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초보자용 쉬운 영상편집 프로그램!! 편집시간 단축 가능한 비디오몬스터로 3분 고퀄 플렉스

by 핑구야 날자 2019. 11. 22.
반응형

초보자용 영상편집 프로램이라해도 막상 사용해 보면 어려워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어요. 영상편집에 속도가 붙어도 물리적으로 편집시간을 줄이는 것은 역시 내공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그러나 비디오몬스터를 이용하면 편집시간을 좀 더 단축할 수 있으면서 고퀄의 영상으로 만들어 준다고 하니 사용하지 않을 수 없겠죠. 그것도 3분이면 OK~ 3분 요리도 아닌데 ㅋㅋ 본격적으로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에프터이팩트, 베가스, 파이널컷, 프리미어 등등 많은 영상 편집프로그램 중에 베가스와 프리미어를 사용하려고 했었는데요. 결국 어려워 주위에 추천으로 파이널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맥북도 구매를 했답니다.



쉬운 파이널 컷도 편집시간 단축은 쉽지 않아


파이널컷이 그나마 영상편집 프로그램 중에는 쉬운 편입니다. 영상을 붙이고 더빙한 음성을 붙이고 그리고 영상 사이에 효과를 넣고 배경음악과 자막을 넣는데 완전 피곤 쩔어~




그 나마 유튜브 영상을 자주는 못 올리지만 몇 개월 되었다고 좀 익숙해져 처음보다는 영상편집시간이 좀 줄었어요. 기본 포멧에 영상을 교체하고 있거든요. 그런데 문제는 기본적인 편집 수준에 머물고 있다는 겁니다.



그나마 완성된 동영상이 구독자 증가나 시청시간이 만족할 수준이 안되면 정말 억울합니다. 그래서 효율적이면서도 고퀄의 영상편집이 될 수 있도록 시간을 세이브하는 게 필요하죠.



지난 번에 비디오몬스터로 영상 편집 연습을 하면서 비디오몬스터가 개인적으로는 충분히 대안이 된다고 생각을 했어요. 운영 중인 다른 채널로 손에 익히고 있는데요.



비디오몬스터는 겟티이미지(gettyimages) 24,000개 동영상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활용해 보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리고 제공되는 템플릿을 이용하면 손품을 팔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고퀄 영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영상편집 프로그램 비디오몬스터 얼마나 쉬워


영상편집 프로그램 비디오몬스터의 가장 큰 매력은 PC 스펙에 큰 제약이 없어 시작을 쉽게 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매력입니다.  에프터이팩트, 베가스, 파이널컷, 프리미어 등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은 스펙이 좀 받쳐줘야 원할하게 편집할 수 있거든요.



단, 크롬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로 크롬을 설치해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크롬을 사용하고 있는데 익스플로러보다 더 빠르고 가볍워 추천합니다. 그리고 사진으로도 영상을 만들 수 있다는 게 또 하나의 매력이죠.



비디오몬스터로 영상편집을 어떻게 하는지 볼까요. 먼저 『디자인 고르기』입니다. 그런데 이미지만 보고 선택하기에는 시간이 걸리지만 카테고리별로 찾으면 편하게 찾을 수 있어요.



업종, 스타일, 화면비율, 비디오 길이별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 조회하면 쉽게 원하는 디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IT관련 이미지가 좀 더 많았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었지만 그래도 활용할 수 있는 이미지가 많았어요.



수제맥주 제조기 홈브루로 영상을 만들려고 맥주관련 이미지가 있는 비디오를 선택했어요. 20초 영상이라 유튜브 영상을 제작할 때 강조하고 싶은 부분에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디자이너샵 카테고리에도 많은 영상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겟티이미지(gettyimages) 24,000개 동영상 활용으로 더욱 편해


초보자용 쉬운 영상편집 프로그램 비디오몬스터를 사용하면서 무료이미지를 사용할 수도 있어 좋았지만 겟티이미지 24,000개의 동영상과 사진을 함께 활용해 더욱 다이나믹한 영상을 만들 수 있어 좋았어요.



선택한 디자인의 우측에 편집하러가기 라고 씌어 있는 연두색버튼을 눌러 바로 작업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일단 비디오 제목을 『수제맥주 제조기 - 홈브루』로 입력을 했습니다.



필요한 사진을 업로드하고 자막을 알맞게 입력합니다. 그럼 멋진 영상이 만들어지겠죠. 수제맥주 제조기 홈브루에 맞는 자막과 사진을 적절하게 배치해 보았습니다.



왼쪽 상단의 주황색 UPLOAD 버튼을 눌러 홈브루 사진을 업로드 했어요. 그리고 우측에 자막을 입력했습니다. 사진은 드래그해서 올려 놓으면 되니 너무 쉽죠. 불편한 것은 업로드 사진을 교체할 수 없기 때문에 미리 필요한 사진 장수를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선택한 디자인에 업로드 되는 사진은 총 12장이 필요했습니다. 콘티에 맞게 적절한 사진을 골라 업로드 했는데요. 누구나 쉽고 빠르게 올릴 수 있어 편했습니다. 그리고 텍스트로 알맞게 입력을 했어요.



겟티이미지(gettyimages) 24,000개 동영상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유용했는데요. 맥주로 조회해서 알맞는 영상을 추가했습니다. 원하는 영상을 고를 수가 있어 너무 편하겠죠. 임시저장 하고 나중에 다시 편집해도 되구요, 미리보기를 통해 편집을 좀 더 원할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후다닥~~ 만들었어요. 영상편집프로그램 중 파이널컷이 쉽다고 해도 이렇게 만들려면 시간이 좀 필요한데요. 초보자용 쉬운 영상편집 프로그램 비디오몬스터로 해보니 뚝딱~~ 3분은 더 걸리지만 ㅋㅋ 그래도 완전 쉽고 빨라서 좋았어요.



랜더링을 마무리하고 완성하기 버튼을 눌렀어요~~ 파일 업로드 중~~ 로밍중 ~~ ㅋㅋ 기다리면 알아서 영상으로 만들어 주는데요. 랜더링 시간이 1분도 안걸리는 것 같아요.



드디어 영상이 만들어졌습니다. 사진과 겟티이미지의 무료동영상을 추가해 만든 『수제맥주제조기 - 홈브루』 동영상~ 컷 영상을 여러개 만들어도 되고 강조하고 싶은 부분이나 인트로 영상을 만들 때 사용하면 전문가스러운 동영상이 완성될 수 있겠죠.


그럼 완성된 동영상을 볼까요. 영상편집스포그램 비디오몬스터의 나의비디오에 있습니다. 동영상을 여러개 만들면서 테스트 중이라~~ ㅋㅋ 아래 영상을 볼까요.



단 몇 분 만에 만들 짧은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렸습니다. 21초의 짧은 영상이지만 괜찮지 않나요. 바이럴영상이나 홍보영상제작시에도 유용한 영상편집프로그램이겠죠. 맨 아래에 그 동안 만든 유튜브 동영상과는 완전 다르죠. 초보자용 쉬운 영상편집 프로그램 비디오몬스터로 편집시간도 줄이고 퀄리티도 높여 보세요.

영상편집프로그램 비디오몬스터 구경하기 

[관련글]

휴대용드론 시대 DJI 매빅미니가 제대로!! 욕심나는 6가지 특징이지만 가격보고 안절부절

유튜브 초보에게 엘지 듀얼스크린폰이 좋은 이유!! LG G8X ThinQ도 좋아

아이폰11 프로 64GB의 배터리 용량과 카메라 특징!! 지원금보다 저렴한 구매 방법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