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유플러스의 세계 최초 VR 생중계로 즐겨 본 서울세계불꽃축제 덕분에 5G 시대 실화 체험

by 핑구야 날자 2019. 10. 12.
반응형

LG유플러스가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세계 최초 5G 기반 3D VR 생중계로 제공함으로써 5G 시대를 제대로 실감한 분들이 많지 않았나 싶습니다. 2019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즐기러 온 관람객들이 여의로 일대는 물론 노들섬을 향한 한강대교 위에서 빈틈이 없을 정도 였습니다. 조금 일찍 서둘러 여의도에서 진행된 유플러스의 U+5G 서비스와 다양한 이벤트와 업체들의 다양한 행사도 즐기러 갔습니다. 그리고 여의도를 찾지 못하거나 뷰가 나오지 않는 곳에 있는 분들은 U+ VR 앱을 통해 3D VR 생중계로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저는 조금 일찍 서둘러 여의도에서 진행된 유플러스의 U+ 5G 서비스와 다양한 이벤트, 업체들의 다양한 행사를 즐기러 갔습니다.



풍성한 행사로 즐거운 2019 서울세계불꽃축제


2019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직접 찾은 지 몇 년 만이네요. 올해는 그 어느 해의 서울세계불꽃축제보다 더 의미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왜냐구요.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유플러스의 5G 덕분에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저녁 7시부터 시작이지만 다양한 행사와 함께 낮부터 인산인해였습니다. 아침에는 비가 올 것 같았던 분위기와는 달리 선선한 가을 날씨로 축제를 즐기기에는 그만이었습니다.



여의나루 3번 출구로 나와서 여의도 한강공원 방향으로 내려가니 U+ 5G체험존에 길게 줄을 서 있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즐기러 온 가족들, 연인들 그리고 친구들로 북적북적했습니다.



하늘에는 드론이 유플의 5G 서비스(VR. AR, 프로야구)를 체험하는 관람객들을 담아내고 있었습니다.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5G 덕분에 스마트폰으로도 실시간 중계를 끊김없이 볼 수 있게 되었으니 세상 참 좋아졌죠.



U+ 5G체험존에 길게 늘어 선 줄 맨 뒤에 함께 섰습니다. 역시 제일 인기가 많았던 것은 VR체험이었습니다. 가상현실 세계를 직접 체험 시켜 주려는 부모님들 덕분에 초등학생들이 좀 많았어요. 이런게 산 교육 아니겠어요.



U+ 5G체험존에서는 SNS이벤트와 100% 당첨 룰렛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었고 그리고 U+ 5G 3D VR 불꽃 생중계 소식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유플러스 5G체험존의 핫플레이스 ㅋㅋ VR체험존~~ 많은 양의 데이터가 필요한 각종 VR콘텐츠는 5G 통신 때문에 가능한 서비스죠. 저녁에는 서울세계불꽃축제를 VR 생중계로 보여 준다고 하니 은근 기대가 되는 거 있죠. 



다른 부스에서는 U+프로야구 앱을 통해 5G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직관보다 더 직관하는 것처럼 프로야구 경기를 내 맘대로 원하는 장면을 확대해서 볼 수 있고 놓친 타격장면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구장의 경기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답니다.



U+ 5G 콘텐츠는 현실 세계에 3차원 영상을 입힌 U+ AR, 바로 앞에 있는 듯한 가상현실로 즐기는 U+ VR, 좋아하는 아이돌을 다양한 각도에서  직캠처럼 볼 수 있는 U+아이돌Live, U+골프 등 다양합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열리는 여의도의 U+ 5G체험존에서는 U+ AR(증강현실)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U+ 5G 서비스를 평소에도 많이 즐기는 편이라 이젠 익숙하지만 U+ 5G체험존을 찾은 분들은 마냥 신기해 하는 거 있죠.



100% 당첨 룰렛 이벤트를 안할 수 없죠. ㅋㅋ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즐기려면 꼭 필요한 무릎담요와 에어방석 그리고 에코백, 메가박스 티켓, 보조배터리, 티머니 2000원 등등 푸짐한 선물이 준비되었습니다.



룰렛을 휘리릭~~ 에코백에 당첨 그리고 보온대와 마스크팩은 덤으로 받았어요.~~ 메가박스 티켓을 기대했지만 ㅋㅋ 그래도 각종 이벤트에서 받은 선물을 담을 수 있는 에코백도 좋아요. ㅋㅋ 마트 갈 때 비닐봉지 쓰지 않아도 되니 좋구요. ㅋㅋ 11월30일까지 U+인터넷과 U+TV 프리미엄 요금제이상 동시 가입하는 신규고객은 넷플릭스 3개월 무제한 이용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세계 최초 3D VR 생중계 되는 U+의 서울세계불꽃축제 


'일상에 U+ 5G를 더하다'라는 캠페인을 진행중인 LG유플러스는 이번 서울세계불꽃축제에서 '축제에 U+ 5G를 더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세계 최초로 불꽃축제를 5G 3D VR 생중계로 서비스로 제공하였습니다. 5G 서비스가 이렇게 일상으로 빠르게 가까워 질 줄이야~~2019 서울세계불꽃축제는 중국, 스웨덴 그리고 한국팀 3개 팀이 참여했습니다.



