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건전지가 필요없는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 비밀은 파워플레이의 무선충전시스템

by 핑구야 날자 2019. 11. 30.
반응형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일반 무선 게이밍 마우스와는 다릅니다. 게이밍 마우스를 선택할 때 유선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무선보고율이 유선에 비해 낮기 때문일 겁니다. 그리고 자주는 아니지만 건전지를 교체해야 하는 부분도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꺼리는 이유 중에 하나 일 것입니다. 그러나 일단 선이 없는 무선이라 휴대성도 상대적으로 좋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무선보고율에 대한 아쉬움을 자신의 게임 스킬로 커버하고 사용하는 분들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건전지가 필요 없는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대안이 될 수 있을까요.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 언박싱


흔히 사용하는 무선마우스와는 기본 구성부터 다르죠. ㅋㅋ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직접 받아 보니 박스 사이즈부터 기대를 하게 만드는 거 있죠.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와 건전지가 필요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무선 충전 시스템을 제공하는 파워플레이입니다.



일단 무선 충전 시스템을 제공하는 파워플레이 부터 언박싱 해보았습니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 처럼 무선 게이밍 마우스용 무선 충전 패드라고 보면 됩니다. 커넥터를 연결하고 PC본체의 USB포트에 연결하면 됩니다. 파워플레이에 있는 로지텍 로고도 최대 1,680만 컬러를 지원합니다.



로지텍의 파워플레이를 세팅한 모습입니다. 로지텍의 시그니처 LED가 참 예쁘게 조명이 들어오니 더 예뻐 보이는 거 있죠. 개인적으로는 이런 편리한 제품을 처음 사용해 보다 보니 살짝 설레이는 거 있죠. 그 동안 무선 마우스를 사용할 때 건전지 교체는 늘 신경 쓰이는 부분이었는데 이젠 파워플레이에 올려 놓고 사용하면 되니 배터리 걱정 할 이유가 없어 너무 좋았습니다.



건전지가 필요 없는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구성품입니다. 무선 게이밍 마우스인데 선이 왜 있지~ 그리고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 옆에 있는 라이트스피드 USB 리시버는 무선이니 당연히 있어야 겠지만 바로 옆에 있는 게 뭔지 궁금하더라구요.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 사이드에 있는 버튼의 여분이랍니다. 대박~~ 더구나 자석식으로 되어 있어 탈부착이 쉬워서 더욱 좋았어요. 역시 로지텍이더라구요.




유선도 사용할 수 있는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라이트스피드 USB 리시버를 PC의 USB 포트에 꽂으면 연결 끝~~ 너무 쉽죠. ㅋㅋ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와 파워플레이의 연결은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라이트스피드 USB 리시버 스토리지 내부에 라이트스피드 USB 리시버를 중심으로 양사이드에 있는 파워플레이 컴패터비러티로 충전이 되는 것이 랍니다.



게이밍 마우스가 지원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스펙을 장착한 최강의 GPRO 무선 마우스입니다. 그런데 꼭 유선 마우스를 고집하는 게이머도 있기 마련입니다.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탈부착이 가능한 유선도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걱정 없습니다.


로지텍 전용 소프트웨어 G-HUB로 더욱 디테일하게


로지텍 라인업의 활용을 100% 하려면 기본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것이 바로 전용 소프트웨어 G-HUB입니다. 각 제품을 사용하는 용도에 맞게 그리고 게임의 특징에 적합하게 디테일한 세팅을 하면 더욱 편합니다.



위에서도 잠깐 언급을 했지만 로지텍의 시그니처 중에 하나인 RGB조명도 로지텍 GPRO 무선 마우스라고 예외는 아닙니다. ㅋㅋ G-HUB를 통해서 비율이나 밝기를 사용자의 스타일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무려 1680만 컬러의 LED를 제공하기 때문에 좋아하는 컬러는 모두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단순한 조명의 세팅이 아니라 게임 내 액션, 오디오 시각과 그리고 화면 컬러 샘플링들을 반영하기 때문에 게임 중심의 조명효과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온보드 메모리를 사용하기 사용자의 설정 값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게이머는 PC환경과 관계없이 자신의 스타일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바로 게임에 몰입할 수 있게 되는 거죠.


일반 유선마우스에 뒤져지지 않은 무선 보고율


유선마우스에 뒤쳐지지 않는 무선 보고율을 자랑하는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G-HIB로 사이트 버튼과 다양한 세팅은 다음 리뷰 때 좀 더 자세히 설명하기로 하구요. 일단 급한 마음에 먼저 게임을 하면서 유선 마우스의 차이를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가 유선에 뒤쳐지지 않는 무선 보고율을 자랑하는 이유는 10배나 향상된 전력효율과 놀라운 반응성과 정밀도를 제공하는 차세대 옵티컬 센서인 HERO센서를 제공하기 때문이었습니다.



짧은 영상이지만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무선 보고율이 어느 정도인지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오히려 보고율과 DPI를 조절해야 할 정도였습니다.



G-HUB를 통해서 보고율과 DPI 속도를 조절하여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온모드 메모리에 저장시키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오른손 사용자 전용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왼손 사용자 전용도 아니죠. 맞습니다. 오른손 왼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마우스입니다.



왼손 오른손 사용자의 차별없이 사용하는 무선마우스라 디자인도 일반 마우스와는 좀 다르죠. 물론 양 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마우스는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 이외에도 많기는 합니다. ㅋㅋ




기계식 버튼 텐션 시스템의 차이를 느껴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최신 버튼 엔지니어링 요소가 적용되었다는 사실 아시나요. 메탈 스프링을 이용해 좌우 버튼 키판에 개별적으로 인장력을 가해 이동 거리와 동작 압력이 줄어 들고 세분화 되어 있죠. 그래서 그런지 매번 클릭을 할 때 마다 정확도와 일관성이 유지되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기계식 버튼 텐션 시스템은 일반 문서작업이나 검색시 클릭으로는 쉽게 느낄 수 없지만 빠르게 판단하고 정확한 타격을 해야 하는 게임을 할 때는 앞선 기술의 차이를 승률로 느끼게 됩니다.



80g의 가벼운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유선과 무선 그리고 양 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확장성과 유연성이 높은 무선 마우스입니다. 무선충전시스템을 제공하는 파워플레이와 함께 사용하는 로지텍 G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건전지가 필요 없어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G-HUB를 통해 더욱 디테일한 세팅을 하고 이를 로지텍 GPRO 무선의 온보드에 저장하여 나만의 마우스를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관련글]

로지텍 ​GPRO 키보드로 오버워치 공략!! ARX컨트롤 앱으로 게이밍키보드와 마우스 컨트롤

게이밍 스피커 로지텍 G560의 스크린샘플러 기능으로 리그오브레전드 공략시 화면과 연동이 압권

로지텍 G633s는 통화도 가능한 게이밍 헤드셋!! 서라운드 사운드와 노이즈 캔슬링으로 더욱 강력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