - LG 울트라기어 페스티벌에서 만나다! LG 울트라기어17(17U790)의 특징

2019/09/02 - 최신 핏빗 버사2의 배터리 제법인데!! 핏비트 버사2 스페셜 에디션도 함께 출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