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화질 좋은 최신TV 선택 방법!! CES2020 6년 연속 최고TV 수상 받은 LG 올레드TV

by 핑구야 날자 2020. 1. 18.
반응형

화질 좋은 최신TV를 선택하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구매기준은 사용자별로 다를 텐데요. 화질과 가격 그리고 사이즈 등을 고민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브랜드도 무시할 수 없는 최신TV 선택 포인트가 되겠죠. 얼마 전에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끝난 세계 가전 박람회 CES2020에서 무려 6년 연속 최고TV의 영예를 안은 LG 올레드TV가 어떨까 싶습니다. 만약 가격과 사이즈를 선호한다면 최신 패널을 사용한 TV는 아니지만 백라이트 때문에 좀 두꺼운 LCD TV인 LG 슈퍼울트라HD TV나 삼성 QLED TV를 선택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얇고 화질이 뛰어난 올레드TV가 고민이라면 수상내역을 참고하면 될 것 같습니다.



LCD로는 만들 수 없는 LG 올레드R


사실 화질로 올레드TV와 LCD TV를 구분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매장에서 같은 화면으로 비교하기 어렵고 LCD TV의 경우 완전 블랙을 구현하는 모습 대신 화려한 색상의 영상이나 이미지를 보여 주기 때문에 더욱 확인하기 어렵죠.




화면이 스피커 속으로 돌돌 말리면서 들어가는 LG 올레드R을 통해 폼 팩터 자체를 바꿔 줌으로서 올레드TV가 앞선 기술이라는 것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LCD 패널을 사용하는 LED TV도 가능하지 않을까 궁금해 하는 분도 있을 텐데요. 백라이트를 사용해 화면을 볼 수 밖에 없는 LED TV는 돌돌 말릴 수 없답니다. CES2020에서 스피커 박스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방식의 LG 올레드R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LG전자 롤러블 올레드 TV에 대해 미국 IT매체 씨넷은 "지난 2년간 CES에서 TV의 가장 큰 센세이션" 이라고 평하하며 “미래가 다가왔다"며 극찬을 하기도 했습니다.



LED TV를 브라켓으로 벽에 고정시켜 3.85mm 초박형 두께를 가진 올레드TV처럼 벽에 붙일 수 있다고 흉내는 낼 수 있지만 두께에서 워낙 차이가 나기 때문에 폼이 안나죠.



씨네스 탐스가이드, 테트리셔스 등 유력 IT매체들은 LG전자의 벽밀착 디자인에 대해 화면, 구동부 그리고 스피커 등을 포함한 TV를 벽에 환전히 필팍해 기존 벽걸이와는 차원이 다른 럭셔리함을 제공한다고 평가하였습니다.


최고 TV 선정 결과로 올레드TV의 최신 기술 인정 받아


CES의 공식 어워트 파트너인 엔가젯은 LG 올레드TV(CX)를 TV부문에서 CES2020 최고상을 선정함으로써 명실상부한 6년연속의 수상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LG올레드 TV가 비지오의 올레드TV와 삼성의 QLED TV를 제치고 최고상을 받았는데요. LG전자의 입장에서도 자랑스러운 일이겠지만 앞선 대한민국의 입장에서도 정말 자랑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다만 삼성이 아슁게 되어 서운하지만요.



리얼8K라고 다 같은 것은 아닌가보다


CES 주관사인 CTA(Consumer Techology Association)과 유력매체들이 CES2020에 전시된 각국의 TV들을 평가하면서 리얼8K를 전면에 내세운 LG올레드TV 라인업의 화질과 디자인을 높이 평가하였습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시사주간지 타임과 뉴스위크가 LG시그니처 올레드8K를 CES 최고 제품으로 선정하고 CTA해상도 기준을 훨씬 뛰어 넘었으며 업스케일링 기능도 인상적이라고 평가하였습니다.



그 밖에 유럽 IT매체 유버즈기모, 사운드가이즈 등도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CES2020 최고 제품으로 선택하기도 했습니다.



LG 올레드TV의 뛰어난 화질은 백라이트가 필요없이 자체 발광하는 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컬러의 조절이 자유롭고 화질을 더욱 섬세하게 표현해 줍니다.



또한 완벽한 불랙을 구현하고 압도적인 명암비와 블랙을 표현하며 완벽에 가까운 시야각을 통해 영화, 게임 그리고 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TV라고 다수의 전문가들로 부터 평가를 받았습니다.



CES2020에서 LG 올레드TV(CK)가 6년연속 최고TV로 선정이 되어 한국의 가전기술의 우수함을 다시 한번 증명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자랑스러운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CES2021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관련글]

삼성 QLED TV 75인치 말고 QD-OLED TV 75인치 구매? LCD 라인 줄이고 올레드 13조 투자는?

8K QLED TV의 해상도와 화질은? OLED(올레드)TV보다 LCD(LED) TV와 비교해야 하는 이유

각국의 8K TV를 비교해도 세계최초 LG 시그니처 올레드 8K가 IFA2019에서 주목 받았던 이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