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스마트폰 LG V50S ThinQ가 1인 미디어 시대에 발맞춰 먹방에서 많이 사용하는 ASMR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 손떨림 탑재 기능으로 동영상을 촬영할 때 화면의 흔들림을 줄여줘 만족스럽습니다. LG V50 ThinQ보다 LG V50S ThinQ의 듀얼스크린의 기능이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당연히 최신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그렇겠지만 만족스러운 기능들이 많아 소개하려고 합니다. 1인 미디어 시대에 맞게 유튜브를 비롯해 카카오TV 또는 네이버TV 등을 운영하려고 생각하신다면 일단 촬영장비와 편집 프로그램을 선택하게 될 텐데요. 문제는 가격만이 아니랍니다.



고가 장비로 유튜브를 시작하기 보다는


유튜브 운영을 통해 성공한 크리에이터들이 알려 지면서 유튜버를 하려고 준비하고 있거나 이미 시작한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얼마나 좋은 기획으로 준비하느냐에 따라 성공여부도 판가름이 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무리하게 고가의 장비를 구매하기 보다는 무리가 가지 않는 범위 내에서 준비하는 것이 바랍직합니다. 일단 가볍게 시작하면서 필요한 촬영장비를 구매하는 것이 어떨까 싶네요.



동영상 장비에 욕심을 내기 시작하면 한도 끝도 없습니다. 브이로거를 할 것인지 아니면 실내에서 1인 방송으로 운영할 것인지에 따라서 장비도 천차만별이랍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일단 부담없는 가격의 장비를 구매하거나 LG V50S ThinQ와 같은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촬영해서 올리는 것을 권해 봅니다. 물론 최신 스마트폰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LG V50S ThinQ의 1인 미디어를 위한 기능


LG전자가 LG V50S ThinQ를 출시하면서 1인미디어를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화질은 물론 오디오기능도 좋아져 초보 유튜버는 물론 이미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 분들 중에 장비가 무겁고 휴대성이 떨어져 고민이라면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기를 권해 봅니다.



LG V50S ThinQ로 동영상을 촬영할 때 새롭게 추가된 ASMR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굳이 먹방이 아니더라도 사운드를 좀 더 찰지게 담아낼 수 있으니까요. 참고로 ASMR(Autonomous Sensor Meridian Response)의  뜻은 자율감각 쾌락반응이랍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해요. 동영상을 촬영할 때 좌측 하단에 ASMR 글자를 누르면 노란색으로 바뀌면서 ASMR녹음을 하게 됩니다. 물론 ASMR용 고성능 마이크와는 비교할 수 없지만 ASMR기능을 사용하면 좀 더 명료하게 오디오를 녹음할 수 있습니다.



위의 영상은 촬영이 허락된 전시회에서 ASMR로 녹화한 영상입니다. ASMR기능을 활용한 동영상이라 오디오가 좀 더 깔끔하게 들리죠. 그리고 작은 소리도 선명해서 현장 분위기가 제대로 전달되는 것 같아요.



그런데 싱글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는 기존의 스마트폰 보다 듀얼스크린을 제공하는 LG V50S ThinQ가 더 편한것은 미러모드가 있기  때문입니다.



LG V50S ThinQ로 촬영한 피사체를 보면서 촬영할 수도 있고 동시에 자신의 얼굴을 보면서도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특히 전면 카메라는 3200만 화소를 제공하기 때문에 더 깔끔하게 촬영을 할 수 있죠.



개인방송을 하게 되면 아무래도 조명이 있고 없는 것에 따라서 차이가 나는데요. 일단 조명은 추가로 구매하는 것을 권합니다. 다만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듀얼스크린의 반사판을 활용해 조명기능을 대체해 보면 없는 것 보다 나은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답니다. 반사판 사용방법은 화면의 플래시버튼을 2번 터치하면 됩니다.


▲AI액션샷 적용 전&후


그 밖에 AI액션샷은 음직이는 피사체를 흔들임이 없이 촬영할 수 있게 해 주는데요. AI액션샷을 적용 전후로 촬영해서 비교 해 보았는데요. 피사체에 따라서는 차이가 있겠지만 도로에서 달리는 차량을 촬영해 비교해 보았는데 큰 차이를 못 느끼겠더라구요.




