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쉐보레 소형SUV 트레일블레이저 가격대로 안전사양과 편의사양 그리고 연비는 만족할까?

by 핑구야 날자 2020. 2. 16.
반응형

쉐보레의 소형SUV 트레일블레이저(TRAILBLAZER)가 젊은 세대들에게 얼마나 어필을 하게 될지 기대가 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연비는 좀 더 높았으면 하는 기대가 있었는데 공인 연비가 최고 13.2km/l로 3등급이라 약간 아쉬움이 있습니다. 물론 트림별이나 운전 습관에 따라가 있으니 연비는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소형SUV 트레일블레이저는 쉐보레의 트랙스와 이쿼녹스 중간이라고 보면 될 듯 합니다. 일단 쉐보레의 가격 정책에 불만이 있었던 운전자라면 트레일블레이저부터 달라졌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어찌 보면 더이상 물러날 수 없는 뭐 그런 포지션에서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것이 아닌가 싶네요.



쉐보레 소형SUV 트레일블레이저(TRAILBLAZER)의 제원


트레일블레이저는 모두 가솔린을 사용합니다. 디젤도 출시했다면 기대만큼의 연비도 가능했을 텐데 하는 생각도 듭니다. 모델은 총 3가지 입니다.




트레일블레이저의 기본 트리은 LS, LT, 프리미어 등 3개이며 상위 트림은 액티브와 랠리스포츠(RS)가 있습니다. 제일 궁금했던 부분 중에 하나가 가격일 텐데요. 트레일블레이저 LS는 1,995만원, LT는 2,250만원, 프리미어는 2,490만원, 액티브 2,570만원 그리고 RS는 2,620만원입니다.



배기량은 모델별로 차이가 약간 있는데 1.2 가솔린은 1,199cc이며 나머지는 1,341cc입니다. 연비는 1.2 가솔린의 연비는 CVT 12.6 ~ 13.0 km/l(3등급)이며 1.35 가솔린은 CVT 12.9 ~ 13.2 km/l(3등급) 그리고 1.35기솔린 AWD는 CVT 11.6 ~ 11.8 km/l(3등급)입니다.



5인승으로 1.35 기솔린 AWD는 자동9단이며 나머지는 자동(CVT) 변속기를 사용합니다. 최대 출력은 1.2 가솔린은 139hp이고 나머지는 156hp 입니다.



쉐보레 소형SUV 트레일블레이저의 전장은 1.2 가솔린 기준으로 4,410mm 전폭은 1,810mm 그리고 전고는 1,635mm입니다. 나머지는 전장이 4,410~ 4.425mm이며 전고는 1.35 가솔린의 경우 1.635 ~ 1,660mm이며 1.35기솔린 AWD는 1,660mm입니다.. 소형SUV지만 액티브기준으로만 보면 차체가 큰 편입니다.



트레일블레이저 RS 기준 성능과 사양


쉐보레의 소형SUV 트레일블레이저 RS를 기준으로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사양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최근에 국내차들도 SUV인기에 힘입어 소형 SUV출시가 러쉬를 이루고 있습니다.



현재 출시된 소형SUV 중에 쉐보레 소형SUV 트레일블레이저가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드는 디자인의 상위 클라스에 있습니다. 특히 30대 전후반의 젊은 층의타켓으로 잘 잡은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매력적으로 느끼는 부분은 전면 디자인으로 싼타페TM을 선택한 이유와 비슷한 느낌이 있어 더욱 좋아 보였습니다. 다만 싼타페TM도 전고의 차이가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차이가 없는 디자인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다행인것은 트레일블레이저가 트림별로 디자인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전고의 차이가 없는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들은 프리미어 LS A/T를 선택하면 될 듯 합니다. 좀더 강한 이미지를 원한다면 트레일블레이저 엑티브가 어떨까 싶네요.



트레일블레이저는 내부에 설치된 마이크로 엔진소음을 정밀 분석하여, 오디오 사운으돠 반대되는 위상을 가진 소음을 오디오 스피커로 출력하먄서 엔진소음을 상쇄시켜 주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으로 정숙성을 한 단계 끌어 올렸습니다.



편의사양은 8인치 대형 컬러 터치스크린과 무선으로 애플의 시리로 전화, 문자, 음악, 팟캐스트 등 다양한 컨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 카플레이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간단한 동작으로 리프트게이트를 열 수 있는 파워리프트케이트와 무선 충전시스템이 적용되어 스마트폰이나 무선 충전이 필요한 모바일 디바이스를 충전하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참고로 실내가 2열의 공간은 작은 듯 해서 사 




열선 내장 스티어링 휠로 겨울에도 손바닥을 따뜻하게 해 줄 수 있습니다. 운전자가 전방을 주시한 채 다양한 시각적 정보를 읽을 수 있는 컴바이어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중형SUV 못지 않습니다.



기존 자사 이오나이저 대비 3배가량 높인 미세먼지 필터 효과를 통해 쾌적한 내부 환경을 조성해 주는 차세대 이오나이저가 좀 더 쾌적한 운전 환경을 유지시켜 줍니다. 그리고 보스 프리미엄7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설정된 속도와 앞차와의 거리를 계산하여 자동으로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 및 앞차와의 간격에 따라 자동으로 차량의 속도를 제어해 주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제공됩니다.



잠재적인 위험을 예방하는 최첨단 세이프티 센서를 제공하는 360도 스마트 세이프트 테크놀로지가 적용되어 안전성을 한층 높여 주었습니다. 물론 각 사양은 옵션과 기본으로 나뉘어 제공됨으로 확인해야 겠죠.



그 밖에 기본적인 안전사양으로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및 전방 거리 감지 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그리고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스마트하이빔, 차선 변경 경고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은 선택안전사양입니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쉐보레 소형SUV 트레일블레이저는 가성비로도 충분히 젊은 층의 수요를 기대할 수 있어 보입니다. 일단 디자인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편의사양이나 안전사양 그 밖의 성능은 소형SUV라고 하기에는 만족스러운 수준이 아닌가 싶습니다.

[관련글]

LPG SUV 2020 더 뉴 QM6의 연비과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확인해 보니

기아자동차 소형SUV 2019 셀토스의 편의사양과 안전사양 연비 보다는 디자인이 더 끌려

소형 SUV 현대자동차 2019 베뉴를 풀패키지로 구매해도 부담이 얼나마 적을까? 사이즈는 얼마나 작을까?

반응형

댓글