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애플 최신 보급폰 아이폰SE2(아이폰9) 가격을 40만원대 준비!! 갤럭시S10 라이트와 비교될까?

by 핑구야 날자 2020. 1. 20.
반응형

애플 최신 보급폰 아이폰SE2의 출시 소식에 술렁이고 있습니다. 아이폰XS가 출시되었기 때문에 아이폰9이라는 이름이 왜 이슈가 되고 있는지 궁급한 부분입니다. 애플 최신 보급폰의 이름이 아이폰SE2보다는 아이폰9으로 부르는 게 더 낫다고 보는 의견은 칩셋 때문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고 싶지만 가격 때문에 망설이는 분이라면 온라인 유플러스 샵에서 아이폰8 플러스 64GB와 아이폰7 플러스 256GB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도 방법일 듯 합니다. 매장용이기는 하지만 아이폰8 플러스 64GB의 경우 20만원대로 구매할 수도 있거든요. 아니면 좌표에서 통신사 변경으로 구매해도 저렴하게 할 수도 있지만



애플 최신 보급폰 아이폰SE2 or 아이폰9 네이밍 이슈


네이밍도 참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인데요. 아이폰9이라고 하면 보급형 최신폰이지만 중고폰스러워 선듯 손내밀기 어렵기도 하거든요. 그리고 아이폰SE2 대신 아이폰9이 잘 어울린다는 것은 일부의 의견일 뿐이죠. 네이밍 판내림도 어색하구요.




개인적으로는 아이폰9과 잘 어율린다는 이유를 굳이 만들자면 디자인이 아이폰11과 비슷한 것이 아니라 아이폰8 라인업과 비슷하게 출시되기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나 칩셋이 아이폰11에 탑재된 A13 바이오닉을 적용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아이폰9 보다는 아이폰SE2가 더 맞지 않나 싶어요. 이마 아이폰X의 보급형 모델 아이폰XR과 아이폰XS가 있기도 하구요.



참고로 아이폰12의 출시소식도 들리고 있는데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폰12 모델 2종과 올레드 모델을 적용한 2종 등 총 4종으로 출시가 됩니다. 그리고 4G LTE와 함께 드디어 애플도 5G를 적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40만원대 애플 최신 보급폰 아이폰SE2 특징


애플의 입장에서는 아이폰12가 출시되기 전에 이전 라인업를 어떠한 형태로 든 소진을 마무리 해야 하겠죠. 어찌 되었든 스펙은 낮아도 신상폰이니 관심을 갖는 분들이 적지 않을 텐데요.



최신 삼성의 갤럭시노트10 라이트와 갤럭시S10 라이트의 스팩 소식 때문인지 몰라도 아이폰 SE2와 비교를 하려는 분들도 있을 듯합니다. 맨 아래에 관련 자료를 링크해 놓았으니 스펙을 비교해 보시고 참고하면 될 듯 합니다.



애플 최신 보급폰 아이폰SE2(아이폰9)에 대한 정보는 애플의 공식 발표보다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감안을 하고 봐야 할 것 같아요. 일단 출고가는 40만원대 후반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시일은 3월로 예상하고 있으니 2월 MWC2020 즈음에 공개되겠죠. 아이폰SE2(아이폰9)는 5.4인치의 사이즈로 출시가 될 예정인데 4.7인치를 원하는 분도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시장에서 받아 들이기 어렵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이폰8 시리즈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출시되는 아이폰SE2에 Face ID가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램은 3GB로 탑재가 되겠죠. 내장 메모리는 64GB ~ 128GB입니다.



아무래도 40만원대의 가격이라면 디스플레이나 카메라의 성능은 큰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저렴한 가격과 컴팩트한 사이즈로 학생들에게 선호가 있을 듯 보입니다.

[관련글]

S펜이 필요없다면 갤럭시S10 라이트가 더 좋아!! 카메라 성능과 스펙 어떤 강점을 가지고 있나?

국산 인덕션폰 갤럭시노트10 라이트 엣지 버려!!스펙과 가격도 아이폰11과 비교되길 바랄까?

아이폰8 플러스 64GB와 아이폰7 플러스 256GB 스펙 및 유플러스 샵에서 20만원대로 구매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