그 밖에 듀얼스크린을 활용한 몇가지 팁


유튜브를 운영한다고 해서 반드시 동영상만 촬영하지는 않아요. 때로는 사진을 촬영해서 편집할 때 적절히 연결해 활용하기도 하거든요.



LG V50S ThinQ로 동영상 뿐만 아니라 사진을 촬영할 때 듀얼스크린이라 아주 유용한 부분이 많아요. 디스플레이가 2개라 응용하기에 따라서는 여러가지로 편한 게 많답니다.



일단 먹방을 촬영할 경우 꼭 먹는 모습만 보여 줄게 아니라 음식사진을 촬영하기도 하는데요. 이때 듀얼스크린으로 항공샷을 촬영하면 너무 좋아요. 일어나서 촬영하지 않아도 되고 높이와 포지션을 잡을 때 여간 편한게 아니랍니다.



영상을 촬영할 때 가끔 이용하는 기능인데요. 슬로모션기능은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슬로우모션으로 촬영을 할 수 있어 동영상을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 줍니다. 특히 강조하고 싶은 씬은 슬로모션 기능을 활용하면 괜찮습니다.



현장 스케치를 담는 동영상을 촬영할 경우 너무 길게 촬영하면 지루할 수 있고 그렇다고 너무 짧게 촬영하면 현장 분위기를 느끼는 데 부족할 수 있거든요. 이럴 경우 타임랩스 기능을 활영하면 짧은 시간에 현장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담아 낼 수 있답니다.



LG전자가 먼저 적용했던 광각렌즈로 활용하면 짧은 거리에서도 많은 피사체를 촬영할 수 있어 콘텐츠를 풍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3200만 화소의 전면카메라 뿐만 아니라 후면카메라로 잘 활용해 보시면 웬만한 장비도 부럽지 않겠죠.



듀얼스마트폰 LG V50S ThinQ의 1인 미디어를 위한 카메라 기능을 중심으로 살펴 보았는데요. 유튜브를 시작하거나 초보 유튜버 그리고 취미로 유튜브를 운영하는 분들에게 LG V50S ThinQ를 추천해도 충분히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겠죠.

[관련글]

LG V50S ThinQ 듀얼스크린 활용법!! 전작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기능 뭐가 있나?

최신 핏빗 버사2의 배터리 제법인데!! 핏비트 버사2 스페셜 에디션도 함께 출시

샤오미 미10 최신기능과 디자인을 볼 출시일? 갤럭시S11과 LG G9에도 적용 되겠네

Posted by 사용자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kangdante 2019.10.05 07: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듀얼 스크린 스마트폰은
    1인 미디어 시대에 잘 부합되는 것도 같아요
    잘 보고 갑니다

  2. *저녁노을* 2019.10.05 07: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노을이한테...필요한 것이네요.
    ㅎㅎ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3. Bella Luz 2019.10.05 11: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당^^즐거운 주말 되세요~

  4. 로안씨 2019.10.05 14: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손떨림 방지가 정말 필요한데 ㅠㅠ
    아 SKT를 사용해서 이 제품 아~~ ㅜㅜ
    나중에 돈 많이 벌어서 카메라 전용으로도 구매 생각을 해봐야겠어요~ ^^
    좋은 제품 소개 감사드려요~

  5. 잉여토기 2019.10.05 17: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엘지 듀얼스크린 스마트폰을 가볍게 가지고 다니며 야외촬영 유튜브 콘텐츠 제작 괜찮겠어요.

  6. 청결원 2019.10.05 18: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7. 원당컴 2019.10.05 19: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항공샷을 일어나서 찍지 않아도 되니 정말 편리할 것 같은데요^^

  8. 버블프라이스 2019.10.06 04: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인 미디어 시대인 요즘
    손떨방 정말 필요하더라고요^^

  9. 공수래공수거 2019.10.06 08: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초보 유튜버들에게도 좋겠네요^^

  10. 하기하기 2019.10.06 13: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갑니다. 무게도 좀 있을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