운 좋게 이벤트에 당첨 되어 노들섬에서 서울세계불꽃축제를 보게 되었답니다. 노들섬을 향한 한강대교 위에는 이미 서울세계불꽃축제 관람객들이 명당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진풍경이 펼쳐져 있었습니다.



좀 더 여유있게 2019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즐기러 온 분들은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추첨행사에서 당첨된 분들이랍니다. 평상시는 무료개방인데 서울세계불꽃축제에서 벌어지는 혼잡과 사고를 막기 위해 이 날 하루만 제한적으로 개방을 했었답니다.



노들섬에 있는 식당에서 서울세계불꽃축제를 관람한다는 생각에 한껏 들떠 있었습니다. 상전을 모시고 간 데이트라~~ ㅋㅋ 더욱 기쁜 마음으로 ㅋㅋ 그런데 세상은 뜻대로 되지 않네요.ㅋㅋ



추첨으로 선택한 자리가 서울세계불꽃축제를 볼 수 있는 뷰가 나오지 않는 자리~~ 헐~~그러나 우리에게는 불꽃축제를 3D VR 생중계로 볼 수 있는 U+ VR앱이 있는 5G 스마트폰 LG V50S ThinQ가 있었답니다.ㅋㅋ



LG유플러스가 세계 최초 3D VR 생중계로 제공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에서도 볼 수 있다니 놀랍죠. 생중계는 TV에서나 볼 수 있던 시대는 이젠 빠이빠이~~



와인과 함께 크림 스파케티와 피자 그리고 감자튀김 셀러드까지~~ ㅋㅋ 이렇게 맛난 것을 먹을 때는 오히려 LG유플러스의 세계 최초 3D VR 생중계로 불꽃축제를 즐기는 게 정답~~



불꽃 축제가 열린다는 자막이 중간 중간 소개가 되면서 우측에는 LG U+로고가 생중계로 보여졌습니다. 집에서 또는 원하는 장소에서 VR기기로 보면 더 좋겠죠.



와우~~ 서울세계불꽃축제 VR 생중계가 눈 앞에서 ㅋㅋ 노들섬에서 들리는 폭죽 사운드와 관람객들의 함성이 함께 더해서 정말 제대로 실감나는 거 있죠. ㅋㅋ



유플러스가 세계 최초로 3D VR생중계하는 2019 서울세계불꽃축제의 장면입니다. 식사를 하면서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스마트폰으로 보니 다른 분들도 신기해 하시는 거 있죠.



위 동영상은 LG유플러스가 세계 최초로 서울세계불꽃축제를 VR 생중계하는 모습을 담아 본 동영상입니다. 유플러스의 5G 서비스 실감 제대로죠. 이게 유플러스 5G 서비스 실화입니다. ㅋㅋ



식사를 마치고 식당 밖으로 나와서 노들섬에서 직접 불꽃 축제를 즐겼습니다. 상전이 어찌나 좋아하던지~~ 식사하면서도 놓치지 않게 서울세계불꽃축제를 U+ VR 불꽃 축제를 보여주는 센스와 서비스부터 라이브로 현장에서 함께 볼 수 있게 하여 점수 많이 땄어요.ㅋㅋ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끝까지 관람하고 여유있게 귀가하던지 아니면 좀 일찍 출발하는 게 정답~~ 한강대교 위에서 마지막 세계불꽃쇼를 사진으로 담거나 영상으로 담는 관람객 여러분께 이젠 유플러스 5G 서비스를 이용해 U+ VR 생중계로 관람하셔도 됩니다라고 알려 주고 싶었어요.



LG유플러스의 VR 생중계 덕분에 2019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세계 최초 3D VR로 본 1인 중에 한사람이 되었네요. 앞으로도 유플러스의 다양한 5G 콘텐츠를 기대해도 되겠죠.

[관련글]

1인 미디어 시대!! 듀얼스크린폰 LG V50S ThinQ의 ASMR과 스테디캠(동영상 손떨림 방지) 기능으로 촬영해봐!!

유플러스 V50S 사전예약의 구매혜택!! AI코치의 스마트홈트와 다양한 5G 요금제로 스마트라이프를

8K QLED TV의 해상도와 화질은? OLED(올레드)TV보다 LCD(LED) TV와 비교해야 하는 이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