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특급주무관 신봉선 스마트폰!! LG G6의 밀스펙으로 찐 내구성 제대로 보여준 튼튼한 휴대폰

by 핑구야 날자 2020. 1. 4.
반응형

특급주무관 신봉선 스마트폰을 불러도 될 LG G6의 내구성이 화제입니다. TV에서 놀란 신봉선을 얼핏 보면서 궁금해 찾아 보았는데요. 채널A에서 방송하고 있는 로컬 크리에이터 특급주무관에서 신봉선이 주머니에 있던 LG G6를 50m 높이에서 떨어지는 사고가 생긴 것입니다. 보기만해도 심장이 쫄깃해지는 모습이죠.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한번 쯤은 떨어뜨려 본 경험이 있기 마련인데요. 완전 멘붕이죠. 그래서 스마트폰 보호케이스를 씌우거나 링을 달아서 주의하게 됩니다. 도대체 어떻게 하다가 떨어뜨린 걸까요.



채널A의 로컬 크리에이터 특급주무관


로컬 크리에이터 특급주무관은 채널A에서 2019년 12월22일부터 3부작으로 방송하고 있으며 송은이, 신봉선 그리고 김민교가 출연합니다. 로컬 크리에이터 특급주무관의 방송시간은 일요일 오후 1시30분입니다.




로컬 크리에이터 특급주무관은 일반적으로 여상미를 앞세운 지역 홍보영상의 프레임을 깨는 재미를 보여주는 예능프로그램으로 송은이, 신봉선 그리고 김민교가 특별 주문관으로 임명되어 생각하지 못한 기발한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컨셉입니다.



쉽게 말하면 로컬 크리에이터 특급주무관은 국내 최초 지자체 홍보 영상 제작프로그램이라고 보면 됩니다. 따라서 제품 리뷰와는 관계가 없는 방송이라 이번에 이슈가 된 튼튼한 스마트폰 LG G6는 얻어 걸린 셈이죠.



신봉선은 의외의 사건 히트 제조기


신봉선은 개인적으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늘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 좋더라구요, 꾸준히 노력하기 때문에 의외의 일로 히트를 치는 경우가 있는데요.



복면가왕의 짤은 바로 그런 부분이 아닌가 싶어요. 지난해 3월 복면가왕에서 나온 짤이 아직도 웃음을 주고 있는데요. 신봉선의 행동을 따라하고 이모티콘으로 사용할 정도로 이슈였죠.



지난 2019년 12월 29일 1시30분에 방영된 좌구산휴양랜드 구름다리 촬영에서 복면가왕 짤 만큼은 아니지만 예상 밖의 사건이 발생하게 됩니다. 신봉선과 김민교가 헤어지는 장면을 촬영하게 되었는데요.



신봉선이 김민교의 손을 놓고 50m 높이에 있는 좌구산휴양랜드 구름다리를 뛰기 시작하는 겁니다. 다리가 흔들려서 겁도 날 텐데 말이죠. 그런데 김민교의 표정이 분위기와 다르게 놀란 표정을 짓는 겁니다.



이유는 신봉선이 50m 높이에 있는 좌구산휴양랜드 구름다리에서 뛰다가 그만 스마트폰을 떨어 뜨렸는데 엎친데 덮친격으로 모서리로 떨어지면서 다리 밑으로 쓔 웅~~



아마도 박살이 났겠죠. 좌구산이라 기대하기 힘든 상황~~ 촬영 전에도 LG G6로 김민교와 추억을 남기며 좋아했던 모습이 안타깝기만 하더라구요. 결국 예상치 못한 일로 홍보영상 급 종료~~



이러한 과정은 번외로 계속 촬영이 되고 있었는데요. 그런데 Staff가 혹시나 해서 특급주무관 신봉선 스마트폰을 찾아 전해 주는데 헉~~ 멀쩡~~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어 소중한 정보와 추억을 찾게 되는 모습이 정말 대박~~ 액정은 원래 깨져 있었다고~~ 그렇다면 사이드로 떨어지면서 무사했다는 말이네요.



강철 휴대폰 LG G6의 밀리터리 스펙과 내구성


LG G6는 아스트로블랙, 아이스플래티넘 , 미스틱화이트 등 3가지로 2017년 초에 출시된 LG 스마트폰입니다. 당시 LG G6의 출고가는 899,800원이었습니다.



크기 : 148.9 x 71.9 x 7.9 mm

무게 : 163g

색상 : 아스트로블랙, 아이스플래티넘, 미스틱화이트

칩셋 : Qualcomm® Snapdragon™ 821 Processor

디스플레이 : 5.7” QHD+ 풀비전(FullVision®) 디스플레이 (2880 x 1440 / 564ppi), 18:9 화면비

카메라 : 전면 500만화소카메라(광각 100º) 후면 듀얼카메라 – 1,300만화소카메라(광각 125º)

           조리개값 F2.4 – 1,300만화소카메라(일반각 71º), 조리개값 F1.8

배터리 : 일체형 3,300mAh

메모리 : 4GB LPDDR4 RAM / 64GB UFS 2.0 ROM* / MicroSD (up to 2TB)

운영체제 : Android 7.0 Nougat

연결성 : Wi-Fi 802.11 a, b, g, n, ac / Bluetooth 4.2 BLE / NFC / USB Type-C 2.0(3.1까지 호환)

사운드 : Dolby VisionTM/HDR10

기타 : 밀스펙, 방수x방진, 지문인식, UX 6.0, Qualcomm Quick Charge™ 3.0, 32bit Hi-Fi Quad DAC



당시 듀얼카메라 중에 광각렌즈를 장착한 유일한 스마트폰으로 개인적으로 LG G6를 사용하면서 부터 광각의 매력에 폭 빠졌답니다. 광각렌즈 FE16-35mm를 살 정도 였으니까요.



LG G6의 밀스펙은 미국 국방부의 군사 표준 규격을 말하며 14가지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해 안전한 스마트폰입니다. 미국 국방부의 군사표준 규격에 통과한 14가지 항목입니다. 참고로 밀스펙은 밀리터리(Military)와 스펙(specification)의 합성어입니다.



밀스펙은 최신 LG스마트폰에도 계속 적용되고 있지만 일반인이 테스트 하기란 쉽지 않은데요. 특급주무관 신봉선이 우연하게 떨어뜨린 LG G6가 큰 파손 없이 정상 작동이 되면서 밀스펙을 통한 LG 스마트폰의 튼튼한 내구성을 확인시켜 준 셈이 되었습니다. 설마 했는데 50m 높이에서 떨어진 LG G6가 정상 작동되는 걸 보고 놀랐습니다.

(이미지출처 : http://naver.me/GUki2pGW)

[관련글]

LG G6 숨겨진 기능보다 초보 영상 크리에이터를 위한 유용한 깨알팁 3가지

LG V50S ThinQ 듀얼스크린 추천하고 싶은 나만의 활용법!! 전작 판매량 추월과 실적 개선 기대

갤럭시 10주년 한정판 갤럭시노트10 프리미엄 패키지와 LG 시그니처 에디션 가격 차이와 특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