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2020년 최신 핀란드 스마트워치 순토7의 컬러 종류와 네비게이션 모드를 포함한 특징은?

by 핑구야 날자 2020. 1. 27.
반응형

2020년 2월12일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최신 스마트워치 순토7은 다소 낯선 브랜드로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하반기 출시 예정인 갤럭시워치2(SM R840/SM R850)와 저온폴리실리콘옥사이드(LTPO) 공정을 적용한 올레드 적용이 예상되는 애플워치 그리고 아직은 소식이 없지만 출시가 기대되는 LG워치까지 각자 선호하는 스마트워치를 기다리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일단 2020년 최신 스마트워치 포문을 연 글로벌 스포츠 시계 브랜드 순토(Suunto)의 순토7의 특징을 통해 출시 예정인 스마트워치의 트렌드를 예상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글로벌 스포츠 시계 브랜드 순토(Suunto)


순토(SUUNTO)는 방향을 의미하는 핀란드어에서 유래된 브랜드명입니다. 순토는 1936년 핀란드의 오리엔티어이면서 엔지니어인 토마스 불로넨이 액체로 채워진 나침판의 양산 방법을 발명하면서 시작된 글로벌 스포츠시계 브랜드입니다.




순토는 스포츠시계와 다이브 컴퓨터 그리고 스포츠 장비를 출시하고 있으며 전 세계 100개국이 넘는 나라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핀란드 번타에 본사와 생산공장이 있으며 아머스포츠의 자회사로 살로몬, 아크테릭스, 윌슨, 프레코 그리고 픽퍼모먼스와 함께 합니다.



현재 1,289,000원의 고가로 판매가 되는 순토9 바로 티타늄 레더까지 출시가 된 상태이며 순토 시계 최초로 구글웨어 OS를 탑재하여 스마트 워치 기능을 지원하는 순토7을 아머스포츠코리아가 2월12일에 한국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구글웨어 OS를 탑재한 순토 최초 스마트워치


순토 최초로 구글웨어 OS를 탑재한 순토7의 컬러는 5종류(그라파이트 카퍼, 샌드스톤 로즈골드, 화이트 버건디, 블랙 라임, 올블랙)로 모두 699,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핀란드에서 설계와 테스트를 마친 순토7은 순토의 강력한 경쟁력인 70여가지의 스포츠 모드와 편리한 손목 심박계, 순토앱을 통한 다양한 스포츠앱 연동 그리고 음악 컨트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순토7은 GPS 스포츠워치와 스마트워치의 특징을 모두 갖고 있어 스포츠와 일상생활을 좀 더 스마트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방수, 방진 그리고 방습기능도 당연히 제공됩니다.




15가지 스포츠 종목의 히트맵이 빌트인되어 있으며 WiFi를 연결해 사용하면 히트맵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자동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가능합니다. NFC기능도 제공됩니다.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상에서도 네비게이션을 지원하기 때문에 산악자전거 등의 스포츠를 즐길 때 통신이 되지 않아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겠죠.



GPX경로 연동도 가능하고 사용자가 세팅도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순토 최초로 구글웨어OS를 탑재하여 맞춤형 코칭 구글 핏과 구글 어시스턴트를 지원합니다. 국내에서는 사용하기 어려운 구글페이도 지원됩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다양한 워치페이스를 교체해 패션너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스마트워치에 없는 매력적인 워치페이스를 골라 사용하는 재미도 있겠죠.



그 밖에 순토 밸류팩을 지원하며 스트라바, 트레이닝픽, 릴라이브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합니다. 물론 앱에 따라서는 무료 사용기간이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죠.



순토7은 70g의 무게와 스테인리스 스틸과 고릴라글래스 그리고 케이스는 유리섬유 폴리아미드를 사용합니다. 스트랩은 실리콘 소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성품은 순토7, USB 케이블, 퀵 가이드, 인터내셔널 워런티 및 안전 가이드, 순토 스티커 등입니다.



배터리는 완중하면 시간모드로는 40일, GPS가 있는 트레이닝 모드를 사용할 경우 12시간 내외 그리고 스마트워치로 사용할 경우는 2일 내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순토7의 5가지 다양한 모델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스트랩은 탈부착이 가능해 다양한 스트랩으로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69,000원 ~ 99,000원으로 다양합니다. 스트랩 너비는 24mm입니다.

[관련글]

아너 매직워치2의 배터리 사용시간이 오래 가는 이유? 매력적인 디자인도 놓치지 않아

최신 스마트워치 하트가이드(Herat Guide, BP8000-M)!! 혈압 운동 수면 관리하는 스마트 디바이스

레드 애플워치 스포츠밴드보다 스포츠루프!! 레드 아이폰11 실리콘케이스보다 가죽케이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